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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게시판 제차량이 954RR 인데요...이놈 오일을...
WANNY 추천 0 조회 113 05.01.31 23:54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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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2.01 00:20

    첫댓글 수입차에는 보통 합성유 많이 넣습니다... 대략 50%는 6천원에서 만원정도 100%는 만원에서 2만원 정도 합니다... 그런데.. 보통 일반 센터에는 순정유(광유)만 비치되어 있던데..... 광유는 1통(1리터)에 2천원-3천원정도 합니다... 이걸넣고 가격을 저렇게 받지는 않았을테고...

  • 05.02.01 00:22

    합성유를 넣었을것 같은데... 대략 위에 쓴 가격정도 하지만.. 메이커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틀려지기 때문에 뭐라 단정짓긴 어렵지만.. 일반센터에서 2만원 넘어가는 100% 합성유 넣었을것이라고는 생각 안되는군요... 혹시 엔진오일 넣으면서 몇킬로 뛰고 오일 갈라고 말 안하던가요?

  • 05.02.01 00:23

    일반 광유보다 합성유가 수명이 3-4배정도 깁니다..

  • 05.02.01 09:50

    오일은 좀 신경이 쓰이실 겁니다. 싼거넣자니 걱정되고 .. 합성유 넣자니 비싸고.. 즉석적인 답을 드릴수 있으면 좋겠지만 카페내에 관련 글이 많이 있으니 읽어보시고 나면 어떤 판단을 하시더라도 자신감을 가지실수 있을 겁니다.

  • 05.02.01 09:56

    비싼 합성유는 어느걸 넣더라도 괜찮다고 할수 있지만.. 싼거는 확실히 보장을 못드리겠군요. Castrol R4 - 1만원 (100% PAO) 정도면 아주 안심감 있게 사용하실수 있을 것 같고요. 발보린 터보 No.1 - 7,500 원(PAO+Ester 100% - 스펙상 아주 뛰어남니다만... ). 저 같은 경우에는 LG Sigma PAO 5W50 을 넣고 있는데

  • 05.02.01 10:09

    리터당 4,000 원 이하이고 저는 사용하고 있지만 이것도 보장은 못드립니다. 아니면 광유 치고는 비싸지만 혼다 순정을 넣어보세요. 느낌이 좀 않좋을수 있지만 순정이니 안심감이 높겠지요 베테랑 라이더들 중에 순정유만 쓰는 사람도 많이 봤습니다...

  • 05.02.01 10:01

    하지만 일반센터에서 125 cc 에넣어주는 오일은 비추 입니다.

  • 05.02.01 10:07

    오일 자가에서 교환 하는 법은 http://blog.naver.com/cobaltsmoke/80002156084 http://blog.naver.com/cobaltsmoke/80001510499 여기 한번 읽어 보시고 오일에 대한 기본 이해는 http://blog.naver.com/cobaltsmoke/80001510359 이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카페에도 글이 많으니 꼭 읽어보시고요.

  • 05.02.01 12:23

    호호 뿌뇽 아저씨 그래서 몰 넣으라는거유 짠지~~~

  • 05.02.01 14:55

    점도지수(?) 만 맞으면 어느정도 차이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모튤 300V 를 사용하는데...가격이 너무 비싸서...프로피-바이크 쪽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 작성자 05.02.02 01:46

    아~~정말 감사드립니다..좋은말씀들~~!! 그럼 125CC 에넣는 오일은 안좋단말씀이군요~! 근데 혼다 순정오일은 한통에 얼마나 하나요..?

  • 05.02.02 07:43

    점도 지수는 뻑뻑한 성질을 말하는겁니다.. 오일의 규격표기는 국가간 표준으로 되어 있어요.. 전세계 어떤 엔진오일을 사용해두 그 규격이 거이 같다구 보시면 맞을꺼 같어요.. 오일에 따른 콤파운드 성분이 달라요..

  • 05.02.02 07:44

    순정 오일 규격과 같은걸 사용하시면 맞을꺼 같어요.. 엔진오일 내의 콤파운드가 엔진열에 의해서 반응하죠..클러치 디스크가 열을 심하게 받으면 뻑뻑해지는 식의 문제가 생길수도 있어요..

  • 05.02.02 07:52

    사제 pao 5W /50 쓸때는 3천 5백키로 주행후 엔진오일 갈었는되요.. 효성 순정유 넣기 시작한 뒤루 918 키로 정도 달리구나면 클러치 디스크 뻑뻑해서 저서 고생을 하죠.. 열만 받았다 싶으면 클러치 디스크 뻑뻑해지네요.. ////참고 /// 저는 효성 미라쥬 바이크 타는되요.. 순정유 넣어 주었는데요..

  • 05.02.02 07:51

    저같은 경우 오토바이 배기량 작어서 1.5 리터 엔진오일 들어 가는되요.. 1리터는 순정유 넣어두 500미리는 지크 XQ 넣구 있네요.. 2 : 1 비율 석어서 사용하네요.. 안그러면 클러치 디스크 뻑뻑해지는 증상 때문에 고생을 조금 하고 있죠..

  • 05.02.02 07:56

    무슨 이유 에서 합성유 광유 따지 시는 거죠.. 함성유 하고 광유하고 큰 차이를 고른 다면 저온 유동성이 좋다는거 정도 인데요..

  • 05.02.02 07:56

    극한 추위에서 오일이 굳어 지는냐 물처럼 잘 흐르느냐 에 따라서 구분되는 걸루 알어요..

  • 05.02.02 07:58

    광유라구 해서 마모를 심하게 읽으키는건 아닙니다. 엔진내부 순환시키구 열을 식혀 주는 역할을 하는것이 기유라면요.. 엔진 마찰 마모 줄여 주는 역하는 성분은 엔진오일 내의 콤파운드 하는걸루 알어요..

  • 05.02.02 07:59

    광유 하고 합성유의 차이를 든다면 콤파운드 쪽보다는 기유의 치이를 드는걸루 알어요.. 기유의 특성을 고급과 저질루 구분하는 건 극한 저온에서 잘 흐르느냐 아니면 뻑뻑하게 굳어 버리느냐 정도 차이를 두는걸루 알어요.

  • 05.02.02 08:01

    광유의 약점은 저온에서 왁스 형태루 굳어서 제기능을 발휘 못하기 때무에 엔진 초기 시동시 엔진 마모가 발생해서요.. 그걸 보완 하기 위해서 저온에서두 잘 흐는 특성을 요구 하게 되었죠.. 그것이 바루 합성유 입니다.요즘 날씨 격어 보신분은 잘아실겁니다. .

  • 05.02.02 08:04

    날씨 변화가 극심하죠.. 얼었다 - 놓았다 이런식의 극심한 환경에서 특히 과거 광유의 경우 저온에서 얼어서 굳어 버리는 특성때문에.. 합성유 출현한거구요.. 요즘 나오는 엔진오일은 정제 기술이 좋아 저서 날씨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안는다구 하네요..

  • 05.02.02 09:29

    혼다 순정오일은 한통에 8,000 원 인가 합니다. 혼다에 가면 파는 것 보다 교환요청을 하게되면 몇가지 정비 항목에대해서는 딱 기준이 있어서 더 싸게 먹힐 겁니다.. 겨울동안 공임 50% 할인도 있고 정확한 사항은 혼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 05.02.02 09:32

    아 그리고 적합한 오일을 잘골라 쓰는것 만큼(사실 그냥 모튤이나 R4 정도만 계속 너어줄 형편이되거나 당연한 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ㅎㅎ 문제 없습니다.. 오일에 관한 고민은 다 헝그리즘으로 부터 나온것이지요, 미국쪽에도 보면 리터당 오일가격에 엄청 신경쓰더군요) 필터교환제대로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 05.02.02 09:44

    보통 매뉴얼상의 메이커 권장은 교환 1 회 마다 한번 또는 2 회 마다 한번입니다. 일반 센터에 가면 죽어도 필터 교환하란 소리 잘 안합니다. 혼코 필터 부품 가격은 만2천원 정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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