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미술로 떠나는 여행" 작품 발표 전시회 개최
제1회 "미술로 떠나는 여행" 작품 발표 전시회가 1일 오후 3시, 광주 북구 풍물갤러리에서 성황리 개최되었습니다.

어울림장애인 자립생활센터가 주관한 행사는 보건복지부, 광주광역시청,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광주광역시북구청의 지원으로 전시회를 약 8일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전시회는 장애인 미술 교육을 통하여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지역사회 안에서 각자 역할을 수행하며 사회 통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함입니다.


전시회에서는 비전 앙상블 공연단과 바리톤의 멋진 공연이 식전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장애인들의 끼와 열정이 한데 모아진 어울림장애인생활센터의 교육생들의 문화예술작품전이 화려한 무대가 장식되면서 세간에 주목을 끈다.
김종훈 어울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장은 장애와 비장애를 구분하지 않고 사회적 편견과 차별에 맞서 미술이라는 매개로 동등한 예술가로서 소통과 공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인 북구청장, 이정철 북구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최용환 북구의회 경제복지위원장, 김나윤 광주광역시의회 예산결산부위원장,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장이 참석하시어 축하인사말을 전하셨으며, 김영순 북구의회 의원, 최기영 북구의회 의원, 이관식 구의원, 김경란 북갑 김경진 국회의원 사모님, 이진행 (사)광주장애인미술협회장, 진건 (사)광주장애인정보화협회장, 최홍규 (사)광주장애인사랑복지회장, 이빛나니 광주장애인문화창작지원센터이사, 김선엽 (사)무장애시민운동본부장, 김형중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무국장, 한상득 장애인복지회 이사장등 각 사회복지관련 단체장들과 장애인분들이 100여분 참석하시어 축하해 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