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눈꽃 산행지
덕유산
훌륭한 설질과 아름다운 설경을 자랑하는 무주에는 국내 대표 눈꽃 여행지인 <덕유산>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백두대간의 중심부에 위치한 덕유산은 전북 무주군과 장수군, 경남 거창군과 함양군 등 영·호남을 아우르는 범위에 걸쳐 있답니다.
눈 소식이 들리면 덕유산에는 길게 줄이 늘어서요. 곤돌라를 타고 설천봉에 내리면, 덕유산의 정상인 향적봉(1,614m)까지 30여 분만에 쉽게 오를 수 있기 때문이죠. 남한에서 4번째로 높은 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조금만 걸으면 쉽게 만나볼 수 있답니다.
또, 길이 험하지 않아 가족 단위의 등반객이나 노부부들도 쉬엄쉬엄 오르기 좋은데요. 이때 겨울 산행 필수 아이템인 아이젠을 꼭 챙겨주세요. 설천봉에서 향적봉으로 가는 등산로는 눈꽃터널이라 온 사방이 하얀 겨울 왕국이죠.
천천히 산을 오르다 보면 상고대의 모습이 눈에 들어와요. 상고대는 물방울이 순간적으로 나무에 얼어붙어 만들어지는 서리를 말하는데요. 바람의 방향에 따라서 겹겹이 쌓인 눈꽃은 어느 계절의 화려한 색의 꽃에 뒤지지 않아요. 가지의 모양대로 소복하게 핀 눈꽃이 참 탐스럽죠?
한 발짝 내디딜 때마다 감탄하다 보면 어느새 정상인 향적봉에 도착하게 됩니다. 설국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역시 가장 높은 곳에서 봐야 느낄 수 있죠? 이곳에서 내려보는 전경은 가히 장관인데요. 정상에 도착하면 적상산, 마이산, 가야산, 지리산, 계룡산, 무등산의 장중한 능선이 파노라마로 펼쳐진답니다.
덕유산 이용 안내
 ̄ ̄ ̄ ̄ ̄ ̄ ̄ ̄ ̄ ̄ ̄
[위치]
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로 159
[이용 안내]
덕유산 국립공원 관리 사무소
063) 322-3174
산, 바다, 계곡을 넘나드는
접도 웰빙 등산로
다음 눈꽃여행지는 진도 의신면의 자그마한 섬, <접도 웰빙등산로>입니다. 본섬인 진도와 가까운 섬이라 접도라는 이름이 붙여졌어요. 접도 끝자락에 자리한 수품항에서부터 산길, 바닷길, 계곡 길이 어우러지는 웰빙 등산로가 시작되는데요. 눈이 오면 이곳은 온통 하얀 눈으로 덮인답니다.
멀리 여행 온 보람이 있는 눈꽃 풍경이죠? 수품항에서 시작해 아기밴바위, 아홉봉, 맨발 체험로, 말똥계곡, 그리고 다시 수품항으로 이어지는 웰빙 등산로는 눈꽃여행의 절정을 보여줍니다.
그중에서도 작은 여미로 가는 숲길은 온통 동백나무에요. 하얗게 눈을 뒤집어쓴 잎 사이에 붉은 꽃송이가 하나둘 보이는데요. 바다와 산이 어우러져 시시각각 변모하는 하얀 겨울 풍경이 흥미로운 곳이랍니다.
여미사거리 근처 해변을 따라 걷는 이곳은 맨발체험로예요. 가볍게 해안가를 걸으며 주변을 조망하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접도를 온전히 다 돌아보기 힘드시다면 수품항과 아기밴바위 일출 전망대만 둘러보셔도 괜찮은데요. 올해에는 새하얀 접도에서 눈꽃을 보고, 일출을 맞이한다면 더욱 좋겠죠?
1코스는 산길을 따라가며 바다를 볼 수 있는 가장 짧은 길이고, 2코스는 산행을 해야 해서 약간 난이도가 있어요. 3코스는 1~2코스를 합친 길이니, 자신의 체력에 따라 선택해 걸어보세요. 어느 코스에서든 온 사방이 뽀얀 눈 이불을 덮고 있는 눈꽃 세상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
접도 웰빙등산로 이용 안내
 ̄ ̄ ̄ ̄ ̄ ̄ ̄ ̄ ̄ ̄ ̄ ̄ ̄ ̄ ̄ ̄
[위치]
전남 진도군 의신면 금갑리
[소요 시간]
1코스 약 3.5km 약 1시간
2코스 약 7km 약 3시간
3코스 약 9km 약 3시간 30분
[이용 문의]
접도웰빙마을
061) 544-5006
하늘 아래 첫 동네
대관령 눈꽃마을
9월 하순에 처음 얼음이 얼고, 3월까지 눈이 계속 내리는 마을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바로 사방이 산으로 에워싸인 <대관령 눈꽃마을>입니다! 대관령 눈꽃축제 사전 행사장인 이곳은 신나는 겨울 레포츠 체험장이기도 해요.
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지역인만큼 눈 덮인 고원 위로 새하얀 겨울 왕국이 펼쳐져요. 풍력발전기와 산자락이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풍광이죠? 산등성이의 마을 체험장에서는 눈썰매, 스노우레프팅, 스노우카트, 사륜 ATV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거침없는 속도에도 주변의 눈꽃이 파노라마처럼 스쳐간답니다.
주변의 눈꽃마을 길은 수려함을 자랑하는 강릉 바우길의 한 부분이에요. 눈이 가득 쌓인 마을을 둘러싼 11.5km의 눈꽃마을 길은 자연 친화적인 겨울 트레킹 코스로 사랑받는 곳이랍니다.
눈꽃마을 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트레킹 코스인데요. 4~5시간 소요되는 이 길은 대자연이 살아 숨 쉬는 곳이에요. 산촌생태체험장~고원목장~능선 소나무쉼터~능선숲길을 돌아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순백의 고원을 걸으며 눈꽃 세상에 빠지게 되죠.
길을 따라가다 보면 시야가 탁 트이는 눈 덮인 방목장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눈을 헤치고 풀을 뜯는 말들은 겨울 목장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이죠. 무릎까지 푹푹 빠지는 눈길에 발이 젖지 않도록 부츠를 신으시고요. 깨끗하고 푹신한 눈 이불에 파묻혀보는 낭만을 만끽해보세요 :)
대관령 눈꽃마을 이용 안내
 ̄ ̄ ̄ ̄ ̄ ̄ ̄ ̄ ̄ ̄ ̄ ̄ ̄ ̄ ̄ ̄
[위치]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차항2리 316번지
[이용 문의]
대관령 눈꽃마을
033) 333-3301
같은 내용이 한화리조트 블로그에
에도 실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