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미디어】 정광수 기자 = 닛산의 고성능 스포츠카, GT-R의 차세대 모델에 관한 얘기가 슬슬 시작되고 있다. 엇그제 밝혀진 내용은 '일단 하이브리드로 간다'다. 신형 GT-R은 3~4년 뒤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 2015년형 닛산 GT-R
닛 산 영국지사의 스포츠카 개발 책임자인 제임스 올리버(James Oliver)는 자동차 전문지<탑기어>를 통해 차세대 GTR에 대해서 얘기했다. 올리버는 “신형 GTR의 코드명은 R36이며 전기모터의 힘을 빌어 현행 모델보다 훨씬 빠를 것”이라고 전했다. 참고로 현재 팔리고 있는 GTR은 최고출력 545마력을 내며, 시속100km까지 3초가 채 걸리지 않는 ‘슈퍼카’다.
▲ 포르쉐도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918 스파이더를 출시했다.
신 형 GTR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이미 예견돼 있었다. 최근 닛산의 고급브랜드인 인피니티에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넣은 고성능 콘셉트카를 발표하면서 추측이 확신으로 바뀌고 있다. 올리버는 “GT-R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들어가는 건 당연한 수순”이라며 “닛산은 하이브리드 기술의 중요성을 알고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고 말했다. 또한 “하이브리드 슈퍼카가 대세가 될 것"이라는 견해도 밝혔다. 실제로 포르쉐와 페라리를 비롯, 몇몇 스포츠카 회사들이 하이브리드 스포츠 카를 속속 내놓고 있다.
▲ 인피니티 Q80 콘셉트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고출력 550마력을 낸다.
차 세대 GT-R의 출력은 아직 비밀이다. 올리버는 신형모델의 출력에 대해 말을 아꼈다. 하지만 지난 파리 모터쇼에서 발표한 인피니티 ‘Q80 콘셉트’의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비슷할 것이라는 전언이다. Q80 콘셉트는 트윈 터보가 달린 3리터 V6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해 최고출력 550마력을 내뿜는다.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전기모터를 추가해 출력을 더욱 높인 시스템이 차세대 GT-R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 닛산 ‘2020 비전 그란투리스모 콘셉트(2020 Vision Gran Turismo Concept)’
올 리버는 디자인도 새롭게 바뀐다고 전했다. 그는 겉모습이 ‘2020 비전 그란투리스모 콘셉트(2020 Vision Gran Turismo Concept)’와 비슷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0 비전 그란투리스모 콘셉트는 비디오게임인 ‘그란투리스모’에서 닛산이 공개한 콘셉트카다. 이 콘셉트카의 디자인은 현행 GT-R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한층 날카롭고 낮게 깔려 ‘슈퍼카’같은 면모를 보여준다.
▲ 인피니티 Q50의 디자인을 총괄한 시로 나카무라 부사장
출 시는 3~4년 뒤가 될 전망이다. 닛산·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부사장인 시로 나까무라는"차세대 GT-R이 2017년에서 2018년 쯤 출시될 것"이라며, "가격은 출력이 비슷한 경쟁 모델보다 훨씬 합리적일 것"이라 자신했다. 현재 팔리고 있는 GT-R의 국내 가격은 약 1억7000만 원 정도다.
ks@carmedia.co.kr
Copyrightⓒ 자동차전문매체 《카미디어》 www.carmedia.co.kr
-----------------------------------------------------------------------------------
우리나라 자동차 제조산업은 규모에서 세계 5위입니다.
그럼에도 한가지 이해안되는 부분이 있죠..
그것은 바로 국산 스포츠카가 없다는 것입니다.
현대,기아,쌍용 등. 국내 메이커는 스포츠카를 만들지 않습니다.
기술이 모자라서 그런가?
그렇게 볼 수는 없습니다.
스포츠카는 이미 오래전부터(60년대) 외국에서는 만들고 있는데,
그 당시의 기술을 우리가 구현하지 못하지는 않을겁니다.
결국, 스포츠카를 만들 기술은 있는데, 만들지 않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현대자동차 曰 : 만들어봐야, 이미 세상에는 페라리, 람보르기니, 포르쉐 같은 좋은 스포츠카 나와 있으니, 장사가 않되서..
아닙니다.
스포츠카라고 반드시 성능 좋은 스포츠카만 팔리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식이면, 세상은 벤츠나, BMW 같은 좋은 차만 팔리겠죠..
그런데 실상은 싸구려 저질차도 많이 팔립니다.
진짜 이유는 장인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스포츠카는 오로지 외길인생을 고집하는 제작자의 땀과 정성이 녹아있어야만 인정을 받습니다.
마치 명품과 같은 이유입니다.
물론, 성능은 당연히 좋겠죠. 제작자가 그만큼 공을 들이니까요.
우리나라 자동차 메이커들은 장인정신이 없기 때문에 스포츠카를 못만드는 것입니다.
안만드는것이 아니고.
그것이 진짜 이유입니다.
반면에 일본은 스포츠카를 만듭니다.
장인정신 충만하자나요.
현대자동차 曰 : 그래~ 나는 돈이나 벌련다.
쯔쯧.. 그러니까, 우리나라가 천민자본주의 소리나 듣고, 철학이 없다는 소리를 듣지..
첫댓글 그때 기아를 현대에 헐값에 주는게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쌍용이야 중국자본에 이어 인도 타타타에 넘어갔으니 논외로 하고라도
현기가 내수에서 독과점이다 시피하니 차가 껍데기는 번드르한데 알맹이는 정말 ..
엔진기술은 없고 연비는 따라가질 못하니 무게만 죽어라 줄이고 있는데
그거라도 철판좀 좋은거 써라~
옛날 포철강판 쓸때보다 당진 현대제철 강판부터 녹셔리 장난이 아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