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제 23일 태백에서 서킷데이가 있었습니다
물론 전 125CC메니아라 RS125를 가지고 주행을 하였습니다
태백은 RS125로 두번째주행입니다
첫번째주행은 세팅이 전혀 안맞아서 조금 고생을 하고
어제 주행은 전에 한번 주행한 경험을 참고로 미리 세팅을 하고 출발하였습니다.
인천서 경기장까지는 정확히300K 오전부터 주행을 시작하였습니다
A조 B조 C조 D조 이렇게 편성을 하여 난 C조 C조는 기록 1분7초에서 12초 00까지 기록을 가진분들 조 입니다
전 약 10초로 생각하고 C조를 선택을 하였고
연습주행때는 7초 0.23 1차공식주행은 7초144 공식2차는7초 764가 나왔네요
최고속도는 정확히는 모르지만 약 200KM 정도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더 나가는지 덜 나가는지는
속도계가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미들급과 리터급과 같이 달리는데 전혀 문제는 없었구요 다만 태백 마지막구간에서 같이 탈출하면 직선에서 멀어지는데
1번코너 까지 한 200M이상은 멀어지는것 같더군요
이젠 좋은 기록보다는 넘어지지않는 주행을 하고있고 다음에 간다면 1분6초대에는 들어올거라 생각합니다
서킷데이가 끝나고 곰곰히 생각을 하니 몇몇구간에서 해결이 안되는 코스가 있었는데 그냥 잘 달리는것보다
잘 달릴수있는 생각을 먼저하고 주행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한다면 5초대에도 가능할것 같습니다만 전 6초대 들어오면 만족할것 같습니다
밋숀 기어비는 순정이었고 대기어 감속비는 소기어 16T 대기어 38T 사용하였고 타이어는 전륜 울트라소프트 공기앞1.7K(24.17PSI)
리어타이어소프트1.8K(25.595PSI) 전후 냉간시 입니다 어제날씨는 아주좋음이었고 피트안 온도 25도 습도 20%였습니다
메인젯은 185번좋음 188번 사용시 기름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플러그는 원래표준이 10.5번(NGK기준) 엔진 내구성위주로 오일 혼합율30/1로 하였서 열가는 10번을 사용하였습니다
6단 풀가속시 브레이크 잡기직전에 약 13000_13300RPM정도 였습니다 레드존은 14000이지만 혼다 지침은 6단에서12000RPM
이상이 나오게끔 세팅을 하면 된다라고 되어있습니다
예전부터 서킷주행은 언제나 매모하는 습관이 되어있어서 이런게 정리가 되면 언제든지 그때날씨만 보고 세팅이
가능해집니다
참고로 순정 카브가 38파이라서 조금만 날씨가 변해더 세팅을 바꿔야합니다
2)
어제 신임KMRA 회장님이신 최동관선수가 처음으로 있는 행사였습니다
현제 KMF는 이동기님과 임정환님이 화합을 하여 현제이동기님이 2대 KMF로 취임을 하였습니다만
모든 행사 그런것은 전무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스케줄도 없구요 뭐 마음속에 준비하고 있다라고 하면 기다려보겠습니다
이런상황에서 서킷데이는 시작이 되었고 약 70여명이 참가를 하였습니다
몇몇 사고는 있었지만 아주 만족한 행사였습니다
혼다에서 시승차량을 준비를 해주어서 시승이 가능해졌구요 아라이 헬멧에서 아라이헬멧을 무료로 정비를 해주였습니다
XPEED 헬멧전시와 수선 그리고 투닝용품을 전시를 해주었습니다
미세린타이어에서 (파워원 레이싱타이어)를 전후 제공을 해주셨습니다
서킷측에서 무공해표 옥수수를 주셨고 생각보다 많은 갤러리분들이 와주셨습니다
혼다에서 음료수를 무제한 제공을 해주었습니다
특히 선협에 가입한 분들은 터이어 탈착기를 언제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선수 등록증을 만들어서 가입한분들에게
다음주까지 선수 등록증을 우편이나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후불이 될수도 있습니다)
다음부터 신규로 선수 등록증은 처음주행시 가입을 하시고 다음주행시 현지에서 주는 식으로 변경이 될겁니다
3)
문제점 서킷진입시 2랩까지는 절대 추월은 안된다고 브리핑때 말씀이었습니다
요즘 슬릭타이어를 장착하는 머신들이 많아서 타이어워머가 장착되지않는 머신들은 처음에 상당히 미끄럽습니다
그런 이유로 2랩까지는 추월금지였으나 몇몇분이 추월을 하여 잠시 주행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그시간만끔 주행을 못하니 많은 선수분들에게 피해가 돌아갑니다
타이어 워머는 보통수입을 해서 사용합니다 국내서 만들어서 판매를 하시는분이 있습니다 (010-9936-5375오성진선수)
그리고 차량정비불량으로 인하여 사고가 있었습니다
원래 오일 드레인볼트는 와이어로 락을 해야합니다 오일 드레인 볼트가 풀려서 몇몇대가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음부터는 꼭 드레인볼트를 풀림방지를 하여 서킷으로 오시기바랍니다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드레인 볼트는 꼭 이렇게 해주셔야합니다 해년마다 오일볼트가 풀려서 사고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왕하시는김에
이렣게 추가로 해주시면 더욱더 좋습니다
와이어는 연성 스텐레스철사 약 0.6MM사용하시면 됩니다 와이어 트위스트 공구는 이렇게 생곁습니다
가격은 약 5-6만원정도 아마도 스텐레스철사는2- 3만원정도합니다
구입은 단우물산이나 플롯코리아에서 판매합니다 와이어 트위스트는 단우가 저렴하며 와이어는 플롯에서 판매합니다
어제 다들 수고하셨구요 다음에 또 멋진모습으로 뵙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몇몇분이 사진을 찍어주셨는데 꼭 업로드부탁을 드립니다
첫댓글 아~ 어쩐지 이름이 익숙하다 했는데, RS오너 이셨군요. 일요일 3회주행때 미안했습니다. 저는 렙솔(07)오너 였구요, 후배가(같은 렙솔07) 사고나는 바람에 걱정반 근심반으로 거기다가 유화제인가때문에 또 애매하게 타다보니, 계속 앞에서 진로가 막혔었죠? 미안해서 먼저 보내드리고 나니... 직진코너에서 머신특성상 다시 홍현기님 앞을 가리는 것이 계속 되다보니, 누군지는 몰라 미안한 마음을 못전하고 내려왔네요. 여튼 안되겠다싶어 그냥 피트인했긴했지만, 담에 올라가면 식사라도 한끼(무료쿠폰5장 ㅋ) 대접하죠 ㅠ_ㅠ ;;
안녕하세요 리터급이랑 타는데 전혀 문제는 없었습니다 반대로 리터급에 조그만 바이크가 직선에서 빨리 못가서 죄송할뿐입니다 125를 타는 이유는 아직도 125급 주행을 마스트를 못했기때문입니다 125마스타하면 좀더 큰 배기량으로 이동을 할겁니다 근데 아마도 125를 벗어나지못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
홍단장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진규 방가 그리고 수고하였어..
단장님 알라븅~ ^^
사진부터올리고 글써 잉 방가
단장님 고생하셨어여~ 이번 트렉데이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참석 못했네여 담에 꼭 뵈여 ㅜㅜ
600알알 그친구 꼭 올줄알았는데 지훈씨도
ㅎㅎ 600알알 타는 친구.. 바이크 처분했어여 올해는 쉰다네영~ 전 담 기회에 꼭 참석할게여 고생 많으셨습니다 단장님 ^^
그친구 서킷몇번 주행하면 잘탈것 같은데 ...내년기약을 해야겠네요
기둘려 보세요.. 제가 라이벌이 되어 드릴라니깐.. ㅡㅡㅋ
오 영원한 라이벌 희봉씨 ..다음엔 바이크가져오세요
퓨어레이싱머신의 포스!
ㅋㅋㅋㅋㅋ 이거 마스트하면 600갈겨기둘려
RS는 딱 제 싸이즈인데........크..............
빌려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