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한 영이신 여호와 당신의 뜻을 따라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태초부터 감추인 신비처럼 보이는 복음을 위하여 은혜로 허락하신 생명의 근원으로 이성과 감성인 자유의지를, 피조물의 본능을 따라 소유하는 복을 덧입고, 그 자유의지를 따라 회개함으로 복음으로 구원받아,
이성과 감성의 온전한 조화로 영생불멸의 새로운 피조물인, 온전한 영인 생명으로 거듭나게 되었음을 도구로 잘 사용한 장막인 신기루 피조물의 형상을 벗을 때까지 동상이몽이 아니라 이심전심인 실삶으로 확인하고 누리기 위하여
서로 발을 씻기며 서로 사랑함으로 이 세상이 절대로 줄 수 없고, 외모의 형상인 육체를 가진 피조물로서는 절대로 누릴 수 없는 온전한 평안인 자유와 행복을 동상이몽이 아니라 이심전심인 실삶으로 확인하고 누리기 위하여 회개를 하기보다
외모인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하여 상상의 용을 그리듯이 피조물 스스로 만든 신기루 도덕천과 나사렛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인 그리스도로 표적을 구하므로 구원을 이루려는 절대 불가능의 도전을 정답으로 착각한 철학이나 종교를 비롯하여 이 세상 모든 학문의 대단한 선생들이 만든 신기루 처방전을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달콤한 신기루 유혹의 명분과, 온갖 감언이설과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표리부동의 무례한 위협과 협박으로 정답처럼 미혹하여 세뇌하는 교육과 훈련 등으로 죄인이나 괴물로 만들고 있는 현실의 한 단면을 보면
진짜 복음은 나사렛 예수가 하나님이든지 아니든지, 하나님의 아들이든지 아니든지, 그리스도로 우리들의 구세주이든지 아니든지, 마리아의 예수 잉태가 성령이든 불륜이든, 성폭행이나 속도 위반 등 어떠한 상태의 잉태라도 문제없고, 예수가 창녀 마리아와 사랑을 했어도 문제 없을 뿐 아니라 더 멋지고,
자녀가 있던 없던 문제가 없을 뿐 아니라 기적을 행하였거나 아니했거나, 십자가에서 죽었거나 말았거나, 부활을 했거나 아니했거나, 효자거나 아니거나, 도덕적인 것을 비롯하여 어떠한 외모의 조건이나 자격에 상관없이 언제나 어디서나 온전하고 완벽한 정답이 되어야 함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나사렛 예수와 복음을 외모인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한 신기루 처방전인 마태, 마가, 누가. 요한의 복음서를 언어도단 불립문자라고 하면서도 예수와 이심전심으로 일심동체를 이룸으로 아담과 하와가 구원을 이루기 위하여 솔로몬처럼 되었다가 예수처럼 되는 복음으로 영생불멸의 새로운 피조물인 우리로 거듭나기보다
상상의 용을 그려 진짜 용으로 착각을 하듯이 종교나 철학을 비롯하여 이 세상 모든 학문의 대단한 선생들은 정답을 소유하지 못하여 정답을 알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삯꾼이나, 사기꾼이 되어 외모를 따라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한 각자 자신들의 의사인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정답을 소유한 것처럼 미혹하여 주장하며 자신들의 야망과 욕망의 배를 채우는 도구로 사용하는 것처럼
또 정답도 모르고 이 세상에서도 ADHD처럼 약자나 병자로 취급 받아 결국 울며 겨자를 먹는 것처럼 죄인이나 괴물이 되어 동상이몽을 꿈꾸며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공부하고, 일하고, 운동하고, 돈 벌고, 사업하고, 출세하고, 성공하고, 연애하고, 사랑하고, 결혼하여 자녀 낳아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하여 열심히 그리고 신나게 또는 억지로 달려가고 있지만 그 모든 것의 본질은 온전한 평안인 자유와 행복이 아니고
또 정답이 아닌 외모를 표적으로 구하기 위하여 화장은 물론 의상도 부족하여 다이어트에 성형 그리고 성전환의 발악을 하는 것처럼 오히려 앞장서서 외모를 따라 신기루 도덕천과 이 세상을 표적으로 구하므로 정답 없이 돌고 도는 물레방아 인생이나, 다람쥐 쳇바퀴 같은 허무한 인생이 되어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도다”는 짓을 본인은 물론 스스로 앞장서서 가장 사랑한다는 자녀를 비롯하여 주변에 똥칠을 하는 불의와 불법을 정답처럼 행하고 있다는 것으로 바로 알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피조물이 스스로 만든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신기루 도덕천과 헛되고 헛된 신기루 외모인 나사렛 예수 그리고 신기루인 이 세상의 부귀영화를 표적으로 구하는 철학이나 종교를 비롯하여 이 세상 모든 학문의 대단한 선생들이 만든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한 부모들이 앞장서서 자녀들을 괴물이나 죄인으로 만드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을 하고 있는 것처럼
10/1 너희를 대면하면 유순하고 떠나 있으면 너희에 대하여 담대한 나 바울은 이제 그리스도의 온유와 관용으로 친히 너희를 권하고 2 또한 우리를 육신에 따라 행하는 자로 여기는 자들에 대하여 내가 담대히 대하는 것 같이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나로 하여금 이 담대한 태도로 대하지 않게 하기를 구하노라
3 우리가 육신으로 행하나 육신에 따라 싸우지 아니하노니 4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5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 6 너희의 복종이 온전하게 될 때에 모든 복종하지 않는 것을 벌하려고 준비하는 중에 있노라
7 너희는 외모만 보는 도다 만일 사람이 자기가 그리스도에게 속한 줄을 믿을진대 자기가 그리스도에게 속한 것 같이 우리도 그러한 줄을 자기 속으로 다시 생각할 것이라 8 주께서 주신 권세는 너희를 무너뜨리려고 하신 것이 아니요 세우려고 하신 것이니 내가 이에 대하여 지나치게 자랑하여도 부끄럽지 아니하리라
9 이는 내가 편지들로 너희를 놀라게 하려는 것 같이 생각하지 않게 함이라 10 그들의 말이 그의 편지들은 무게가 있고 힘이 있으나 그가 몸으로 대할 때는 약하고 그 말도 시원하지 않다 하니 11 이런 사람은 우리가 떠나 있을 때에 편지들로 말하는 것과 함께 있을 때에 행하는 일이 같은 것임을 알지라 는 것은
복음의 무지로 회개함으로 태초부터 감추인 것처럼 보이는 복음으로 이심전심으로 일심동체가 되는 것처럼 영생불멸의 새로운 피조물로 온전한 영인 생명으로 거듭나는 것을 외모인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하여 언어도단 불립문자의 동상이몽과 이심전심인 일심동체의 실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이것이 바로 온전하지 못한 피조물의 실체로 아무리 발악을 해도 언행이 일치되는 일심동체를 절대로 이룰 수 없다는 분명한 사실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래서 바울을 비롯하여 대단한 선생들이 정답처럼 피조물 스스로 만든 신기루 도덕천인 하나님을 비롯하여 자칭 이 세상의 대단한 선생들이 떠나 있을 때인 신기루 논리의 처방전인 언어와 문자로 바람을 잡으려는 것처럼 절대 불가능의 도전인 공평과 정의와 윤리와 도덕인 법을 정답처럼 미혹하여 부르짖고 있지만 직접 대면하는 실삶에 있어서는 아브람과 다윗의 경우를 비롯하여
온갖 악취가 진동하는 성경의 기록이나, 청문회, 종교인 지도자들의 실삶으로 언어도단 불립문자의 동상이몽임과 정답으로 미혹하고 있는 율법이나 현실의 모든 법이 정답이 아님을 스스로 반증하고 있는 것처럼 온갖 불의와 불법이 난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답처럼 미혹하기 위하여 달콤한 신기루 유혹의 명분과 온갖 감언이설과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표리부동과 곡학아세인 궤변으로 참으로 생뚱 맞고 어색한 중언부언이요 횡설수설의 한바탕 굿판을 펼치는 것이고
12 우리는 자기를 칭찬하는 어떤 자와 더불어 감히 짝하며 비교할 수 없노라 그러나 그들이 자기로써 자기를 헤아리고 자기로써 자기를 비교하니 지혜가 없도다 13 그러나 우리는 분수 이상의 자랑을 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이 우리에게 나누어 주신 그 범위의 한계를 따라 하노니 곧 너희에게까지 이른 것이라
14 우리가 너희에게 미치지 못할 자로서 스스로 지나쳐 나아간 것이 아니요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너희에게까지 이른 것이라 15 우리는 남의 수고를 가지고 분수 이상의 자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 믿음이 자랄수록 우리의 규범을 따라 너희 가운데서 더욱 풍성하여지기를 바라노라
16 이는 남의 규범으로 이루어 놓은 것으로 자랑하지 아니하고 너희 지역을 넘어 복음을 전하려 함이라 17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할지니라 18 옳다 인정함을 받는 자는 자기를 칭찬하는 자가 아니요 오직 주께서 칭찬하시는 자니라 는 것도
온전함과 복음의 무지로 상상의 용을 그려 진짜 용으로 착각 하듯이 종교나 철학을 비롯하여 이 세상 모든 학문의 대단한 선생들은 정답을 소유하지 못하여 정답을 알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삯꾼이나, 사기꾼이 되어 외모를 따라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한 각자 자신들의 의사인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정답을 소유한 것처럼 미혹하여 주장하는 논리로 자신들의 야망과 욕망의 배를 채우는 도구로 사용하는 것처럼
도토리 키 재기 하거나, 똥 묻은 개 겨 묻은 개 나무라는 것처럼 외모인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하여 온전하고 확실한 정답이 아니라 부족한 자신의 논리로 보면 정답처럼 보이는 신기루인 자신의 처방전을 정답으로 미혹하는 달콤한 신기루 유혹의 명분과 온갖 감언이설과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표리부동과 곡학아세인 궤변을 정답으로 미혹하는 참으로 생뚱 맞고 어색한 중언부언이요 횡설수설의 한바탕 굿판으로 바로 알아야 하는데
그것은 고린도전서 4장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일만 스승이 있으되 아버지는 많지 아니하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내가 복음으로써 너희를 낳았음이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권하노니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가 되라”고 하고 11장에서도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가 된 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가 되라”고 할뿐 아니라
15장에서도 “만삭되지 못하여 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나는 사도 중에 가장 작은 자라 나는 하나님의 교회를 박해하였으므로 사도라 칭함 받기를 감당하지 못할 자니라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고 하고
또 고린도후서 11장에서도 “나는 지극히 크다는 사도들보다 부족한 것이 조금도 없는 줄로 생각하노라”고 하는 것처럼 “그러나 우리는 분수 이상의 자랑을 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이 우리에게 나누어 주신 그 범위의 한계를 따라 하노니 곧 너희에게까지 이른 것이라”는 자신의 주장과는 달리
증인이 되고 선생이 되지 말라는 마태복음 23장 등의 엄중한 경고와 한계를 무시하고 자기 분수와 한계를 넘어 외모인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하는 자화자찬으로 비교하고 분별함으로 스스로 대단한 선생이나 부모가 됨으로 참인 복음을 가리고 가로 막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인 나팔과 꽹과리 소리를 요란하게 울리고 있는 것으로 바로 알 때
동상이몽인 피조물이 스스로 만든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신기루 도덕천과 헛되고 헛된 신기루 외모인 나사렛 예수 그리고 신기루인 이 세상의 부귀영화를 표적으로 구하도록 미혹하는 곡학아세의 감언이설인 중언부언이요 횡설수설의 한바탕 궤변의 굿판을 펼치므로 온전한 복음에 똥칠을 하기보다
회개함으로 복음으로 구원받아 영생불멸의 새로운 피조물인 온전한 영으로 생명으로 거듭나 서로 발을 씻기며 사랑하는 질풍노도의 연애인 이심전심으로 일심동체가 되어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은 위에” 있어도 수면 위를 운행하시는 온전한 영이신 여호와처럼 온전한 평안인 자유와 행복을 실삶으로 확인하며 신나게 누려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