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생에게 평화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참여하게 함.
2. 북한에 대한 피상적 편견의 극복과 정확한 지식을 공유함.
3. 남북한 대립과 가치체제의 양극화를 극복할 수 있는 상대가치를 교육 함.
1. 이데올로기성 교육은 배제 함.
2. 평화인간띠잇기의 의미와 미래의 행복에 대한 비전을 공유 함.
3.통일과정에서 남북 간 사회적 통합의 기초마련을 위한 첫걸음 교육
4. 전 세계인에게 한민족의 평화 염원과 평화통일을 지향함을 천명함
1. 활동분야: 평화인권교육
2. 활동기간: 2019. 04. 01 ~ 2019. 04. 27
3. 활동목적: 지속적인 평화 활동과 실천으로 세계 평화를 지향
4. 활동목표: 평화에 대한 국민 여론 환기
1. 평화에 대한 생각을 구체화 함.
2. 북한의 주민도 함께 살아가야 할 한민족 임을 인식하게 함.
3. 남북간의 평화를 향한 활동을 이해 함.
4. 향후 세계 시민의 한 사람으로 평화활동을 하는 계기가 됨.
5가지의 실천 수업 모형을 학생 수준과 시간에 맞게 1개 혹은 2개 이상 활용하시면 됩니다
교사용 참고 자료
질문과 대답으로 풀어보는 민(民)+평화 손 잡기(초. 중등 공용)
학생 수업 용 (중등)
1. 초성게임으로 하는 4.27 인간띠잇기
2. 4.27 인간띠잇기 낱말퍼즐
3. 사진(그림)에 제목 달고 이야기 나누기
4. 4.27 인간띠잇기 제시어로 서술(논술)하기
5. 한강하구 중립수역 자료로 수업하고 평가하기
6. 그리운 금강산 들어보고 노래가사 바꾸어 부르기
학생 수업 용 ( 초등)
1. 초성게임으로 하는 4.27 인간띠잇기
2. 4.27 인간띠잇기 낱말퍼즐
3. 사진(그림)에 제목 달고 이야기 나누기
4. 동화 읽고 독후감 쓰기 또는 윤독하기
5. 한강하구 중립수역 자료로 수업하고 평가하기
6. 금강산 노래 익히기DMZ 민(民) + 평화 손 잡기
1.학생에게 평화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참여하게 함.
2. 북한에 대한 피상적 편견의 극복과 정확한 지식을 공유함.
3. 남북한 대립과 가치체제의 양극화를 극복할 수 있는 상대가치를 교육 함.
1. 이데올로기성 교육은 배제 함.
2. 평화인간띠잇기의 의미와 미래의 행복에 대한 비전을 공유 함.
3.통일과정에서 남북 간 사회적 통합의 기초마련을 위한 첫걸음 교육
4. 전 세계인에게 한민족의 평화 염원과 평화통일을 지향함을 천명함
1. 활동분야: 평화인권교육
2. 활동기간: 2019. 04. 01 ~ 2019. 04. 27
3. 활동목적: 지속적인 평화 활동과 실천으로 세계 평화를 지향
4. 활동목표: 평화에 대한 국민 여론 환기
1. 평화에 대한 생각을 구체화 함.
2. 북한의 주민도 함께 살아가야 할 한민족 임을 인식하게 함.
3. 남북간의 평화를 향한 활동을 이해 함.
4. 향후 세계 시민의 한 사람으로 평화활동을 하는 계기가 됨.
5가지의 실천 수업 모형을 학생 수준과 시간에 맞게 1개 혹은 2개 이상 활용하시면 됩니다
교사용 참고 자료
질문과 대답으로 풀어보는 민(民)+평화 손 잡기(초. 중등 공용)
학생 수업 용 (중등)
1. 초성게임으로 하는 4.27 인간띠잇기
2. 4.27 인간띠잇기 낱말퍼즐
3. 사진(그림)에 제목 달고 이야기 나누기
4. 4.27 인간띠잇기 제시어로 서술(논술)하기
5. 한강하구 중립수역 자료로 수업하고 평가하기
6. 그리운 금강산 들어보고 노래가사 바꾸어 부르기
학생 수업 용 ( 초등)
1. 초성게임으로 하는 4.27 인간띠잇기
2. 4.27 인간띠잇기 낱말퍼즐
3. 사진(그림)에 제목 달고 이야기 나누기
4. 동화 읽고 독후감 쓰기 또는 윤독하기
5. 한강하구 중립수역 자료로 수업하고 평가하기
6. 금강산 노래 익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