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북중 사제동행 스포츠 페스티벌 운영
배구로 엮은 사제의 찐 우정
[담양=조미선기자] 담양수북중학교(교장 이영숙)는 지난 11일 폭염으로 인한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전교생이 참여하는 사제동행 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스포츠 페스티벌은 학사일정 취약 시기의 교육적 공백을 줄이고, 신체 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공동체 의식 함양을 목표로 기획됐다.
특히 실내체육관에서의 배구 경기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폭염으로 인한 수업 환경의 제약도 동시에 해소하고자 했다.
이 행사는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시간과 연계해 운영했으며, 학생들의 발달 단계와 운동 능력에 맞춰 학년별로 차별화된 방식으로 진행했다.
1학년은 ‘원바운드 배구’를 통해 기본적인 배구 기술을 익히는 데 집중했고, 2·3학년은 ‘노바운드 배구’를 통해 실제 경기와 유사한 상황에서 협동심과 전략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마지막 순서로는 학생 대표팀과 교직원 팀이 함께 경기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영숙 교장은 “기말고사 이후 학생들의 에너지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산할 수 있도록 스포츠 페스티벌을 마련했다”며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뛰며 웃고 협력한 경험이 학교 공동체에 큰 활력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수북중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의 신체활동 참여도를 높이고, 공동체 기반의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더보기: 수북중 사제동행 스포츠 페스티벌 운영
[담양=조미선기자] 담양수북중학교(교장 이영숙)는 지난 11일 폭염으로 인한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전교생이 참여하는 사제동행 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스포츠 페
www.miraenews.co.kr
#수북중 #이영숙교장 #배구대회 #담양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