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탱고-광주리베르탱고에서 아르헨티나탱고 추는 청명입니다.
우울증,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마음의 병입니다. 감기처럼 잠깐 왔다가 갈 수도 있지만,
방치해두면 심각한 병으로 발전할 수도 있는데요.
이런 우울증을 누그러뜨리거나 완화해주는 식품들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우울증 극복하려면?, 우울증에 좋은 식품.
1.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오메가-3 지방산은 잠재적인 기분 개선 효과로 알려져 있다.
지방이 많은 생선(연어, 고등어, 정어리), 호두, 치아씨, 아마씨, 대마씨 등의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킨다.
2.복합 탄수화물.
복합 탄수화물은 기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뇌의 세로토닌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된다.
현미, 퀴노아, 귀리, 통밀 제품과 같은 통곡물을 먹어야한다.
3.항산화 물질이 많은 음식.
항산화 물질은 몸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기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베리, 잎이 많은 채소, 피망, 감귤류와 같은 다채로운 과일과 채소를 먹어야한다.
4.비타민 B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 B, 특히 엽산(B9)과 비타민 B12는 뇌 건강과 기분 조절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 생성에 중요하다.
잎이 많은 채소, 콩류, 강화된 시리얼, 계란, 그리고 살코기와 같은 음식을 적절한
비타민B 섭취를 보장하기 위해 섭취하는게 좋다.
5.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
수많은 연구들에서 장 건강과 정신적 건강 사이의 잠재적인 연관성을 제시한다.
요구르트, 케피르, 사우어크라우트, 그리고 김치와 같은 발효된 음식들은 장내 미생물 생성의 중요한 먹이가 된다.
장내 미생물은 기분 조절, 인지, 전반적인 뇌 기능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세로토닌, 도파민,
감마아미노산(Gamma-Aminobutyric Acid·GABA)을 포함한 신경전달물질 생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세균의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는 최적의 신경전달물질 생산을 지원할 수 있다.
6.다크 초콜렛.
다크 초콜렛은 기분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다크초콜릿은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아 항산화 및 항염증 성질을 갖고 있어 뇌 건강에 유익하다.
이러한 화합물은 뇌로의 혈류를 개선하고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며 신경 보호 효과를 제공 할 수 있다.
코코아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70% 이상)을 선택해 적당히 즐긴다.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 아르헨티나탱고 함께 배워보지 않을래요?
즐겁게 춤추면서 몸도 건강해지고 다이어트도 되며 예쁜 몸으로 몸매관리 해주는 아르헨티나탱고!
멋진 취미! 아르헨티나탱고 한번 도전해보시죠! >>> 아래링크클릭!
https://doinmi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