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지원사업 학습일지
학습공간 공사로 인하여 '다락잡화점'으로 이동하여 수업함.
태야
두자리 곱하기 두자리를 연습하고 도형 그리기를 하고 싶다고 함. 직각으로 만나는 수직선을 그리고 수선의 관계를 이해하면서 주변의 직각인 물건을 찾아보고 서로 수선이 되는 관계를 그려봄. 태야는 정확하게 그리는 것을 좋아하여 수직선을 그릴때 자와 각도기를 함께 사용하고 싶어하였음. 삼각자2개와 방안자, 각도기를 모두 꺼내주고 사용하고자하는 대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하였더니 처음에는 삼각자를 이용하고 각도기로 확인도 해보고 하더니 방안자로 효율적으로 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난 뒤 방안자만 사용하여 그림을 그림.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선생님의 도움을 원하지 않고 " 잠깐만요."라고 하며 선생님을 멈추게 하고 스스로 풀어나감.
김유미
우선 곱셈연습 두자리 곱하기 두자리 연습을 함. 지난 시간에 생소한듯 풀이를 어색하게 풀더니 오늘은 쉽게 풀어나감. 잘 풀이를 해서 3문제만 연습해 봄.
비례배분; 전체를 주어진 비로 배분하기 문제 개념을 그림으로 익히고 문제 풀이하기 함.
읽기 '백악관을 방문한 우리나라 가수들'를 읽으면서 끊어 읽기를 하고 내용파악을 하며 글의 짜임을 나누어 구조적으로 표현한 내용에 괄호 넣기를 하여봄. 어휘 '백악관', '초청', '범죄', '법안', '서명', '경각심'을 읽어보고 활용문제로 익힘. 내용중 미국에서 아시아 사람들에 대한 차별과 증오로 인한 범죄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어 보면서 유미는 다름을 인정하는 것에 대하여 잘 이해하고 있음.
김수현
질적 평가를 위한 상담을 한 후 새날지역아동센터를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