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네임[이름] : 최박사[군포]
협력업체 : 감천카
작업일시 : 2017.1.7(토요일)
작업내용 : 제네시스 미미, 리어 레터널 링크 장착
차량정보 : 2010년식 3.5 뉴아트 주행거리(153,000km)
1.변속충격
- 세브니의 고질병인 2단에서 3단으로 변속 또는 3단에서 2단으로 변속시 충격이 상당하였는데
동 충격에서 벋어나고자 미션첨가제투입,엔진댐퍼, 언더바 셋트 장착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였으나,
큰 체감은 없었던게 사실입니다.
제네시스 미미 추가 후 변속충격이 거의 80% 정도 완화된 느낌입니다.
2. 리어 뒷틀림
리어 뒷틀림 또한 세브니의 고질병 중의 하나이지요
그동안 급커브나 울퉁불퉁한 요철을 고속으로 통과시 그 흔들림이 심하여 불안감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감천카의 리어 레터널 링크 장착 후 느낌은 원천적인 단점부분을 보완해주는 방식이라 언더바 장착으로는 그 효과를
느낄 수 없는 그런 느낌입니다.
뒷틀림을 잡는데 있어서 다른 중복투자 하지 마시고 리어 래터널 링크를 장착해 보시면 차체가 요동치는 울퉁불퉁한
노 면을 통과해도 뒷틀림이 거의 완화되리라 확신합니다.
장착 후 부산에서 서울까지 및 출퇴근 약 520km 정도 주행해 본 결과 매번 주행하는 도로를 동일한 조건으로 주행하는
경우나 노면이 안좋은 도로를 고속으로 통과시에도 바로 차체가 안정적으로 원위치로 돌아가 불안감이 거의 없어진
상태입니다.
기타 추가작업 :
위 두가지 작업만 예약하고 갔는데 정비과정에서 조인트 부트(운전석)고무가 내외쪽 모두가 문제가 있어
교환하였으며, 디스크 연마도 하였습니다.
총평 : 세브니의 성지 답게 정비만족도가 아주 높습니다. 설계도면 없이 즉시 현장에서 완벽하고도 정확히 맞추어
장착하는 사장님의 노하우가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점심도 간만에 돼지국밥 맛있게 먹었습니다.
기회가 되면 와이프 2.3 뉴아트도 부산행을 한 번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