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코인 사용을 위한 준비 |
네비게이션 메인 화면에 왼쪽 하단에 1716등이라는 표시와 함께 트로피가 보이시죠? 이 아이콘이 바로 안전코인 아이콘입니다.
그렇다면, 안전코인을 사용하려면?
특별한 설정이 필요없구요, 처음 네비게이션 시작 시에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선, 차량 등록 방법부터 확인해야죠?
차량 등록은 네비게이션 메인 화면 --> 설정 --> 차량 등록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등록 시 국산/수입차를 먼저 선택하구요,
차량 제조사를 선택합니다.
제 차량은 2007년식 윈스톰이라 안내 메시지를 참조해서 기타를 선택합니다.
2007년 1월식 윈스톰 연비가 기억이 날듯말듯...11.3 정도였던 것 같네요.
그리고, 식별할 수 있는 안전코인 별명을 입력...
짜잔...등록 완료...
안전코인 메뉴 |
차량등록을 마치고 운행을 하게 되면 운전자의 운전 습관이나 안전운전 능력을 판단하여 실시간으로 코인을 적립해 줍니다.
적립된 코인을 확인하려면, 네비게이션 메인 화면의 안전코인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안전코인 메인 화면을 보면,
왼쪽에는 안전코인 갯수를 통한 전체 등수를 확인할 수 있고,
가운데에는 적립된 코인 개수와 함께 주행성향을 분석한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주행거리와 주행시간, 연비 등을 확인할 수가 있죠.
위 화면에서 설정 아이콘(붉은색 화살표)를 선택하면 안전코인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등록된 차량 정보 변경, 화면 자동 닫힘 옵션, 초기화 기능, 투명도 등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지도 표시 옵션을 한번 선택하면 "표시안함", 또 선택하면 "안전코인"이라는 문구로 보여지게 되고,
안전코인 선택 시에는 지도 화면에 안전코인 아이콘이 보이게 되고, 표시안함 선택 시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오른쪽 꺽쇠 아이콘을 클릭해서 다음 페이지로 넘기면...
일간/주간/월간 운행 기록(적립된 코인 개수)을 그래프와 함께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또 오른쪽 꺽쇠 아이콘을 누르면,
안전코인 개수를 통한 차종별/전차종 월간 순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앗, 근데 제 안전코인 개수가 118개인데, 전차종 순위에는 안 나타나네요. 버그일까요? ㅎㅎ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 앱 활용 |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의 장점...
스마트폰용 앱(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을 통해 본체 조작 뿐만 아니라 안전코인 내역까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앱은 스마트폰의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죠.
검색된 앱을 설치....
설치 전 동의 절차를 거칩니다.
액세스해야 하는 대상이 아주 많죠? 그 만큼 이 앱을 통해서 많은 것들을 확인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설치된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를 실행하면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여 네비게이션 본체와 접속이
이루어지는데, 접속 후 첫 화면은 본체 조작용 리모콘 화면입니다.
상단 검색 화면을 통해 검색 또는 마이크 아이콘을 선택해서 음성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네비게이션/DMB/뮤직 을 활성화 시킬 수도 있고,
네비게이션에서 주로 사용하는 최근목적지/집으로/음소거 기능은 별도의 아이콘으로 노출시켜 두었네요.
마지막으로 볼륨/채널을 돌릴 수도 있고, 선택한 것을 취소/확인하는 버튼까지 알차게 위치시켜 두었답니다.
그리고, 두번째 주차위치 기능...
주차 시에 해당 위치를 사진과 함께 기록해 두면 복잡한 백화점이나 마트 주차장에서 차량의 위치를 파악하기가 쉽죠.
여러 건의 기록된 주차위치가 있다면 리스트로 보여집니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하면 어느 위치에 차량을 주차해 두었는지 네비게이션 화면이 캡쳐되어 있지요.
그리고, 제가 지금 주요하게 이야기하는 안전코인 기능...
안전코인을 선택하면 헌제까지 적립된 안전코인의 개수와 누적순위가 확인됩니다.
프로필을 선택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SNS를 통해 자랑하고 싶을 땐 공유를 선택해서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안전코인 활용에 대한 의견 |
요즘 스마트폰 게임의 성공 요소 중 하나가 지인과 경쟁하는 구도를 만들어 줌으로써 끊임없이 게임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인데요, 안전코인 기능도 이러한 경쟁 구도를 만들어 줌으로써 순위를 올리기 위해 안전운행을 하도록
해 주는 멋진 기능인 듯 합니다.
단, 예전 iQ 3D 7000v를 활용할 때도 느낀 거지만, 안전코인 기능이 부가적인 요소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적극적인 기능으로 적용될 수 있어야 안전 코인 활성화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좀 더 게임적인 요소를 부가해서 카카오톡 친구들의 안전운행 습관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카카오톡을 통해 조언을 해 줄 수 있으면 싸움이 일어 나려나요? ㅎㅎ
아무튼...좀 더 현실적인 기능 활용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렇다면 안전코인 기능은 계륵일까요?
아니요...그렇다고 보지 않습니다.
데이터가 넘쳐 난다고 해서 그 데이터가 바로 의미있는 것이 아니라 분석을 통해서 진정한 의미가 있는 정보가 되는 것처럼
안전코인과 안전코인 PLUS를 통해 제공되는 데이터들을
본인들의 운행습관을 확인하고 개선을 한다면 최고의 효과를 보는 게 아닐까요?
이 글은 파인드라이브 다음카페로부터 체험단 활동을 위해 제공받은 제품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
첫댓글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