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구 청구모터스 박만규 입니다
신형제네시스CNG개조를 했어요
청주에서 찿아주셨고 고객님 얼굴은 뵙지도 못하고 탁송으로 입,출고 했어요
현대가 간판으로 집중적으로 미는 모델 제네시스,,ㅎㅎ
아쉽게도 신형제네시는 태어난지 얼마되지 않아 대가 끊어져 버렸죠
EQ900과 G80에게~~~~
신형제네시스 CNG개조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이들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CNG개조해서 혹시나 잘못되지는 않을까?
CNG개조해서 차를 망치지는 않을까?
신형제네시스 만큼은 그런생각을 할필요가 없으듯 해요
여러분들이 CNG개조 궁합이 제일 잘맞는차가 무슨차종인지 물어오면,,
자신있게 권해 들릴수있는 차종 이예요
태어날땐 휘발유만 드세요라고 태어났지만
이젠 이녀석도 그럴 운명이 아닌것 같아요 가끔 휘발유 먹고 이름도 아름다운
천연가스를 먹어야 해요,,,ㅋㅋㅋ
CNG개조 작업중에서 중요하지 않은 작업이 없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중요한
ECU전기 배선 작업이 이예요
여러가지 전기 배선을 세월이 지나도 탈나지 않게 꼼꼼하게 작업을 해야 해요
GDI CNG개조는 특별하게 전기 작업이 중요해요
아래에 보이는 휘발유 ECU에 가스ECU배선을 연결해야 해요
이녀석은 CNG ECU죠 휘발유 ECU의 전기신호를 받아서 가스 연료량을 컨트롤 합니다
CNG연료를 엔진으로 공급하기 위한 작업이죠
전기 배선작업과 엔진에 가스를 공급하는 작업은 마무리가 된것 같아요
이젠 CNG레귤레이트 장착하고 배관작업만 한면 엔진룸 작업은 마무리가 될것 같습니다
요즘 현대차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전차종이 비슷 비슷해서 약간 짜증이 날려고 해요
몇일 있으면 판매하는 6세대 그랜져 IG도 그릴이 비슷해요
디자이너가 일하기 싫은건지 현다이 컨셉인지 살짝 질리네요
신형제네시스 CNG개조작업 완료했고 구조변경 검사까지 마무리한 상태예요
CNG개조후 출고했을때 신형제네시스는 부담이 없어요
AS발생이 거의 없으니까요,,ㅎㅎㅎ
CNG레귤레이트가 장착되었어요 고압의 CNG를 저압으로 변환하는 녀석이예요
수명은 보통15~20만키로미터 주행하시면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신형제네시스가 어떤 연료를 먹고 있는지 확인할수 있는 디스플레이 입니다
가스를 먹는지 휘발유를 드시는지 가스량은 얼마인지를 확인 할수 있어요
현재 주행거리 26,472km 아직은 신차급 주행 거리예요
오늘도 역시 CNG탱크는 타입3 알미늄 라이너를 사용한 132리터를 올렸어요
승용차에 올릴수 있는 최적화된 CNG탱크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타입4 플라스틱 라이너 용기가 최고 141리터가 있지만 CNG충전량은
타입3 132리터와 같거나 충전량이 더 작아요
이해가 가질 않지만 열전도율 차이인것 같습니다
충전량에 차이가 없다면 타입3 132리터보다 무게가 더 많이 나가고 부피가 더크고
CNG리크 나 투과현상(미세한 가스 누출)이있는 타입4탱크를 사용할 이유가 없어요
타입3에 비해서 CNG탱크 가격차이는 많이 나지요
그래서 저희 청구모터스는 가격이 높지만 타입3 탱크를 고집합니다
.
CNG충전은 같은 CNG탱크 라도 기온에 다라서 CNG압축기에 따라서 충전량 차이가 많이 벌어져요
기온이 낮을수로 CNG충전량이 많아지고 기온이 높을수록 충전량이 줄어듭니다
신형제네시스CNG연비는 지금 가을날씨 기준으로 132리터 완충에 16,000원 정도 충전 가능하고
16,000원 완충하면 고속도로 정속주행은 300km이상 주행이 가능하고
시내주행은 조건이 많이 달라서 평균 150~200km정도 주행이 가능해요
휘발유 가격 대비 대단한 연비죠,,,,ㅋㅋㅋ
아무리 완벽해도 단점은 존재하기 마련이지요
신형제네시스의 아킬레스건 트렁크 공간이죠 106리터를 올리면 트렁크 공간이
50cm정도 확보가 가능하지만 용량이 큰 용기를 올리면 약30cm정도만 나와요
구형 제네시스는 트렁크 공간 확보가 좋았는데~~~ 아쉽네요
그래도 큰 사이즈의 용기가 좋아요,,,ㅎㅎㅎ
작업의 시작도 중요하지만 마무리는 더 중요한것 같아요
오늘도 마무리는 깔끔하게요~~~
국대 CNG개조사 청구모터스 ~~~
청구모터스는 대한민국 유일무이 가스차전문정비공장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