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의 기적을 이룬 한강시민공원을 가다
2011년5월22일(셋째 일요일)
自然이 再誕生한 漢江
한강에 다시 자연이 찾아온다
매일보는 한강이지만 오늘은 운동을 하기로하고 현관을 나스면서 우리집 미니정원을 만나게 된다. 손수 설계하고 제작과 시공도 자작(自作)이다. 첨성대(瞻星臺)며 물래방아도 연못도 있다 모두가 미니다. 금붕어도 놀고있으니 참으로 하나의 자연이다. Apt 생활에 익숙하신분들은 편안하지만 단독주택은 일이 많아 힘이 들다. 인조자연(人造自然)으로 만든 연못에 언젠가 산새(콩새) 두말이가 찾아왔다. 혹시 금붕어를 해치나 걱정이나 그것은 기우(杞憂)였다. 목욕을 하기위하여 왔다. 한놈이 망을보고 교대로 목욕을하는 것이다. 시원한지 한참을 물을 털고 어디로가 날아갔다. 그후에 자주 만난다. 볼품없은 미니정원에 수다를 떠러 미안하다.그러나 자연에 더욱 관심을 갔은다. 한강에는 인공(人工)으로 만든 시설물들이다. 생태공원,습지공원 노을공원 하늘공원 평화공원 난지공원을 돌다보니 약3시간이 소요다. 한강이 다시 태여났다. 우리는 자연보호 일꾼으로 항상 자연을 사랑하며 환경지키미로서 책임을 다할겄을 약속합니다. 자연의 소중함을 늘 느끼며 또 자연보호를 외친다.
자연이 살아나면서 동식물(動植物) 다시 찾아오고 보도 듣도 못한 신기한 귀하신
손님들도 만나게 되었습니다. 자연은 우리의 생명이지요.
감사합니다
우리집 미니정원
현관을 나선다
양화대교와 잠두봉선착장
한창 운동을 하십니다
오늘은 요트들이 쉬고 있습니다
수영장이 개장을 기다립니다
자연 상태로 있은 한강
이습지도 인공입니다
자연은 아름답습니다
학생들이 자연실습을 왔다
노을공원 진입로
노을공원 정상
노을공원의 보리밭
하늘공원에서
하늘공원의 풍차가 쉬고있다
평화공원의 인공 연못
어린이 그림대회 축제장
월드컵 경기장이 뒤로 보입니다
자연이 살아야 우리가 산다
Daum:카폐:잔다리산악회 Cafe:daum.net/sukyo123
첫댓글 정말로 자랑스럽읍니다.
가끔씩 가본 한강 그리고 공원의 모습을 멋지게 사진으로 볼수 있으려니 새삼 참 좋은 환경속에 서 살고 있구나 하고 자신이 행복함을 느낌니다.
고맙읍니다.
계속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