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들이 다음달 개통 예정인 경부고속도로 강매차량기지창 행신역을 간이승강장이 아닌 정식 시발역으로 운영해야 한다며 집단 반발할 조짐이다.
고양문화원, 고양시민회, 고양바르게살기협의회 등 시민단체 및 행신역 주변 시민들은 지난 8일 오후 덕양구 행신동 여성복지회관에서 '고속철도 고양 시발역 범시민대책위'를 결성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또 고양시의회도 이날 오전 임시회를 열어 경부고속철도 고양 시발역 촉구 결의문을 채택한 데 이어 시민대책위 결성식에도 참가하는 등 대책위 활동에 동참했다.
결성식에서 대책위는 "정부의 행신역 간이승강장 결정은 고양시 인구가 25만명일 당시 타당성을 조사한 결과에 따른것"이라며 "고양시만 100만에 육박하고 있는데다 신도시가 추진되는 파주.김포를 포함, 광역 도심지 역할을 하고 있는 고양시 현실을 고려한다면 행신역의 규모와 기능은 전면 재검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특히 파주 LG필립스LCD단지, 한국국제전시장 등 산업.관광시설이 크게 늘고 있고 향후 급증하는 남북교역과 인적교류를 고려해 행신역에 고속철도 시발기능을 부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책위는 결성식을 마치고 행신역까지 가두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한편 철도청은 지난 2002년 11월 강매차량기지창 행신역에 간이승강장을 설치하고 하루 4회운행을 잠정 결정한 바 있다.
제 생각엔 역 규모는 간이역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운행횟수는 좀더 늘릴 필요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물론 수요가 많으면요...
첫댓글 쩝..고양시민들은 왜그리도 원하는게 많은지.. 운행횟수는 늘었으면 좋겠지만 이게 승강장이면 어떻고..정식역이면 어떤지...
맙소사
하지만 하루4회는 적은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우리나라 도시 전체가 고속철도 역사를 갖는 그날까지...ㅡㅡㅋ 점점 이상해지고 있다는 느낌이..
"급증하는 남북교역과 인전교류를 고려해" 라고 했는데, 그럼 경의선 지하화 주장이나 철회하고 저런말하라죠?
ㅋㅋㅋ 경부고속도로라니... 이런 실수가
성남시에 고철뚫으면 고양시주장 다 인정해주마(성남인구 약96만명으로 알고있음 퍽!!) 그리고 한편성이 20량 짜리고 편성당 좌석이 거의 1000석 가까이 되니까 4편성이면 되지않나? 정 부족하면 5~6편정도가 적당한 듯
역이면 어떻고 간이승강장이면 어떻습니까? 그런데 하루 4회는 적은 것 같습니다. 일본의 산요신칸센과 연결되는 하카타미나미센 수준 또는 그 보다 약간 적은 수준 정도면 괜찮을 듯 싶은데요.
남영역 전 여객열차 정차하고 분당에 고속철 뚫어서 정자,미금,오리역 선택정차시키면 다 인정해주지.
KTX님 말에 올인! 인구 100만 성남에 고속철도 뚫어라 ㅎㅎㅎ 성남에 기차역이랑 고철역 생겼음 좋겠다^^
수서역 고속철 뚫으면 판교역은 왜 못만드나? 구성남은 산지라 좀 무리고 판교라면 가능할지도 ㅡㅡ;;
경의선은 지하로 쳐 넣으라면서 KTS는 더 정차하라고 난리치네.. 경의선 지하화 요구 철회하면 모를까 절대로 안됨... 지역이기주의 의 극치군요--;; 남영역 KTS 정차 결사 찬성!!!
에휴.. 할말 없네. 이러다가 고속철도가 일반철도가되겠군.;
분명 땅값 때문일 것입니다. 강남이나 일산이나 생각하는 꼬락서니가 왜케 똑같은지 원..
KTX님.. 좌석이 많아도 시간이 맞지 않는건요? 게다가 부산행만있는것도 아닐텐데... 목포같은데까지 하면... 결국 시간은 매우 적습니다 그리고 일산이 아니고 화정쪽이랍니다
그 망할 인간들은 경의선 복선전철화는 반대하면서 왜 고철은 하려는지... 아무리 핌피라도 넘 심하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