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강살(魁罡殺)이란?
이 살이 사주원명에 있으면 모든 길(吉), 흉살(凶殺) 중에서 극에서 극단으로 작용하는데
길하면 대부 . 대귀 . 엄격 . 총명하며 흉하면 횡폭 . 살생 . 극빈 . 재난이 강렬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권세 . 권력직으로 출세하게 되며 고집이 강하며 여자는 활동적인 여성이거나 여장부입니다
괴강살이 합이 되면 작용력이 약해지며 남자의 경우는 그 성격이 총명 . 지혜롭고 결백하며
또한 편벽되지 않고 용단과 과감성이 있어 남성다운 기상으로 고귀하게 출세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여자의 경우는 아름다우나 그 성질은 남자같이 고집이 강해 자기주장만 하기 때문에
남편과 참다운 화합을 할 수 없어 이혼하거나 과부가 되기 쉬운 殺입니다
여자이면서도 남자역할을 하면서 사는 팔자다.
여성의 경우 여군, 여경, 운동선수가 많으며 이런 직업이 어울린다.
(1) 괴강살(魁罡殺)의 구성 : 일주에 적용
庚辰, 庚戌, 壬辰, 壬戌, 戊辰, 戊戌일생
※ 괴강살은 庚辰, 庚戌, 壬辰, 壬戌 4괴강 이었는데
현대에 와서 戊辰, 戊戌을 추가하여 6괴강이 되었다. 주로 여명에 적용한다.
(2) 괴강살(魁罡殺)의 작용
1) 모든 사람을 제압하는 살성으로 극귀, 극천의 길흉 양극단 작용이 나타난다.
2) 남명은 성정이 강직하고 결백하며 자아의지가 강하고 순수하다.
3) 여명은 흉살로서 남편의 무능, 무책임, 작첩 또는 납치, 감금, 횡액 등을 의미하며
부부간에 불화, 대립, 갈등이 많다는 살이다. 그리고 시집이 몰락하여 결혼 초에 고생한다는 살이다.
4) 독선적인 남편을 만나 진방지부(嗔房之婦)로 고독한 삶을 보내는데 단, 관성이 유력하거나 조화되고
천을귀인 같은 길성이 임하면 점차 신분을 격상시키면서 행복한 생활을 누리게 된다.
5) 여인은 총명하고 강인하며 미모에 남성적인 신념의 소유자로 성취욕이 대단하다.
어려서는 내성적일지라도 자라면서 점차 외향적이 되며 적극적인 삶을 주도적으로 살게 된다.
6) 여인이 직업을 갖고 사회참여를 하면 본인은 반드시 여류명사로 자기 일에 성공하지만,
혼 후 10여 년이 지나면 남편은 실직하거나 실패한 가장으로 백수건달 아니면
무능하고 무책임한 인간으로 전락하게 된다.
남편이 의사 같은 전문직이라도 결국은 실업자가 되고 자신이 여가장이 되어 가족을 책임지게 된다.
단, 독신여성으로 직업을 지니면 큰 손 여인으로 대성한다.
7) 여인이 스스로를 낮추고 전업주부로 살면 처음은 비록 어려워도
10여년이 지나면 부군의 성공을 누리게 된다.
자신의 욕구불만을 쇼핑과 여행, 골프로 대리만족하고 해소시키며 살게 된다.
그러므로 괴강 여인은 나설수록 어려운 고난이 많고 겸손할수록 즐거운 복을 누린다.
단, 여명은 괴강살 유무보다 관성의 유. 무력이 우선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8) 괴강은 형. 충을 기하는데 만약 형․충을 만나면 파격으로 평생이 파란만장하다.
그러나 선탁후청격(先濁後淸格)이면 예외이다.
9) 괴강 여인은 격국과 관성의 청탁을 살핀 다음에 자신의 진로를 <직업위주냐 !> <가정위주냐 !>
스스로의 자유의지로 택일해야 한다. 그리고 그 길을 한뜻으로 가는 것이다.
☆ 때로는 주어진 운명도 선택이 행, 불행을 결정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현재를 잘 알지 못합니다.
"덕을 쌓아 후대에 주라"는 말을 우리는 가벼이 여겨서는 아니 될 것입니다.
출처: 하늘 땅 사람 (天 地 人) 원문보기 글쓴이: 연운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