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2000년의 한국철도 경부선...나만의 생각....
사곡역(배치간이역) 추천 0 조회 403 04.03.15 18:51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3.14 17:28

    첫댓글 KTX가 시속 350km/h가 나올까요..새마을이 시속 200km/h 가 나올까요.. 무궁화가 시속 200km/h로 달리는게 가능할까요.. cdc가 시속 150km/h가 가능할까요.. 전 노선을 고속신선으로 교체하지 않는 이상은.. 불가능해보이는.. 교체해도 불가능할듯한..

  • G7(로템서 개발)은 350KM/H이상 나옴!

  • 작성자 04.03.15 15:09

    제생각이라고 말했는 데....

  • ktx같은 경우 최소영업속도가 330km까지 운행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 04.03.17 17:10

    설계속도만 제대로 나오게 한다면 전구간 일급선 개량시일 경우를 가정한겁니다..그럼 나올수 있는 다이어입니다...가능은 합니다...우선 열차의 설계속도를 선진국과 같이 올리고 노선을 개량하고 레일을 개량해야한다는 전제가 따르고 틸팅열차 투입시에 속도를 낸다는 경우에는 가능하죠

  • 04.03.17 17:04

    다만 우리나라 철도기술로 디젤새마을호의 속도를 200KM/H대로 올릴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철기연에서 개발중인 TTX도 최고설계속도가 200KM/H로 나오는게 우리나라 철도기술의 현실이니 말입니다..어찌되었던 선진국에서는 이미 다 서울부산거리에 위와같은 다이어가 나오는게 사실입니다.

  • 04.03.17 17:09

    그냥 상상만 하신거니까 상상이상 생각을 안하고 이해를해드려야죠 아직도 부족한 한국철도의 아쉬운 대목... 그러나 희망은 있다고봅니다...문제는 지원이 부족한게 사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