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끈한 돼지국밥이 생각나는 날씨에 딱! 서울의 부산식 돼지국밥집을 소개합니다.
단디만
단디만
직장인의 성지 여의도에 자리한 이곳은 돼지국밥과 밀면 전문점이다. 두툼한 살코기와 소면을 듬뿍 넣어주는 것이 이 집 국밥의 특징이다. 다진 고추 양념을 추가해 기본적으로 매운맛이 나는 대부분의 가게와 다르게 주문할 때 기본 맛과 매운맛 중 선택할 수 있다. 밀면이 부산보다 맛있다는 후기가 있을 정도로 밀면도 맛있는 집이니 비빔 밀면, 물 밀면 중 취향에 따라 국밥과 함께 곁들여 보자. 점심 메뉴가 고민인 여의도 직장인이라면 오늘은 단디만에서 돼지국밥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엄용백 돼지국밥 종각점
엄용백 돼지국밥 종각점
부산에서 상경해 인사동에 자리 잡은 부산 토종 브랜드 돼지국밥이다. 부산에서는 이미 국밥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고. 국물이 진한 밀양식 국밥과 맑은 국물인 부산식 국밥으로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다. 이곳의 별미는 항정 수육인데 쫄깃하고 야들야들한 항정 수육과 막걸리의 궁합이 최고다. 인사동과 어울리는 고즈넉한 한옥 인테리어가 국밥 맛을 한층 돋워 주기도 하니 하루빨리 방문해서 부산의 맛을 경험해볼 것을 추천한다.
그레이스 국밥
그레이스 국밥
2023 블루리본 서베이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공덕동 국밥 맛집이다. 국물이 깔끔하고 돼지국밥의 호불호를 결정하는 잡내가 전혀 나지 않는 것이 이곳의 장점. 국밥 단품보다는 맛깔스러운 수육, 육전, 나물이 함께 나오는 국밥 정식을 먹어보자. 처음에는 맑은 국물의 국밥을 즐기다가 다진 고추 양념과 들깻가루를 넣어 빨간 국물의 얼큰한 국밥을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국밥 외에도 바삭한 파전이 맛있는 걸로 유명하니 여럿이 방문해 다양한 메뉴를 함께 먹어보는 건 어떨까.
월강 부산 돼지국밥
월강 부산 돼지국밥
외관부터 맛집의 향기를 풍기는 월강 부산 돼지국밥은 진짜 부산 사람들도 인정하는 부산식 국밥집이다. 큼직한 고기가 듬뿍 들어간 맑은 국물이 이곳 국밥의 특징. 함께 나오는 소면과 시원한 깍두기가 국밥 맛을 한 층 더해준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부추는 반찬으로 먹지 않고 국밥에 넣어서 함께 먹는 것이 더 맛있다. 이곳은 수육 백반도 전문으로 하는데 같이 나오는 무말랭이와 곁들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맛이니 꼭 맛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