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행복을 돈으로 사는 것은 한계가 있지만 주변의 행복을 돈으로 나누는 것은 한계가 없다." 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디오 마네 선수는 리버풀에서 전성기 시절을 보낸 팀의 에이스 선수입니다. 국적은 세네갈입니다. 마네 선수의 나라 세네갈은 교육 편차가 심하다고 합니다.
📖 교육에 빈부격차가 나타나면서 많은 아이들이 굼주림에 힘들어하고 심한 경우 하늘나라로 떠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모습을 가만히 지켜볼 수 없었던 사디오 마네 선수는 본인이 축구를 통해 벌었던 고액의 연봉을 투자하여 공립 병원, 학교, 생활고에 시달리는 가정에는 매달 일정 금액의 지원금을 지불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4G 인터넷망을 구축해주었고 현재는 주유소, 우체국까지 만들어 주었다고 합니다.
사디오 마네 선수는 돈으로 자신의 행복만을 위해 살아가지 않았습니다. 돈으로 주변에 행복을 나누기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벌어서 사용한 돈의 가치는 우리가 측정할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돈으로 측정할 수 없는 행복을 선물한 것이기 때문이죠.
돈으로 분명 나 그리고 나아가 우리 주변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물해줄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잊지말고 "실력"을 쌓아가세요. 자신의 노력이 깃들어 있는 실력으로 벌어들인 돈으로 "주변에 행복"을 나눌 수 있는 훌륭한 선수,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