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2호선이 1호선 초기보다 양호한 수요를 보여주고 있으나 기실 2호선 개통으로 1호선 승객이 두 배 정도는 늘었습니다.
많이늘었죠 -_-; 반월당에서 환승하는데 바글바글한 인파;;;
1호선 기존 14만~15만 (일기준) →2호선개통후 1호선일일승객 16만, 2호선 10만에서 11만...10월 24일-10월 26일 평균입니다. 반월당역이 승객많아보이는것은 승강장이 섬식이라서 그런듯 하네요. 환승역효과도 있겠지만... 아~~ 통합 45 만명은 되야하는데...
오히려 1호선은 승객이 늘었지만 2호선은 생각보다 넘 저조하네요 예상의 60정도라 네요~~
그래도 2호선의 파급 효과는 있네요. 타보신 분들 말로는 승객이 배 이상 는걸 채감하셨다니...
그래도 대구지하철 승객이 늘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늘 듯 합니다.
오히려 1호선이 더 미어터지는거 같습니다. 시지쪽 수요는 의외로 좀 적더군요
시지는 양호하나 되려 성서쪽이 부진하고 있습니다. 예상에서 벗어나는..-_-
오늘 대구 2호선 타봤습니다. 오후 5시 40분경에 신매역에서 문양행 탔는데 앉을자리 없어서 반월당까지 서서가고 1호선에서 비록 중앙로까지 1정거장이었지만 서울지하철 출퇴근 시간대의 압박을 느꼈습니다..
전 21일에 사월>문양, 문양>반월당, 중앙로>반월당>신매 이렇게 타보았습니다. 근데 1호선은 사람 많아도 2호선은 앉아갈 수 있겠더군요.
한 1~3년 후에 수요 더 증가하면 1호선 차량 증차(8량으로)도 고려해야 합니다. 2호선도 미어 터지면 2호선까지 덩달아 증차를...(돈이 어디 있다고!!)
오히려 2호선 덕분에 1호선이 득을 보고 있군요..흠 반월당역이 굉장히 혼잡했다는 건 예상했었지만서도..
어제 타보고왔는데... 서쪽에서는 확실히 계명대 수요가 많더군요.
첫댓글 2호선이 1호선 초기보다 양호한 수요를 보여주고 있으나 기실 2호선 개통으로 1호선 승객이 두 배 정도는 늘었습니다.
많이늘었죠 -_-; 반월당에서 환승하는데 바글바글한 인파;;;
1호선 기존 14만~15만 (일기준) →2호선개통후 1호선일일승객 16만, 2호선 10만에서 11만...10월 24일-10월 26일 평균입니다. 반월당역이 승객많아보이는것은 승강장이 섬식이라서 그런듯 하네요. 환승역효과도 있겠지만... 아~~ 통합 45 만명은 되야하는데...
오히려 1호선은 승객이 늘었지만 2호선은 생각보다 넘 저조하네요 예상의 60정도라 네요~~
그래도 2호선의 파급 효과는 있네요. 타보신 분들 말로는 승객이 배 이상 는걸 채감하셨다니...
그래도 대구지하철 승객이 늘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늘 듯 합니다.
오히려 1호선이 더 미어터지는거 같습니다. 시지쪽 수요는 의외로 좀 적더군요
시지는 양호하나 되려 성서쪽이 부진하고 있습니다. 예상에서 벗어나는..-_-
오늘 대구 2호선 타봤습니다. 오후 5시 40분경에 신매역에서 문양행 탔는데 앉을자리 없어서 반월당까지 서서가고 1호선에서 비록 중앙로까지 1정거장이었지만 서울지하철 출퇴근 시간대의 압박을 느꼈습니다..
전 21일에 사월>문양, 문양>반월당, 중앙로>반월당>신매 이렇게 타보았습니다. 근데 1호선은 사람 많아도 2호선은 앉아갈 수 있겠더군요.
한 1~3년 후에 수요 더 증가하면 1호선 차량 증차(8량으로)도 고려해야 합니다. 2호선도 미어 터지면 2호선까지 덩달아 증차를...(돈이 어디 있다고!!)
오히려 2호선 덕분에 1호선이 득을 보고 있군요..흠 반월당역이 굉장히 혼잡했다는 건 예상했었지만서도..
어제 타보고왔는데... 서쪽에서는 확실히 계명대 수요가 많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