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시 : 2024년 1월 19일(금)~1월 20일(토)
2. 코스 : 죽령탐방지원센터-제2연화봉대피소-연화봉(천문대)-제1연화봉-비로봉(1439m)-국망봉-늦은맥이재-을전-어의곡탐방지원센터(총 22.6km)
영주와 단양 그리고 영월을 잇는 백두대간 소백산국립공원 겨울 혹한기 산행을 했다.
오래 전, 70대까지는 산행할 체력을 가지자고 약속한 대학 동기들과 함께했다.
꿈에 그리던 소백등정길에 함박눈과 상고대가 연출하는 소백 파노라마를 공유하고 싶다.
- 제1일
# 죽령에서 제2 연화봉대피소
- 제2일
# 제2연화봉에서 어의곡탐방지원센터
* 긴 산행은 힘들다. 그러나 그만큼 뿌듯하다. 나이가 들면서 경험하는 성취감은 더없이 값지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면 기쁨은 배가 된다.
우리 가야지와의 만남도 그렇다~!^^
첫댓글 내가 알고 지내는 지인들 중 퇴직을 가장 멋지게 보내시는 분이 달리마 같습니다. 어쩜 홍길동 마냥 전국을 반짝반짝 하실까 저러고도 밥 얻어먹고(?) 쫒겨나지 않는 비결이 뭘까 억수로 궁금하고, 연구 대상(?)이랍니다.
우와. . .소백산 철쭉보다 더 멋진 장관이네요.
겨울왕국 멋져요.^^
봄에는 철쭉, 겨울에는 설경의 소백산, 정말 멋집니다. 오래전부터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인데, 세월만 보내니ᆢ
결국 못 가보는 것 아닌가 하는 초조함이 문득 듭니다^^
대학 동기들과 겨울 소백산을 등산하고 오셨네요. 고산인데다가 눈까지 내려 선듯 나서기가 쉽지 않은데 여러분이 의기투합하여 멋진 추억을 쌓고 오신 것 같습니다. 오래전에 몇 차례 등산한 산인데 옛 생각이 조금 떠오릅니다. 다시 등산하고 싶은 산입니다. 순백의 설경 사진과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