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없이 건강한 사과꿀잼 만들기
사과는 잼의 젤리화에 중요한 팩틴과 산이 많아
잼을 만들기에 좋은 재료다.
정제설탕을 쓰는 대신 꿀을 사용해 잼을 만들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과 피로회복에도 좋고,
식이섬유가 많아 장 건강에도 좋다.
여기에 계피도 함께 추가하면 맛과 영양이
더욱 풍부해져, 환절기 건강간식으로 좋다.
재료 : 사과 1개, 꿀 1컵, 게피가루 1티스푼,
레몬즙 1티스푼, 물 1컵
조리 과정
1. 사과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썰어, 레몬즙과 섞는다.
2. 1번에 물을 넣고 믹서에 갈아준다.
3. 갈아놓은 사과를 냄비에 넣고 중약불에서 끓인다.
4. 거품이 올라오면 걷어 내면서 약불에서 조린다.
5. 원하는 농도가 되면 꿀과 계피가루를 넣는다.
첫댓글 잘보고 갑니다
즐겁고 행복한날 하세요.
처리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