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KTX가 시속 350km/h가 나올까요..새마을이 시속 200km/h 가 나올까요.. 무궁화가 시속 200km/h로 달리는게 가능할까요.. cdc가 시속 150km/h가 가능할까요.. 전 노선을 고속신선으로 교체하지 않는 이상은.. 불가능해보이는.. 교체해도 불가능할듯한..
설계속도만 제대로 나오게 한다면 전구간 일급선 개량시일 경우를 가정한겁니다..그럼 나올수 있는 다이어입니다...가능은 합니다...우선 열차의 설계속도를 선진국과 같이 올리고 노선을 개량하고 레일을 개량해야한다는 전제가 따르고 틸팅열차 투입시에 속도를 낸다는 경우에는 가능하죠
첫댓글 KTX가 시속 350km/h가 나올까요..새마을이 시속 200km/h 가 나올까요.. 무궁화가 시속 200km/h로 달리는게 가능할까요.. cdc가 시속 150km/h가 가능할까요.. 전 노선을 고속신선으로 교체하지 않는 이상은.. 불가능해보이는.. 교체해도 불가능할듯한..
G7(로템서 개발)은 350KM/H이상 나옴!
제생각이라고 말했는 데....
ktx같은 경우 최소영업속도가 330km까지 운행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설계속도만 제대로 나오게 한다면 전구간 일급선 개량시일 경우를 가정한겁니다..그럼 나올수 있는 다이어입니다...가능은 합니다...우선 열차의 설계속도를 선진국과 같이 올리고 노선을 개량하고 레일을 개량해야한다는 전제가 따르고 틸팅열차 투입시에 속도를 낸다는 경우에는 가능하죠
다만 우리나라 철도기술로 디젤새마을호의 속도를 200KM/H대로 올릴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철기연에서 개발중인 TTX도 최고설계속도가 200KM/H로 나오는게 우리나라 철도기술의 현실이니 말입니다..어찌되었던 선진국에서는 이미 다 서울부산거리에 위와같은 다이어가 나오는게 사실입니다.
그냥 상상만 하신거니까 상상이상 생각을 안하고 이해를해드려야죠 아직도 부족한 한국철도의 아쉬운 대목... 그러나 희망은 있다고봅니다...문제는 지원이 부족한게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