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상반기 자원봉사단체 임원교육
2018년도 상반기 자원봉사단체 임원교육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소장 이주영)는 중구센터 소속 자원봉사센터 55여 단체 임원 100여명이 참석하여 각 단체 간 정보공유 및 2018년도 상반기 자원봉사단체 임원교육을 보훈회관 4층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인사말에서 이주영 소장은 “가족들을 밖으로 불러내는 계절의 꽃인 목련, 개나리, 진달래꽃을 볼 수 있는 계절입니다. 오늘 목련 꽃봉오리가 탐스러워 한 참을 처다 보았다고 운을 띄우고는 2017년 한 해 동안 지역의 대소사는 물론 소외된 이웃에 사랑의 매신저 역할을 하신 자원봉사자님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센터 직원들은 자원봉사 하시는데 조금도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겠습니다. 센터를 많이 이해하고 자원봉사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는 인사를 하였다. “어느 단체든 리더가 차지하는 부분이 절대적이기에 조직, 사업에 능동적이고 창의적 리더십으로 역량을 발휘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라는 자원봉사에 건강한 몸, 건강한 마음을 항상 유지 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조진희 운영요원의 2018년도 상반기 주요시행계획을 분야별 설명으로 1. 자원봉사 홍보활성화 사업 2. 바람직한 인정보상 문화 확산 3. 청소년 및 기업 자원봉사 활성화 특히 4. 자원봉사 전문조직 육성 5. 자원봉사 및 관리자 역량강화 6. 자원봉사 특성화 프로그램 및 개발 7. 지역사회 문제해결 ✱ 인천市 연계사업 ❍ 현안사항 및 협조사항에 대한 설명이 있고, 질의응답으로 이어졌다.
특히 4. 자원봉사 전문조직 육성분야는 2018년 새로운 사업으로 재능기부봉사단 운영 (캐리커처, 미술, 수지침, 동화구연, 공연, 악기연주, POP 등)하며 봉사자는 상시 모집하여 운영하며, 페이스페인팅 전문봉사단을 3월부터 양성교육을 통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수리특공대는 독거노인, 장애인세대, 모자가정 등을 대상으로 문서 없이 전화로 접수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 인천市 연계사업 중에 간병인지원사업은 자원봉사 누적 500시간 인상인자에 해당하며 본인 및 배우자(직계가족포함)에 한하여 연 5일(120시간), 1일 24시간 기준으로 시행한다고 하였다.
영종분소는 3월 29일 (목) 허연희 대리의 진행으로 운서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바 있다.
첫댓글 임원교육 참석하시느라고 애쓰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