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 부회장님께서 앞서 올리신 글을 보셔 아시겠지만, 11시부터 화로마당에서 월례회의가 있었습니다.
윤영선 회장님께서는 11시부터 11시 30분쯤까지 계시다가 문화재청 교육 관계로 11시에 맞춰오신 선생님들과 말씀 나누고 가셨습니다.
오늘 참석하신 선생님 성함 나열하면, 유인호, 송순자, 서자영, 정금주, 정인영, 박선미, 윤영민, 권혜운, 도영림, 윤기옥, 윤홍순, 홍경선 12분이십니다.
1. 우리 카페 활동일지 방에 그동안 활동일지를 혹 쓰지 않으신 분들은 써 주시길 부탁하셨고(몽촌, 방이, 석촌 활동 한 것 , 혹 결석하셨더라도 사유 등 간략히 적을 것), 앞으로의 모든 활동(이번 영광고 해설도 포함)도 모든 선생님이 활동일지에 기록해 달라 하셨습니다.
활동일지 양식은 박선미 선생님 일지 양식을 복사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2. 앞으로의 일정은, 2주 방학후 실내 수업 등을 말씀하셨는데, 윤영선 선생님께서 가시고 12명의 회원들이 모였을 때 모아진 의견은 1월 한달을 방학 및 자율학습 기간으로 하고 2월 2일 화요일에 위례사무실 근처 식당에서 식사후 위례사무실로 옮겨 모이기로 하였습니다. 해설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도움 주시려 하시는 윤영선 선생님의 의견도 있으셨으니 저희 의결대로 2월 2일에 모이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전에 구체적인 시간, 장소 연락드리겠습니다.
(윤영선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신 실내 스터디 수업 방향은, 백제역사-고분-성곽-서울의 역사/문화유산/유적-한국 통사에 관해 점진적으로 우리 선생님들의 자율적 수업을 권하셨습니다.)
3. 28일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로 예정된 영광고등학교 석촌동고분-삼전도비-풍납토성 해설을 위해 오늘 모임 후 유인호, 송순자, 정인영, 박선미 선생님과 제가 코스를 돌아보며 버스 노선을 먼저 계획해 보았고 낼 모레 목요일 10시에 석촌동 고분에서 만나 리허설 해 보기로 했습니다. 6명 선생님+@ 참석 예정입니다.
4. 차량 3대의 운행 노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1호차 (권혜운, 김태경) : 풍납토성-석촌동고분-삼전도비
2호차 (박선미, 도영림) : 석촌동고분 → 삼전도비-석촌동고분-풍납토성 → 올림픽공원 남4문과 남2문 사이 한성백제박물관
3호차 (서자영, 송순자) : 석촌동고분-삼전도비-풍납토성 (소마미술관) 앞 도로 최종 집결
* 유비 부회장님이 비상시를 대비해 2호차를 에스코트하시기로 했습니다.(맞죠? 유비선생님? 결론 이렇게 난 거죠?)
5. 오늘 식사비로 5천원씩을 걷었고 55,000원이 나와 남은 돈 5,000입니다. 보관하겠습니다.
이상.
총무 올림.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늘 애쓰시는 총무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2호차와 3호차는 풍납토성 갈 때 같이 이동하는 것이 좋을 듯. 유비가 석톤동 고분에서 있으면서 2호차,3호차 활동모습을 사진에 담을 예정. 1호차는 카메라를 준비하셔야 할 듯 ...
프로그램 준비하시느라 애 쓰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좋은 성과 있기를 기대하며---
수고 많으셨습니다.
유비님, 총무님~!! 수고 하셨습니다. ^-^
참석하지 못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