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WaoBTj9mvKY?si=3RYaZl0VzdR26tX2
주일낮설교 나의 여리고를 어떻게해야 하는가?(여호수아6:8-11)
♠서론
▶나의 여리고성을 어떻게 해야 될 것인가? 마무리해야 되겠다.
수6:27,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와 함께 하심으로 그 소문이 온 땅에 퍼지니라. 여호수아의 모습이다. 오늘 여러분은 나와 여리고를 해결하는 중요한 답을 얻어가야 한다. 여호수아에게 주신 언약과 똑같기 때문에...
▶제일 큰 축복이 뭐겠는가? 불신자가 보고 “아, 저 사람은 하나님이 축복하시는 사람이구나!” “여러분의 산업에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구나!” 이것보다 더 큰 축복이 없다.
▶여호수아가 받은 응답이 뭘까요? 그것을 요단이 갈라지고, 여리고가 무너지기 이전에 받은 응답이 있다.
1)24 하나님과 함께 하는 축복을 누리고 있었다. 그러니 두려워하지 말라.
(욥3:25, 요일4:18-19, 벧전5:7-8, 빌4:6-7)
2)미리 여리고가 무너진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3)여리고가 안 무너져도 하나님은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신다.
▶내가 너와 함께 하겠다고 미리 약속하셨다. 당할 자가 없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가나안 땅 들어갈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이것을 붙잡고 여러분은 여리고를 무너뜨리는 것이다.
▶24의 축복을 어떻게 누릴 수 있는가? 세가지 이유와 방법이 있다.
1.언약궤를 따라 돌아라!- 언약의 말씀을 각인시켜라!(남은 자)
▶4절, 언약의 말씀을 각인시켜라. 이유가 뭔가? 너희들은 지금 애굽에서 지금까지 온 남은 자들이다. 모든 상처 이길 수 있는 언약의 말씀을 각인시켜라. 놓친 창3:15을 각인시켜라. 놓친 방주의 구원의 능력 각인시켜라. 40년전에 피 바르고 나온 피언약을 각인시켜라. 그것만 쳐다보고 매일 돌았더니 역사 일어난 것이다.
▶여러분이 언약잡고 집중해 버리면 역사 일어난다.
왜 그런가? 여러분은 남은 자이다. 복음 24, 남은 자의 축복을 누리면 여리고는 반드시 무너진다.
2.돌면서 입 열지 마라!→ 24 기도의 축복 누려라!(순례자)
▶10절, 여리고성을 돌면서 입열지 마라. 24 기도의 축복 누려라!
하나님의 능력이 내게 뿌리 내린다. 설계라고 한다.
왜 그런가? 여러분은 가나안 땅까지 가야 하는 순례자이다.
순례자의 기도, 나의 여리고는 무너지게 되어있다.
3.마지막날에는 다같이 큰소리로 외쳐라!→원니스기도의 능력을 체험하라!(정복자)
▶마지막 날에는 다같이 큰 소리로 외쳐라! 정복자의 능력을 체험하라. 원니스의 기도의 힘을 체험하라. 이 이후에 아모리 연합군을 이기고, 아낙 산지 차지하고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된다.
♠결론
▶24를 회복하라. 여리고성 무너짐과 가나안 정복을 통해서 하나님의 영원성을 알게 되고, 하나님의 주권을 알게 되고, 하나님의 절대성을 깨닫게 된다.
▶여러분의 문제가 무엇인가? 아무 걱정 안해도 된다.
24 능력으로 힘얻는 것 그것만 하면 된다. 그 뒤에 증거 따라온다. 앞으로도 우리는 증인으로 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