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낫벤이 아무래도 리체와 가장 많이 비교되곤 하는데요
기준) 일본위키, 무딜 단순 퍼뎀
낫벤)
1. 샤헬 (285 * 10 * 2.3) / 1s = 6555
2. 블러드 (400 * 1 * 2.5) / 1s = 1000
3. 헬게 (132 * 4 * 1.5) / (0.5s * 25s / 60s) = 660
4. 소울스틸 (300 * 2 * 2.2) / (1s * 12s / 60s) = 264
합 : 8479
알트릭 뎀증 1.3
루베르토 피격증 1.1
8479 * 1.3 * 1.1 = 12124
8479 * (1.3 + 1.1) = 11870
리체)
1. 몰토 (360 * 12 * 2.3) / 1.4s = 7097
2. 붕괴 (400 * 2 * 2.3) / 1.2s = 1533
3. 리필라레 (300 * 3 * 1.5) / 1.2s = 1125
합 : 9755
허술 피격 1.2
박약 피격 1.1
9755 * 1.3 = 12682
퍼뎀만 본다면 큰 차이는 안나지만 리체는 마갑으로 인한 찔기, 콤보로 인한 stab을 챙기기 때문에
표기딜도 더 높게 뜨고 전체적인 딜도 벤야보다 높을것으로 예상.
컨텐에서 콤보의 불편함을 생각하면 전 낫벤의 1:1 딜을 더 늘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사냥과 아이언 메이든의 상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초기 벤야 컨셉이 낫벤은 보스, 햄벤이 사냥으로 만든건 알고 있지만,그건 그 시절에 사냥과 컨텐이 잘 나눠져서 그랬던거지
지금은 레어가 다 보스 중심이기 때문에 초기 컨셉을 유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햄벤의 1:1상향과 낫벤의 범위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언 메이든의 경우 투컴 티치 프텍으로 인한 현재 버프 시스템의 문제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캐릭터 버프들을 밀라의 주사위처럼 팀원 주위로만 제한해버린다면 해결될 문제긴 한데
이런식으로 버프들을 전부 뜯어 고칠게 아니라 투컴 버프를 유지할 계획이라면
하드디펜스 특화를 약간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피격감을 50%로 줄이고 상한을 10% 늘려주는 식으로
이러면 기존 솔플은 랜옵까지 챙기면 70% 상한 그대로 유지 가능하고
투컴버프나 팀으로 간다면 80%까지 챙기는 거죠
첫댓글 딜 부분 동의합니다. 무딜에 원거리, 게다가 헬게까지 고려하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게다가 콤보 리체는 평타를 섞어야해서 딜로스 발생..)
(전 비교대상이 티치엘이긴 하지만, 컨텐츠하다보면 눈에보이는 딜은 티치가 높지만 막상 보스몹 잡는 클리어 타임은 벤야가 빠르더라구요. 헬게소울포함)
추가로 전 트랜스 쿨타임이 30초로 줄었으면 좋겠네요, 대략 30초 기준으로 알트보다 누적딜이 낮아지는거 같던데, 그럼 트랜스 쿨이 30초가 되면 솔플시에 트랜스 사용으로 딜뽕맛을 볼수 있어서 좋을거 같네요.
제가 벤야에 매력느낀부분중 하나가 트랜스를 이용한 순간폭딜인데 현재 상위 컨텐에선 30초이상 때려야하니 쓸일이 없어서 아쉽네요.
햄벤 진짜 너무 구데기에요 상향좀.... ㅠㅠ 커오블만 줘도 감사감사할듯...
게다가 트랜스류는 스킬퍼뎀을 1.3배 2배 해주는게 아니라 합연산 뎀증이기때문에 효율은 실제보다 떨어지죠...
계산식이 대충 (데미지 - 방어력) * 피격뎀지 * 퍼뎀으로 알고 있어요
트랜스는 데미지부분에서 곱연산 인걸로 그래서 실제 효율은 30%보단 낮죠
벤야는 쿨탐(소울스틸 헬게)때문인지 리체랑 차이가 저거보다 더 나는 것 같아요ㅠ
그리고 투컴은 극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