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자봉~시루봉~장복산)
날 짜 : 3월 30일 일요일
장 소 : 서면 지하철12번출구 (전신전화국옆),하단전철역 1번출구(세양병원)
시 간 : 오전 08시 30분 (시간엄수) (하단:09시00분)
준 비 물 : 중식과 식수(충분), 여벌옷, 우의필수,기타
참 가 비 : 배추 잎싸구 한장
산행코스 : 장철동 대발령~천자봉~시루봉~706봉~웅산~477봉~안민고개
덕주봉~604봉~정자삼거리~장복산~삼밀사~조각공원
산행시간 : A코스; 6시간 예상(중식포함), B코스; 4시간 30분
연 락 처 : 그리고님:011-846-8091
살다가님:011-579-3539
♣ 장복산은 진해시와 창원시를 경계로하는 진해시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높이 582m 산이다. 꽃과 바다, 낭만의 도시 진해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장복산 기슭에는 88만 여평의 넓은 녹지대에 장복산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장복산은 진해시와 창원시를 경계로 하는 산으로 삼한시대에 장복(長福)이라는 장군이 이 산에서 말타기와 무예를 익힌 곳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산 일대에 대광사·진흥사 등의 사찰이 있다.
▶ 장복산 산행 들머리는 장복터널에서 시내로 내려서는 곳에 위치한 소공원이다. 소공원 벚꽃 길을 따라 15분쯤 가면 마진터널 입구. 터널입구 서쪽에는 추모비가 있다. 지난 1979년 터널 붕괴 직전 3,000명을 구하고 순직한 8명의 해군 헌병을 추모하는 비다. 여기서 15분가량 오르면 장복산 주능선 안부에 이른다.
등산로는 안부에서 동쪽으로 이어진다. 창원으로 내려가는 갈림길을 지나 암릉길을 20분쯤 가노라면 불모산이 보이고 장복산 정상에 올라선다. 발아래 남해바다에 거제도, 잠도, 저도, 삼섬, 가덕도가 한눈에 들어온다. 하산은 동쪽 능선을 따라가다 안부에서 남쪽 진흥사 계곡으로 한다. 대광사 거쳐 소공원에 내려서면 산행이 끝난다. 총 2시간30분이 걸린다.
이산에 조성된 장복산공원은 70년대 말에 태풍이 처참하게 할퀴고 지나갔으나 민관군의 힘으로 수해이전보다 더 멋진 공원으로 조성을 하였다. 공원내 휴게소에는 인어 여인상, 장복교의 사자상, 수해비 등이 있다. 또한 진해여고 입구에서 부터 공원에 이르는 1.5km의 산책도로는 아침, 저녁 등산객과 아베크코스로도 유명하며 대광사, 진흥사, 등 사찰이 있다. 울창한 송림과 만여그루의 벚꽃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천혜적인 진해의 일경이다.
4월초 벚꽃 일번지 진해는 벚꽃으로 뒤덮인다. 10만여 그루의 벚꽃이 일제히 피어오르는 국내 최대의 벚꽃 일번지. 창원시 신촌동부터 시작된 꽃길은 진해관문 장복터널을 지나며 화려하게 펼쳐진다. 장복산 공원 일대, 제황상공원, 안민도로, 해군사관학교 및 해군기지사령부 등이 벚꽃 명소이다. 그중에서도 제황산공원의 벚꽃동산과 해군통제부 일원이 가장 아름답다.
4월 초에 총 10 일간에 걸쳐 군항제가 펼쳐진다. 1963년 충무공의 숭고한 구국의 얼을 추모, 단장하고 향토 문화예술을 진흥하기 위하여 군항제를 개최, 다채로운 문화체육행사와 야시장, 팔도명물 시장에서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의 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봄, 가을에는 산불방지를 위하여 등산로가 통제되어 장복산 공원일대에서만 벚꽃을 즐길 수 있으며 시루봉은 이 기간에도 개방되므로 벚꽃산행은 시루봉을 택하여야 한다.
|
첫댓글 늘 들러 보지만 산행에 자신이 없어 함께 하지 못했어요.....이번 번개 산행에 친구랑 참석 할려구요~~~반겨 주실거죠? 서면으로 가면 갈 수 있나요~~~~
산행공지란에 정식으로 신청부탁드립니다. 서면쪽에 두사람 좌석준비하겠습니다
이날 장복산에 올라 활짝핀 벚꽃을 안고있는 진해시 모습을 내려다보면 하얀눈이 내린듯 한포기 그림일것 같습니다~..참 이쁜 풍경일것 같아요..가시는 모든님들..즐거운 산행길 되시길 바라며~~안전산행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서면 전신전화국 앞으로 1명 참석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내도가보까????????
그럼 빠질라고 했남?? 어디로 올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