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살전5:16-18 제목 : 영성지수를 높입시다.
사람에게는 지능지수(IQ)와 감정지수(EQ)가 있으며 우리 그리스도인에게는 영성지수(Spiritual Quotient)가 있습니다. 머리가 영리한 사람은 공부를 잘합니다. 감정이 풍부한 사람은 사람을 감동시킵니다. 그러나 영성지수가 높은 사람은이 하나님의 사랑속에 귀하게 쓰임을 받고 또 자신도 행복자가 됩니다. 하루하루의 삶속에 믿음의 역사를 일으키고 사랑으로 수고하고 소망 가운데 인내하는 삶이 많은 사람일수록 영적지수가 높은 그리스도인입니다. 무엇보다도 온유,겸손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에 죽기까지 복종하신 그리스도를 본 받은 자가 영적지수가 높은 사람인 것입니다.
믿음, 소망 사랑으로 영성지수를 높입시다.(1장)
데살로니가 교회가 영성지수가 높았던 것은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와 소망의 인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데살로니가 교회는 모일때마다 믿음의 말과 믿음의 일들을 이루어 갔습니다. 이러한 믿음의 일들은 사랑의 수고를 통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수고하는 이 없이 특별히 사랑으로 수고하는 일 없이 믿음의 역사를 일어나지 않습니다. 사랑의 수고는 천국을 바라보는 소망가운데 인내하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소망이 없는 사람은 사랑의 수고를 할 수 없습니다. 우리교회도 데살로니가 교회처럼 믿음의 역사들이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그일을 위하여 사랑으로 수고하는 일군들이 있어야 합니다. 눈물로 씨를 뿌려야 기쁨으로 열매를 거둘 수 있습니다. 씨를 뿌리는 사람은 열매의 소망을 가지고 인내합니다. 한 여름의 무더위를 견디어 냅니다. 장마철도 견디어 냅니다. 그후에 가을에 풍성한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힘든일이 있어도 소망이 있는 사람은 인내할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의 삶속에 믿음의 역사, 사랑의 수고, 소망의 인내를 통하여 영성지수를 높여갑시다.
부활의 신앙으로 높입시다.(3장)
우리의 소망은 이 세상이 아닙니다. 여기가 끝이 아니라 여기는 지나가는 곳입니다. 여기에 정착해서는 안됩니다. 여기에 머물러서는 안됩니다.여기에 행복이 없습니다. 행복은 더 차원 높은 삶에 있습니다.
여러분! 사람이 죽으면서 한사람도, 아- 내가 그때 이런 장사를 했으면 돈을 더 벌을 수 있었는데, 아- 내가 그때 이렇게 했으면 국회의원을 한번 더 해 보았을텐데 하는 사람은 한 사람도 못보았습니다. 죽을때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고백은 더 선하게 살지 못한것, 더 봉사하지 못한것, 더 남을 돕지 못한것에 대한 후회를 합니다. 왜 그렇습니까? 돈을 버는 것이 필요하지만 그곳에 행복이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진정한 행복은 선한 삶에 있습니다. 조금더 고차원적으로 말씀드리면 진정한 행복은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인 것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천국에 있다 그말입니다. 그러므로 부활 신앙이 있는 사람이 영성지수를 높이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복된 삶으로 영성지수가 높아집니다.(5장)
항상 기뻐하는 삶, 쉬지 않고 도움을 구하는 기도하는 삶, 범사에 감사하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삶으로 살아갈때에 우리의 영성지수가 높아집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영성지수가 높은 사람은 이땅위에서 천국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천국이 나의 삶속에 가정에 교회에 이루어지도록 오늘도 주님을 향한 믿음으로 부활신앙으로 복되게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