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공기질 전문기업 힘펠(대표 김정환)이 최근 사계절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 복합 환풍기 ‘뉴휴젠뜨’를 출시했다.
‘뉴휴젠뜨’는 환풍기능뿐 아니라 온풍 기능과 제습, 공기제균 기능을 통해 욕실 습기와 냄새, 곰팡이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제품이다. 단순 환기만을 위한 환풍기가 아닌 욕실에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용도 환풍기인 셈이다.
‘뉴휴젠뜨’는 환기, 온풍, 제습, 헤어&바디드라이, 공기제균 음이온 기능으로 욕실에서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본 기능인 환기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욕실의 냄새와 먼지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샤워 전 미리 온풍 기능을 가동해 겨울철 욕실을 따뜻하게 만들어 급격한 온도 변화에 따른 건강 위험도 줄여준다.
제습 기능은 샤워 후 욕실의 습기를 제거하고 장마철 빨래 건조도 가능하다. 헤어&바디드라이 기능은 일반 헤어드라이어와 달리 음이온이 발생되며 풍량은 많고 온도가 낮아 머리결이 상하지 않고 빠르게 말릴 수 있다. 음이온은 모발의 수분을 지켜주는 보습효과가 있고 정전기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윤기 있고 촉촉한 머릿결로 가꿔준다. 플리즈마 음이온 공기제균 기능으로 음이온 입자가 욕실의 곰팡이와 세균발생을 방지해 청결한 욕실을 유지할 수도 있다.
이제품의 소비전력은 일반 헤어드라이어와 비슷한 수준이다. 헤어&바디드라이 기능도 최고 1500W로 가동된다. 3단계 안전장치로 욕실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히터과열 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바이메탈, 이상 온도 도달 시 회로에서 히터 전원을 차단하는 온도센서, 누전이나 과전류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전류 휴즈가 각각 내장돼 이상 고온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전원이 자동 차단된다.
향후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도 시행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와 사업협약을 통해 공동 개발한 국내 최초 IoT 환풍기 ‘뉴휴젠뜨’는 스마트폰으로 환기나 제습 제어가 가능해 원격으로 곰팡이 예방과 악취 제거를 할 수 있다.
조사본부 kwg1980@cmpi.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