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oman.donga.com/issue/3/all/12/4511449/1
생명 살리고 희망 꽃 피워낸 위러브유 ‘감동의 시간들’
김명희 기자
2023. 10. 30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30년 가까이 전 지구적 생명 구호,
복지 증진을 위한 인도적 활동을 펼쳐왔다.
위러브유를 통해 누군가는 새 생명을 얻었고 누군가는 절망 속에서 다시 일어섰다.
위러브유가 그동안 차곡차곡 쌓아 올린 감동의 스토리를 소개한다.
지난 4월 위러브유가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한 ‘제24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장길자 회장을 비롯한 각계각층 참가자들이 지구촌 가족의 지속 가능한 행복을 위한 걸음을 함께 디뎠다.
진심 담은 위로의 힘, 삶의 생명력으로
2019년 ‘제20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개최 당시 좌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콘서트가 올해 연말 다시 열린다.
에콰도르 에스메랄다스 수재민 지원 전달식에 장길자 위러브유 회장과 이사진, 카를로스 에두아르도 에마누엘레 모란 주한 에콰도르 대사와 대사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위러브유는 2019년과 2022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 산불 이재민을 위한 구호성금을 지원했다.
물 부족을 겪는 캄보디아 시엠레아프의 춘롱초등학교에 물 펌프가 설치되자,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된 아이들이 기뻐하고 있다.
위러브유는 나무를 심어 탄소를 저감하는 ‘맘스가든’ 프로젝트를 전 세계에서 펼친다. 사진은 지난 5월, 케냐 나이로비 일대 회원들과 주민들이 묘목을 심는 모습.
공동체 발전과 연대의 물결
따뜻한 변화, 한 사람에서 온 세계로
위러브유가 지난 7월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을 열고, 한국 포함 35개국 대학생 167명을 환경리더로 위촉했다.
경기 분당 소재 위러브유교육관에서 ‘AI 시대 청소년 인성의 중요성과 세계시민의 역할’을 대주제로 ‘2023 위러브유스쿨 청소년 인성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위러브유가 각국에서 꽃피운 희망은
수많은 동행자와 함께하며 사랑의 선순환을 이뤄
지속 가능한 미래의 실현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구촌 가족을 향한 진심 어린 ‘어머니 사랑’으로 위러브유가 만들어갈
더 따뜻하고 평화로운 세상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맘스가든 #클린월드운동 #위러브유 #여성동아
첫댓글 지구촌가족을 향한 진심어린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장길자) 네요~
네 위러브유의 진심이 담아진 활동들이죠^^
언제나 우리 곁에서 아무도 외롭지않게 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활동들에 감사드립니다
네 너무 감사드립니다
국제위러브유 활동으로 항상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습니다!
네 맞아요^^
위러브유의 인도주의 활동들 대단합니다^^
정말 너무 멋지죠
지구촌 이웃들을 위한 장길자 회장님과 위러브유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수 있네요~ 2023년 남은 기간동안에도, 2024년에도 모두 화이팅입니다^^
네 감사합니다^^
오랜 시간동안 쌓여온 장길자 회장님의 어머니 마음, 국제 위러브유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세상이 더 아름다워지는 것 같습니다~♡♡
정말 아름답죠^^
변함없이 봉사를 이어갈수 있었던 이유는 아마도 장길자 회장님께서 어머니의 마음으로 이웃을 돌아보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혼자 힘들어하는 한자녀도 없도록 관심을 가지고 봉사를 진행하니 다양하게봉사를 이어올수 있는듯합니다
변함없는 위러브유 활동에 언제나 감동을~~
올 한해도 여김없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봉사의 손길이 있었습니다.
지난 30여 년간 한결같은 나눔으로 이웃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선물해 주신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생명 살리고 희망 꽃 피워낸 위러브유 감동의 소식 ^^ 멋집니다
최고최고
희망과 용기를 주는 국제위러브유 ~ 너무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