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중 친구(솔로 백수 임 ㅋ)가 인도에 6개월 겨울을 보내려 출국하기에 고기 좀 먹여 보내려고 쉬는 날을 바꾸어 늦게 장비 챙겨 출정 했습니다
평소 출근지가 아닌 토요일 대기처에 도착하여 30여분 대기하다 11시 10분부터 첫콜 스타트 ㅋ
연속 콜 받고 필이 좋네요^-^
세번째 콜은 착지가 구로....
운행 종료 후 이동 동선을 생각하며 운행중
그때 시각이 약 12시 40분쯤
내부 순환 도로 두번째 정릉 터널(정릉>>>홍제)
입구 조금 지나 보니 저 멀리 앞에 차들이 서 있네요
휴일에 공사하나? 아니 사고 난것 같은데....
잠시 후 경찰, 소방차와 앰블런스가 앵앵 거리면 옵니다 차를 한쪽으로 비켜 줍니다
이럴때 아주 밉상들 있죠
경찰차 뒤를 따라 가면서 새치기하는 차들 ㅋ
아주 서행 하여 (터널)차량 피난처 근처오니
튀어 나온 모서리 부분이 파손 돼 있고
벽면 배전함?이 열린 상태로 박살나 있고
약 50m 앞쪽에 떨어져 나온 타이어가 바닥에...
조금 앞에 엔진같은게 바닥에 있고....이건 머야?
3차선 중 2차선에 경찰차2대,소방차 1대가 서있고
조금 앞에 흰색 승용차가 뒤집어 있는데
차량 몰골이 앞부분은 없고 옆은 엉망이고...헉
손님 왈 소방차 사이로 사람 발을 봤다고...
아마 현장 정황상 즉사인것 같은데...에고
경찰관과 소방관은 걍 차량 정리만 하고...
아마도 2차로에서 1차로로 과속으로 앞차 추월하다
하필 긴급 피난처 빈공간 모서리 박고 뒤집어 날라가다 벽면(배전반?)을 박고 틩겨 나간듯....
(약 1m 높이의 벽면 배전반이 박살난 상태임)
피난처 모서리에서 차는 70~80m앞 3차로에 뒤집어 있는것 보니 엄청 과속 한듯 하네요
전복된차 앞에 차량 3대가 3차로에 정차해 있는것 보니 충돌은 면하고 놀래서 서 있는 느낌으로 단독 사고로 보였습니다
터널 통과 후 손님 왈
" 저희가 5~10분 일찍 와서 사고 차량과 같이 주행해서 충돌 했다면 ....이크 끔찍 합니다"
아파트 도착 후 주차하니 손이 안전 운행해서 고맙다고 몇번 인사을 합니다
저 역시 기분상 일 접고 그냥 집으로 퇴근.....
기사님들 정릉 터널의 특성을 아시나요?
홍제 방향은 내리막 경사의 커브 터널 입니다
도로 바닥에 중간 중간 흰색 페인트로 덧칠하고
내리막길 주의라고 표시된 도로 입니다
다음에 운행할때 도로 바닥을 한번 보세요
과속이나 차선 변경은 절대로 하지 마시길.....
근래 전복된 사고 차량만 두번 봤습니다
어제 토요일 송도에서 논현동 가는 길에 중앙 화단 옆에 전복돤 차...
(음주 과속으로 화단 들이받고 전복으로 추정)
보름전쯤 동부 간선 도로에서 전복된차...
(음주 과속으로 굴곡에서 가드레일 받고 전복 추정)
대리 운전은 시간 특성상
음주 , 졸음 , 과속의 도로상에서 일하는 위험한 노동 입니다
시간이 돈이다....아닙니다
안전 운행이 돈 입니다
안전 운행과 더불어 방어 운전도 필수 입니다
안전 운행하면서 돈 많이 버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사람은 망각에 동물입니다
이런 사고를 보아도 과속할 사람은 과속합니다
과속으로 죽을 운명이 있는거 같아요~
@쥐잡는고양이 그거는 누가걸릴줄은 모루조 다운명이조
@일체유 인명은 재천이라 운명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에서 운명은 안전운행과 방어 운전으로 바꿀 수도 있다고 봅니다
또 운전 습관만 바꾸면 사고 확률도 줄일수 있다고 봅니다
차선 유지, 차선 변경시 깜박이 넣기(옆차선에 차가 있든지 없든지 무조건 깜박이 하기) , 안전거리 유지등 기본적 습관만 되면 대형 사고를 최소화 할수 있죠
음주 운전도 습관 입니다
습관만 바꾸어도 새로운 운명?으로 될 가능성이 있죠 ^-^
물론 습관 바꾸는게 쉅지는 않겠죠 ^-^
내부순환로 월곡~수색 구간의 마의도로 구간입니다..
굴곡 커브길이 심해서 과속하다가 사고로 이어지고 터널조명은 졸음운전 하기기 딱 좋은 조명이죠..ㅋ
특히 종암(길음)에서 국민대 근처가 커브가 제일 심하죠
하지만 사고는 홍제에서 성산 부분에서 제일 많이 나는데
저의 생각은 커브가 넘 심한곳(종암ㅡ정릉)은 주의를 많이 하지만
조금 심한 구간(홍제 ㅡ성산)은 조금 방심하기에 그런것 같습니다
심야 운전은 본인만 주의한다고 되는게 아니고 상대 차량의 부주의로 인한 경우가 많아서 항상 자나깨나 불조심...아니 차 조심(방어)해야 되죠 ^-^
@qkqto 방음벽설치 구간이고 곡선이 많아서 전방확인 불가죠
그래서 사고율이 높습니다
그래서 전 이구간 지날땐 2차로 주행 합니다
전국의 모든 터널은 통과후 내리막이죠 통과후 카메라가 가장 많은 이유이기도 하구요
다른도로도 마찬가지로 조심해야하지만
터널부근은 특히 더 조심해야할것같습니다
일반적 터널 내부는 수평 입니다
터널 중간부터 양쪽으로 아주 아주 미세할 정도 경사가 있는데 이는 터널내 물고임을 방지하기 위함 입니다
님 말씀처럼 통과후는 내리막이 많죠 ^-^
또한 터널 내부에는 과속 카메라 설치를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내부에서 갑자기 속도을 줄일 경우 사고 위험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통과 후 내지 터널과 터널 사이에 과속 카메라를 설치 합니다
정릉 터널의 경우 터널안 내부가 내리막 길인데 이런 터널은 전국에서 희귀한 경우 입니다
그래서 안전 운행 해야 합니다 ^-^
내부에서
과속이라면 몇킬로 얘기하는거죠?
아 전복 땡겨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