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서 11:1-12
♠ 믿음이 행복입니다.
예수님은 친히 어린양으로 제물이 되어 피 흘려죽으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통하여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피를 믿음으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실을 믿지 않으면 사실도 나에게는 사실이 아닙니다. 세상에 불행한 사람이 의심하는 사람입니다.
왕은 높은 지위에 있어 사람들의 인정을 받습니다. 맛있는 것을 먹고, 아름다운 여자들이 주위에 즐비합니다. 왕은 행복할 것 같지만 전혀 행복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먹는 것도 믿지 못하고 의심하며 먹고, 곁에 누운 사람도 믿지 못하니 무슨 행복이 있겠습니까? 진정한 행복은 믿음에서 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대문을 열어놓아도 도둑 걱정 없이 살았습니다. 예전에는 차를 몰고 가다가 걸어가는 사람이 있으면 태워주었습니다. 걸어가는 사람은 손을 들고 차를 태워달라고 하였습니다. 그 때가 행복한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런 사람 없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지금 사회는 불신 사회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런 세상에서 우리가 하나님 나라를 누리기 위해서는 예수님의 피를 믿어야합니다. 하나님 안에서 서로를 믿어주어야 합니다. 11장은 믿음이란 말이 18번 나옵니다.
믿음장이라고 합니다. 11장에는 믿음의 본질과 믿음으로 살았던 사람을 소개합니다.
삶을 묵상해 봅니다.
구를이 움직일 땐 바람이 있어야 움직인다
우리에 사람들이 감동하고 믿음이 생길 땐 사랑이 필요하다.
♠ 믿음은 실제적인 재산입니다.
(히 11:1)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실상은 실체, 사실을 말합니다. 기초가 되는 것입니다. 증거는 확실한 물증입니다. 믿음은 역사적인 사실에 근거한 것이요 확실한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것입니다.
믿음은 예수님이 죽으시고 부활하신 사실에 근거한 것입니다.
믿음은 하나의 실제적인 재산입니다. 그래서 흔히 믿음은 유산이라고 합니다.
♠ 믿음으로 현실을 만든 사람들이 있습니다.
베드로는 깊은 데로 가서 고기를 잡으라는 말씀을 믿고 순종하였습니다.
♠ 하나님의 사랑을 믿고 살아야 합니다.
바울은 모든 것은 심지어 생명까지도 하나님의 손에 있다는 것을 믿었습니다.
하나님이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 것을 믿었습니다.
하나님을 믿음으로 보면 하나하나가 믿어지는 것입니다.
예수님도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고 합니다.
◆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나아갔습니다.(8)
(히 11:8)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약속하신 땅으로 가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였습니다. 그는 가야 할 곳도 모른 채 자기 고향을 떠났습니다.
예수 믿는 사람은 천국을 바라보며 살아갑니다.
◆ 그들은 하나님 나라를 사모하며 살았습니다.(15~16)
(히 11:15) 만일 그들이 떠나온 고향을 생각한다면 다시 되돌아갈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히 11:16) 그러나 그들은 더 나은 고향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하늘에 있는 고향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저들의 하나님이라고 불리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으시고, 그들을 위해 한 성을 예비해 주셨습니다.
마틴 루터는 두려움의 안경과 믿음의 안경이라는 글을 썼습니다.
루터는 음악적인 조예가 높습니다. 전축이나 CD나 라디오나 텔레비전이 없을 때입니다. 그는 남의 집에 가서 노래를 불러주고 돈을 받았습니다. 그 돈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어떤 집은 돈을 주지만 어떤 집은 큰소리로 쫓아냅니다.
어떤 집에 갔더니 우락부락한 사람이 나옵니다. 루터는 무서워 도망갑니다.
그런데 그 사람이 끝까지 쫓아와서 장학금을 주었습니다.
그는 이 사건을 통해서 믿음의 안경으로 보면 고마운 사람인데 불신안경으로 보면 두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파스칼은 이성을 십자가에 못 박는 것이 믿음이라고 합니다.
아브라함은 이해할 수 없는 말에 순종합니다.
욥이 재산과 자녀를 잃고 주신 자도 하나님이시오 가져가진 자도 하나님이시니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주신 자가 하나님이니까 달라고 하면 드리겠다고 합니다.
사라의 믿음도 훌륭합니다. 사라는 아브라함이 치매 들린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나는 이삭뿐이 없는데 당신은 이스마엘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3일 길을 걸어 모리아 땅으로 가서 이삭을 번제로 드렸습니다. 아브라함은 이해될 수 없는 말을 순종했습니다. 말없이 순종합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순종합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감당할 시험 외에는 주지 않습니다.
시험 당할 때는 피할 길을 주셔서 시험을 감당하게 하십니다.
믿음 소망 사랑을 말하며 살아가는 하나님 나라 백성들 입니다.
사랑이 있을때 믿음이 믿음이 있을때 소망이, 하나님은 사랑이 시며 우리는 믿음의 소망이 천국문을 열고
믿음의 확신으로 구원의 확신이 이루어진다는것을 믿어야 한다.
우리는 아브라함과 이삭의 믿음을 말합니다.
여호와 이레, 에벤에셀의 하나님 미리 준비해 놓으신 하나님이란 뜻 입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나아가고 믿음으로 사랑하고 믿음의 백성 영적인 백성이란 것을
깊이 묵상하며 함께 나아갈 때 여호와 이레의 하나님이 모든 것을 회복해 주시고
치료해 주셔서 감사와 기쁨이 넘치는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도록
성령충만한 역사를 주심을 믿는 여러분 되시길 예수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