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주1] <금란교회를 둘러싼 논란에 대한 금란교회 인터넷방송부의 입장 전문>
"금란교회는 과거 1991년 당시 금란교회의 담임목사님이셨던 김홍도목사님을 중심으로 감리교내의 자유주의와 이단신학 척결을 선포하고 감리교신학대학 내에서 다원주의와 포스트모던 신학을 가르치던 변선환, 홍정수교수를 감리교신학대학과 감리교에서 출교함으로 기독교 내의 에큐메니컬운동에 대한 반대입장을 표명해왔습니다. WCC(세계교회협의회)에 금란교회가 회원등록이 되어있다는 문제에 대하여 금란교회는 WCC와 어떠한 연관도 없으며 오히려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단 WCC측에서는 세계의 모든 감리교단이 WCC의 회원교단으로는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이나 교회단위로 회원등록과 탈퇴가 되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2013년 10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세계교회협의회 제10차 총회의 홍보전단지에 금란교회의 김정민담임목사님이 WCC 제10차 총회를 섬기는 중앙위원회 – 세계교회를 섬기는 한국교회 차세대리더로 등록되어있는 문제에 대하여는 금란교회와 사전에 어떠한 협의나 동의도 없이 2013 WCC 준비위원회에서 무단으로 등록한 것입니다. 현재 국내 WCC공식사이트 wcc2013.kr 에서는 위에 거론한 자료가 삭제되어있으며 금란교회와 김홍도동사목사님, 김정민담임목사님에 대한 어떠한 자료도 검색되지 않고 있습니다. 금란교회에서는 이와 같은 사실 확인도 하지 않고 임의로 금란교회와 WCC를 연관 짓는 단체와 개인들에게 해당사실을 알리고 관련자료에 대하여 수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014-10-01)
http://www.kumnan.org/community.asp?Act=bbs&subAct=view&bid=E510&seq=17747
그러나 이러한 요청과 감리교단에 소속된 금란교회의 개별적인 입장 표명에도 불구하고 금란교회는 기독교감리회에 속한 교회로서 감리교단을 탈퇴하지 않는 이상 WCC에 가입된 교회로서 남아 있을 것이다. 한 목회자의 이름을 WCC와 연관짓는 것은 문제가 있을지언정 금란교회와 WCC를 연관짓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만약 금란교회가 WCC와의 관계를 절연하기 위한다면 간단히 자신이 속한 교단에서 탈퇴하면 된다. 전통적이고 정통적인 감리교회라는 정체성을 유지하는 것과 WCC 반대라는 입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 모두를 잡으려는 금란교회의 욕심은 어쩌면 과한 것이 아닐까? 과연 다른 감리교회들은 바보라서 자신이 소속된 교단의 역사와 정체성, 그리고 거기로부터 유래된 WCC에 대한 기본적 입장을 따르는 것일까? 과연 그들은 WCC에 대한 대중적인 불신과 의혹의 눈초리를 사는 것이 금란교회보다 못한 정도로 힘들어서 자신이 속한 교단의 기본 노선을 순순히 따르는 것인가?
출처 : http://wordspirit.tistory.com/542
첫댓글 음란교회
신체 특정 부위의 특징~ㅎㅎ
교단과 교파라는 것 자체가 비성경적입니다.
성경에 로마 장로교회, 고린도 감리교회, 빌립보 침례교회, 에베소 성결교회, 갈라디아 감독교회, 데살로니카 회중교회,
골로새 연합교회, 라는 이름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WCC 도 그러한 교파체제의 산물이며 결국에는 교파제도와 목사제도, 대형교회 추구와 건물중시 체제가 적그리스도 거짓선지 교황님께 연합하는 체제로 바뀌어질 것이며 수많은 신자들의 코를 꿰어 짐승에게 굴복하게 할 것입니다.
홍도야 울지마라~~김홍도 목사는 지금 감방에 가 있지요? 아마도 사기죄 같은데....형은 잘 살고 있는지 조용하네요.
법정구속,,그래도 찾아가는 눈 먼 羊무리가 있습니다.
선,홍,국 ~ 3총사 그리고 그의 아들들.. 그래도 헌금전선에는 이상없다 !^^
TV설교(?)하는 그의 아들, 그 검정가운속의 早老지향적인 표정.. 가관입니다.
그래도 김선도 목사의 계시록 강해가 상당히 성경적 진리에 근접해 있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번 들은 것으로는 모두 판단하기 어렵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