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광진청소년센터, 시끌벅적 과학축제 개최… “4월 과학의 달에는 과학하자”
과학의 달에는 과학하자, 다양한 과학체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4월 과학의 달 맞이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 제공
시립광진청소년센터(운영법인: 흥사단)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4월 29일 센터 야외공원에서 ‘제14회 시끌벅적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시끌벅적 과학축제는 매년 4월 과학의 달에 센터 일대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과학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시립광진청소년센터의 대표 축제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실내에서 진행됐지만, 올해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센터 야외공원에서 축제 형태로 진행된다.
우리 주변에 있는 흥미로운 과학의 원리를 즐기며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부스 체험이 5개 테마 형태로 20여 개 마련돼 운영된다.
구체적으로는 △GPS를 통해 별자리를 그려보는 가족 경연대회 △관천대 쌓아보기와 별자리 상상하기 등 조상들의 별자리를 배워보는 우리별자리Zone △부메랑, 방구 소리, 종이컵 비행기 등 과학 원리를 배워보는 배움Zone △은하수 퍼즐 맞추기, 대기압 체험, 코딩, 진공기 등을 체험해보는 체험Zone 등 총 4가지 테마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립광진청소년센터 박보현 관장은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 속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끌벅적 과학축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참가비는 1인당 3000원으로 6세 이상 유아, 청소년, 성인 및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천문과학특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 시설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에서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따라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 기관이다.
시립광진청소년센터: https://www.seekle.or.kr/
시립서울천문대: http://www.astroseoul.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