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학생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프로틴을 여러 가지로 먹는 방법들에 관해 적어보겠습니다.
1. 블렌더
조리방법 : 믹서기에 얼음 한주먹 + 물 300ml + 프로틴 2 스쿱
응용 : 삶은 달걀흰자, 요구르트, 우유, 아마씨, 사과, 당근, 브로콜리, 삶은 양배추, 마, 칡, 고구마, 바나나, 익힌 시금치, 블루베리 등 매우 다양한 부재료를 첨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 바나나, 블루베리는 누구나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보통 식사대용으로 간단히 먹을 때 이것저것 넣고 갈아먹어 버립니다. 단점은 믹서기 설거지가 귀찮을 수 있습니다.
2. 쉐이커
조리방법 : 쉐이커에 물 250ml + 프로틴 1 스쿱
응용 : 식이섬유(차전자피, 아마씨, 화이 바솔 2, 펙틴), 계핏가루 등. 갈아버릴 수 없기에 응용할 방법이 대폭 줄어듭니다. 대신 믹서기보다 설거지가 간단합니다.
3. 컵
조리방법 : 컵에 물 200ml + 프로틴 1 스쿱
응용 : 뭔가 다른 재료를 넣으려고 시도해봤으나, 스푼으로 저으면 잘 섞이지 않아서, 웬만하면 프로틴만 섞는 게 낫습니다. 장점은 설거지가 가장 쉽습니다.
4. 프로틴 잼
조리방법 : 그릇에 프로틴 1 스쿱 + 물 2~3스푼
물을 밥숟가락으로 2~3스푼 정도 매우 적게 넣고 스푼으로 저으면 쫀쫀하게 엉겨 붙으면서 잼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겁나 달고 농도가 질기 때문에 땅콩버터 같은 느낌이 납니다. (개인적으로 마이오 퓨전 완전 강추)
응용 : 잼 상태 그대로 떠먹어도 맛있지만, 식빵, 바게트, 베이글이나 가래떡에 발라먹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5. 프로틴 시리얼(오트밀)
조리방법 : 넓은 그릇에 시리얼(오트밀) + 우유 + 프로틴 1~2 스쿱
단백질이 부족한 시리얼에 단백질 함량을 채워주는 방법입니다. 아침에 바쁠 때 굉장히 편합니다.
프로틴 맛에 따라 초코, 딸기, 바나나우유에 시리얼을 먹는 맛입니다.
응용 : 블루베리, 딸기, 바나나, 견과류를 넣어주면 더 맛있습니다.
우유 대신 플레인 요구르트에 시리얼 + 프로틴을 넣으면 새콤달콤한 맛이 나면서 잼과 같은 질감에 시리얼도 바삭해서 뭔가 중독성 있는 간식이 됩니다.
6. 프로틴 고구마 빵
조리방법 : 마스터님께서 공개하신 레시피 그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응용 : 고구마, 밤, 단호박, 견과류 등을 첨가해도 맛있습니다.
7. 프로틴 아이스크림
조리방법 : 역시 마스터님께서 공개하신 레시피대로 하시면 간단합니다.
귀찮으면 믹서기에 갈지 않아도 스푼으로 대충 치덕치덕 해줘도 괜찮게 만들어집니다.
8. 푸딩
조리방법 : 카제인 위주의 단백질 2 스쿱 + 물이나 우유 200ml
시중에 프로틴 푸딩 제품이 따로 나와있긴 합니다만 사실 별거 없습니다. 물을 적게 넣고 카제인을 섞은 후 조금 시간이 지나면 점점 걸쭉해집니다. 원하는 농도가 되면 스푼으로 떠먹으면 괜찮은 간식이 됩니다.
응용 : 견과류, 블루베리, 바나나, 딸기 등 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