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곳에서든지 쉽게 수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빅데이터, AI 로 인해 시대는 더욱 편리해지고 이제는 많은 부분이 인간이 할 수 있는 것을 대체할 정도로 기술력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의 기술력이 아무리 발전하고 편리함을 누려도 그것이 사람에게 행복과 참된 만족을 가져다주진 못합니다.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 그의 판단은 헤아리지 못할 것이며 그의 길은 찾지 못할 것이로다 (로마서 11:33)"
여러가지를 고려했을 때 이렇게 해야겠다 생각했는데 그 이상으로 더 많은 것을 생각하는, 생각이 깊은 사람을 보고 놀랄 때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지혜는 그와 비교할 수 없는 더욱 깊은 지혜이며 갖고 계신 지식은 끝이 없습니다.
모든 것을 창조하신 지혜인데 피조물들이 발견해내는 지식과 비교할 수 없는 방대한 지식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인간이 가지고 있는 지혜와 지식의 한계로는 하나님의 판단을 헤아릴 수 없고 그 수가 워낙 많아서 길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이사야 55:8-9)"
인간의 지혜는 단지 우리 눈 앞에 있을 일들, 길게하면 몇십년 정도를 전망하는 지혜입니다.
하나님의 지혜는 이 새상의 시작과 끝을 아시고 가장 좋은 길과 가장 좋은 생각을 하시는 지혜입니다.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린도전서 1:21)"
이 세상 지혜로는 하나님을 알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도무지 해결할 수 없는 인간의 죄 문제를 해결하실 방법을 이미 갖고 계셨고, 그것을 이루심으로써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잠언 9:10)"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줄 자가 누구냐 (마태복음 24:45)"
참 된 지혜는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이기에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기초가 됩니다.
주님, 제가 충성되고 지혜로운 종이되어 주님께서 하셨던 것처럼 사람들을 맡아 돕고 적절한 때에 말씀으로 필요를 채워주는 삶을 살게 하소서.
지혜가 부족하지만 겸손히, 부지런히 하나님을 찾고 구하면 언제나 영원하고 온전한 진리의 터 위에 참 된 지혜를 가르쳐주시는 지혜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첫댓글 아멘!!
지혜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을 아는게 최고의 지혜이지요 ㅎ
겸손히, 부지런히 하나님을 찾고 구하여 하나님께서 알려주시는 지혜를 받고시포요~~
지혜의 하나님 찬양드립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해요
아멘♡♡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며 살겠습니다
하나님의 놀라우신 지혜로 제 삶을 인도해 가시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