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대리운전카페] 밤이슬을 맞으며...
 
 
 
카페 게시글
▶ 밤이슬을 맞으며 정릉터널 차량 전복 사고 현장을 보고 ....
qkqto 추천 1 조회 1,790 17.11.13 10:30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11.13 10:37

    첫댓글 사람은 망각에 동물입니다

    이런 사고를 보아도 과속할 사람은 과속합니다

  • 17.11.13 11:04

    과속으로 죽을 운명이 있는거 같아요~

  • 17.11.13 11:28

    @쥐잡는고양이 그거는 누가걸릴줄은 모루조 다운명이조

  • 작성자 17.11.13 11:51

    @일체유 인명은 재천이라 운명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에서 운명은 안전운행과 방어 운전으로 바꿀 수도 있다고 봅니다

    또 운전 습관만 바꾸면 사고 확률도 줄일수 있다고 봅니다
    차선 유지, 차선 변경시 깜박이 넣기(옆차선에 차가 있든지 없든지 무조건 깜박이 하기) , 안전거리 유지등 기본적 습관만 되면 대형 사고를 최소화 할수 있죠

    음주 운전도 습관 입니다
    습관만 바꾸어도 새로운 운명?으로 될 가능성이 있죠 ^-^

    물론 습관 바꾸는게 쉅지는 않겠죠 ^-^

  • 17.11.13 11:55

    내부순환로 월곡~수색 구간의 마의도로 구간입니다..
    굴곡 커브길이 심해서 과속하다가 사고로 이어지고 터널조명은 졸음운전 하기기 딱 좋은 조명이죠..ㅋ

  • 작성자 17.11.13 12:05

    특히 종암(길음)에서 국민대 근처가 커브가 제일 심하죠
    하지만 사고는 홍제에서 성산 부분에서 제일 많이 나는데

    저의 생각은 커브가 넘 심한곳(종암ㅡ정릉)은 주의를 많이 하지만
    조금 심한 구간(홍제 ㅡ성산)은 조금 방심하기에 그런것 같습니다

    심야 운전은 본인만 주의한다고 되는게 아니고 상대 차량의 부주의로 인한 경우가 많아서 항상 자나깨나 불조심...아니 차 조심(방어)해야 되죠 ^-^

  • 17.11.13 13:56

    @qkqto 방음벽설치 구간이고 곡선이 많아서 전방확인 불가죠
    그래서 사고율이 높습니다
    그래서 전 이구간 지날땐 2차로 주행 합니다

  • 17.11.13 13:58

    전국의 모든 터널은 통과후 내리막이죠 통과후 카메라가 가장 많은 이유이기도 하구요
    다른도로도 마찬가지로 조심해야하지만
    터널부근은 특히 더 조심해야할것같습니다

  • 작성자 17.11.13 14:10

    일반적 터널 내부는 수평 입니다
    터널 중간부터 양쪽으로 아주 아주 미세할 정도 경사가 있는데 이는 터널내 물고임을 방지하기 위함 입니다

    님 말씀처럼 통과후는 내리막이 많죠 ^-^
    또한 터널 내부에는 과속 카메라 설치를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내부에서 갑자기 속도을 줄일 경우 사고 위험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통과 후 내지 터널과 터널 사이에 과속 카메라를 설치 합니다

    정릉 터널의 경우 터널안 내부가 내리막 길인데 이런 터널은 전국에서 희귀한 경우 입니다
    그래서 안전 운행 해야 합니다 ^-^

  • 17.11.13 17:21

    내부에서
    과속이라면 몇킬로 얘기하는거죠?

  • 17.11.14 04:02

    아 전복 땡겨 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