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9월 8~9일, 광주‧나주‧여수‧순천 등 호남권 5곳에서 헌당식을 개최했다.
이를 포함해 올해만도 국내외 19곳에서 연이어 헌당식을 치렀다. 인천 동구와 경기 수원·화성·양주 등 수도권을 비롯해 충청, 대구, 경상, 제주 등 전국 30여 곳에서도 헌당식을 기다린다.
지역의 ‘랜드마크’ 하나님의 교회
9월 9일, 전남 나주와 광주에서 오후와 저녁에 각각 안식일예배와 겸하여 헌당기념예배가 개최됐다. 광주 선운지구에 입지한 ‘광주광산 하나님의 교회’는 토지면적 3965m2, 연면적 4971m2에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규모가 주는 웅장함과 연갈색 벽돌 외벽에서 나오는 포근함을 두루 갖췄다. 광주송정역, 무안광주고속도로가 가까워 접근성이 높은 것도 강점이다.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빛가람에 세워진 ‘나주빛가람 하나님의 교회(토지면적 2276m2, 연면적 3193m2)’는 성경책을 펼쳐 놓은 듯한 모양의 지붕과 부드러운 곡선의 벽면이 시선을 끈다. 영산강과 빛가람호수공원 같은 지역민의 휴식처와 대거 이전한 공공기관을 비롯해 교육기관, 체육‧문화시설 등 생활기반시설이 인근에 구축되어 있어 각계각층의 발걸음이 이어질 전망이다. 하나님의 교회 성전은 예배당 역할에 중점을 두고 경건하면서도 품격 있는 공간으로 건축된다. 신자들은 물론 교회를 찾는 이웃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 구성에도 세심한 배려가 깃들어 있다. 헌당식을 개최한 두 곳 역시 상층부의 대예배실을 기준으로 소예배실, 교육실, 시청각실, 식당 등 다양한 공간들이 효율적으로 배치돼 있다. 인근에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되어 있어 힐링세미나, 오케스트라연주회, 다채로운 봉사활동 등 이웃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하는 중이다.
앞서 8일 오전과 오후에는 아름다운 미항도시 여수에서 헌당식이 이어졌다. 구봉산 자락이 운치를 더하는 ‘여수 하나님의 교회(토지면적 5066m2, 연면적 2538m2)’는 깔끔하면서도 입체감이 돋보인다. ‘여수신기 하나님의 교회(토지면적 3820m2, 연면적 4013m2)’는 단정한 외관에, 정면의 박공지붕과 아이보리 빛깔의 외벽이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풍긴다.
이날 저녁에는 ‘순천매곡 하나님의 교회’에서 헌당기념예배가 열렸다. 대한민국생태수도 순천에 자리한 ‘순천매곡 하나님의 교회’는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 연면적 2494m2로 아치 모양의 커다란 유리창이 고풍스러우면서도 고즈넉한 마을 분위기와 어우러진다. 세 교회 모두 주거밀집지역이 인접해 많은 지역민이 찾고 있다. 이틀에 연한 헌당기념예배를 축하하려 참여한 인원이 광주·전남권 신자를 비롯해 5000여 명이다. “진리와 사랑의 빛 발하는 복음기관” 호남권 헌당식에서 설교를 통해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아름다운 새 성전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생명의 소식이 발원하는 진리의 원천이 되길 기원했다. “작은 불빛 하나가 어두운 곳을 환하게 비추듯, 빛은 발산할 때 그 가치가 드러난다”며 “하나님의 보호가 약속된 새 언약 유월절을 비롯해 진리와 사랑의 빛을 지역과 사회에 환히 비추어 세상을 밝히자”고 강조했다. 기후위기와 경제침체로 녹록치 않은 삶을 살아가는 세계인에게 “힘내시라”는 응원과 격려도 덧붙였다.
첫댓글 전 세계 곳곳에 하나님의교회가 세워지는 것을 보니 아버지 안상홍님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하나님의 예언대로 이루어지는 하나님의교회 멋집니다.
호남권에 성전건축을 허락하여 주신 안상홍님과 하늘 어머니께 감사 드립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실천하는 진리교회라서 날로 날로 성장할 수 밖에 없지요^^
새언약 진리가 있는 하나님의 교회 호남권 5곳 헌당식 축복
성경예언을 이루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교회입니다
헌당식을 축하드립니다
아름다운 새성전을 허락해 주신 엘로힘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광주 광산 하나님의 교회 헌당예배 축하드려요~
성전이 너무 아름답네요~
정말 크고 아름다운 성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