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동생들은 꽥꽥🦢
오리배로 '부력' 의
뜻과 실험으로 배웠어요🙂
물에 뜰 것 같은 물건, 뜨지 않을 것 같은 물건을
예상해서 스티커를 붙여보아요~
오리배를 내 손으로 만들고서
물에 둥둥 띄워 결과를 기다려 볼게요~
기다려보니!! 물에 계속 뜨고 있어요~!!!
이것이 바로 '부력'입니다!
실험하여 알게 되었네요^^
우리도 스티커 붙이고,
물에 띄워 실험했지요🦢
6살들은 바람이 어디서 부는지,
바람의 세기를 알 수 있도록
풍향풍속계를 배우고 스티커 붙여요
그리고 만든 다음
입으로 후후~ 불어 바람을
만듭니다!!
바람이 불면 어떻게 될까?
보니 화살표가 바람의 방향을 알려주고
컵이 돌아가며 바람의 세기를 알려주고 있다고
아이들이 얘기해주었어요🌬
돌돌돌돌~ 놀러가면 가끔씩
볼 수 있는 물레방아!
옛날에 물레방아를 어떻게 사용했는가?
만든 물레방아에 물을 부어
움직여봐요~
물을 부으니 '물의 힘'으로
물레방아가 돌아가요~
첨벙첨벙 바다⛱️
가을이 오기 전에
한번 더 바다를 방문했어요^^
바다에서 볼풀공(풍선)을
던져 놀이하고
물 위에 둥둥~ 누워 휴식을
취하고 있네요😃
나 물고기 잡았어요~!!!!!
코딩선생님과
각 나라의 유명한 음식들을
스티커 붙이면서 알아보고서
코딩펫이 지나갈 수 있도록 펜으로
길을 따라그려 만들어주고 있어요~
코딩펫이 이제 움직이며 음식을 먹어요!!
"많이 먹어~", " 내가 많이 줄게"라며
마음도 멋진 우리 둥이들💜
이렇게 코딩펫에게 먹이도 주며
활동을 마무리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