호주는 금리를 인상하여 모기지 고통을 가중시킵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2/12/6/australia-lifts-interest-rates-adding-to-mortgage-pain
호주는 금리를 인상하여 모기지 고통을 가중시킵니다.
호주 중앙은행은 높은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기준금리를 3.1%로 인상했습니다.
호주 중앙은행, 1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금리 인상 [파일: Greg Wood/AFP]
2022년 12월 6일에 게시됨2022년 12월 6일
호주 중앙은행은 금리를 10년 만에 최고치로 인상했고 모기지 보유자들은 치솟는 가격을 낮추기 위해 더 큰 부담을 안고 있습니다.
호주중앙은행(RBA)은 화요일 상업은행이 대출에 대해 부과하는 기준금리를 3.1%로 0.4% 포인트 인상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말레이시아의 안와르가 부패, 불평등, 인플레이션을 고칠 수 있을까요?목록 2/4높은 인플레이션으로 미국 소비자 신뢰도 두 달 연속 하락4개 중 3개 목록미국 소비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진정되면서 10월 지출을 늘렸습니다.목록 4/4IMF 총재, 인플레이션과 중국 둔화를 아시아에 대한 위험으로 경고목록의 끝
5월 이후 6번의 이전 인상과 함께 이번 점프는 평균 모기지의 월 비용에 1,000호주 달러(672달러) 이상을 추가합니다.
이러한 움직임 은 10월 예상보다 작은 4분의 1퍼센트 포인트 인상에 따른 것으로 미국 연방 준비 은행과 같은 상대국의 공격적인 입장에서 벗어났습니다.
Philip Lowe RBA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인 2-3%를 훨씬 상회하는 6.9%로 여전히 너무 높다고 말했습니다.
로우는 성명에서 "글로벌 요인이 높은 인플레이션의 상당 부분을 설명하지만 경제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한 국내 수요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Lowe는 인플레이션이 내년에 완화되기 전에 마지막 분기 동안 8%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사회는 앞으로 금리를 더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미리 정해진 경로에 있지는 않다"고 말했다. "세계 경제, 가계 지출, 임금 및 가격 결정 행태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그는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목표치로 되돌리겠다는 단호한 결의"를 유지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RBA는 10월 실업률이 1974년 이후 최저치인 3.4%로 노동 시장이 타이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근로자 고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그러나 금리 인상이 이미 경제를 냉각시키고 있다는 징후가 있습니다.
호주의 인플레이션은 10월에 6.9%로 둔화되었고, 주택 가격은 11월에 7개월 연속 하락했습니다.
출처 : 통신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