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제주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것 중 하나는 제주 돌고래를 본 일이다. 제주시 구좌음 김녕해수욕장에서 탈 수 있는 김녕요트를 타고 제주앞바다에 나가서 야생 돌고래때를 가까이서 보는 즐거움이란~ 정말 신기하고 놀라운 경험이였다.
얼마전 제주 앞바다에서 남방큰돌고래를 포획하여 돌고래쇼를 시켜 사회적 물의를 일이켰는데 이렇게 아름다운 제주바다를 떠나 한정된 장소에서 쇼를 위해 훈련을 시킨다는 것 자체가 정말 슬픈일이다.
(사진출처 : 김녕요트홈페이지)
제주 동북쪽에 위치한 김녕해수욕장에 있는 김녕항에 김녕요트를 타러 이동하였다.
김녕요트는 선상바다낚시,생선회,노래방,pc룸,기념사진촬영,사진이메일전송,계절과일과 음료, 와인등을 서비스로 하는 일반투어 와 일반투어 제공사항+일몰투어등의 코스가 있는데 모두 60분 코스로 요금은 (대인 60,000원 / 소인 40,000원) 이다.
인터넷 제주할인쿠폰을 판매하는 곳에서는 대인 48,000원/소인 35,000원을 하니 꼼꼼히 인터넷을 살핀 후 구매하면 더욱 알뜰한 여행이 되겠다~
시간은 1회차부터 10회차로 9시부터 한시간 단위로 투어가 진행된다.
(사진출처 : 김녕요트홈페이지) ▲ 김녕요트의 기본코스!! 김녕항을 출발하여 김녕해수욕장,두럭산 낚시체험, 세일링체험,귀항 순으로 진행된다.
김녕요트투어를 하러 고고고~
등산화나 슬리퍼등 미끄러질 수 있는 신발은 미리 구비된 신발로 갈아 신으면 된다!
우리가 탄 김녕요트의 bona 520 알루미늄 소재로 행복 기쁨이란 뜻의 불어 보뇌르에서 딴 이름이라 한다.
요트에 타고 달리기 시작하자 김녕항의 갈매기때가 인상적이다~
너도나도 새우깡을 먹겠다고 달려드는 갈매기때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앗~ 내꺼요~
나두 먹지롱 ~~ ^^
요트의 끝 부분만 보면 외국영화가 생각한다. 잘빠진 배우가 나와 바다 한가운데 요트를 세워놓고 계단을 뛰어내려 여유롭게 수영하는 장면. 크~~~~~
과자, 음료수, 와인, 생선회등이 차려진 테이블.. 기본코스에 제공되는 것들이다.
대형 티비와 커피포트,일회용커피,원두커피등도 비치되어 있다.
김녕요트의 보나520의 내부모습과 제공되는 음식들~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자 침대와 화장실, bar등도 보인다.
돛이 펼쳐지고 바람을 따라 달리는 요트~
와~ 돌고래다! 함성소리와 함께 나타난 돌고래들~ 제주시에 서식하는 있는 돌고래들은 남방큰돌고래라 한다.~
얼마전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단 제주의 돌고래를 포획하여 돌고래쇼를 하게 만든 사건. 하루빨리 아름다운 제주바다에서 마음껏 뛰어놀게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 김녕요트를 타고 본 돌고래들~ 동영상으로 보기
요트 아래에서 보는 돌고래들의 헤엄치는 모습은 써프라이즈한 광경이였다~
너나할것없이 탄성을 지르며 사진찍기에 열중~
아직 가시지 않은 돌고래들의 모습에 아쉬움을 뒤로한채 제주 동북쪽 바다와 주변경치도 감상.....
낚시체험도 하였는데 나는 낚시에 소질이 없어 패?~ ㅎㅎ
일행들이 잡아올린 고기들....
김녕요트의 최대 장점은 돌고래때들을 바로 앞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주일에 3~4번 출현한다는 돌고래들. 매일 보는 것은 아니니 미리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한 후 여행일정을 잡으면 좋을 거 같다. 실제 가격보다 저렴한 인터넷구폰도 꼼꼼히 체크할것!!
유짱의 미각여행&여행스케치 - 제주여행]제주바다 위에서 요트 타고 돌고래 보는 재미!! ★김녕요트투어
|
출처: 유짱의 미각여행 여행스케치 원문보기 글쓴이: 유짱
첫댓글 저날 돌고래 덕분에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었던거 같아요...^^
돌고래봐서 정말 좋았어요~
넘넘 귀여븐 돌고래....^^
너무 귀여워요~ ㅎㅎ
이때 기억이 새록 새록 나네요~~ *^^*
저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