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iDi지원 HTPC(하스웰) 간단 사용기 > ▶좋았던 점 1.WiDi지원으로, HTPC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프로젝터랑은 무선, 모니터나 홈시어터(TV)와는 HDMI로 HTPC연결
2.AV구성을 상당수 무선으로 구현하여, 배선을 간단히 할 수 있었다. →WiDi+WiFi+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AV시스템 구성
3.다가올 4K UHD영상 시대에 대비하였다. →4K 블루레이 타이틀로 예상되는 BDXL레코더를 장착하였다. →만에 하나 현재 사용하는 내장 그래픽이 2160@60Hz를 지원하지 못하면, 추후 별도의 비디오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미니 ITX보드지만, 대형 사이즈의 비디오카드까지 장착이 가능하게 대비를 하였다.
4.최고의 AV시스템을 구현한다. →정품은 물론, 정품을 원본그대로 리핑한 소스까지 최고의 화질/음질로 감상이 가능하다.
5.거실에 놓아도 부담 없는 사이즈에, 디자인을 갖추었다.
6.듀얼 HDMI로 구형 리시버 앰프랑 연동이 쉽다. →듀얼 HDMI로 한쪽은 3D TV, 한쪽은 3D미지원(HDMI 1.3) 리시버앰프랑 연결하여, HD오디오와 3D를 동시에 감상할수 있다. →듀얼 HDMI로 한쪽은 모니터, 한쪽은 HDTV(리시버)로 연동이 편리하다.
▶아쉬운 점 1.귀가 민감하신 분들은 다소의 소음을 느끼실 수 있다. →본체 내장 팬이 3개인데, 이것을 Off해서 사용하면 조용 →본체 팬 Off해서 사용해도 발열은 거의 없음 →본체 팬은 추후 비디오카드 장착하여, 발열이 있을시 사용하면 좋을 듯. 2.야외 이동용으로 프로젝터와 함께 사용하기엔 다소 부담스런 사이즈와 무게 →시스템의 성능과 2160@60Hz를 대비하지는 차원에서 어쩔 수 없는 선택
이번 LG "미니빔 TV 마스터"를 가정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자는 취지에서, WiDi를 지원하는 HTPC로 Test를 해보았습니다. 국내에 출시된 PC용 메인보드 중에, WiDi를 지원하는보드는 그리 많지 않지만, 미니 ITX보드 중에 일부 몇 가지 제품이 있어서, 추후 4K 블루레이 타이틀까지 재생을 할 수 있는 BDXL레코더까지 정착해서, 인텔 하스웰 CPU를 사용하고, 추후 2160@60Hz 지원이 어떤 형태로 변화가 될지 몰라, 케이스를 큰 비디오카드까지 꼽아 쓸 수 케이스로 꾸며 보았습니다.
물론 아시겠지만, 현재까지 출시된 그 어떤 그래픽카드도 HDMI로 3840x2160@60Hz(HDMI 2.0)지원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번 WiDi지원 HTPC는 그래서 ITX보드를 사용하였지만, 추후에 비디오카드를 추가로 꼽을 수 있는 케이스로 꾸며 본 것입니다.
만일 이번 LG전자 "미니빔 TV 마스터"에 관심이 있으셔서, 공구에 참여를 하시는데, WiDi지원 노트북이 없으시거나 구형 WiDi지원 노트북이사라면, WiDi지원 HTPC를 함께 공구를 진행해 드릴 테니, 함께 공구에 참여하시면, 좀 더 유용하게 "미니빔 TV 마스터"를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WiDi지원 HTPC는 모든 AV세팅이 다 되어 있고, 정품 블루레이 타이틀은 물론, 정품을 원본그대로 리핑한 소스까지 모두 재생이 가능하고, 또한 3D도 정품부터 리핑 소스까지 모두 재생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LG "미니빔 TV 마스터"와 연동하기 위한 WiDi세팅까지 모두 해놓았기 때문에, "미니빔 TV 마스터"랑 곧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WiDi지원 HTPC는 WiDi기능 없이, 일반 HTPC처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WiDi지원 HTPC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운영자가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OS나 AV세팅이 바이러스 같은 원인으로 잘못되어도, 복원CD로 10분 만에 복원이 가능하고, SSD를 사용하여, 부팅 시간도 10초 정도로 매우 빠르게 하여, 신속한 AV감상이 가능합니다. |
>>>WiDi지원 HTPC 제품 이미지
< LG전자 미니빔 TV 마스터(PF85K) > ▶좋았던 점 1..설치가 편리하고, 작고 가벼워 사용하기에 좋았다. →삼각대(미니빔TV 마스터)+이동스크린 포함 2~3분 만에 설치 완료 →전용스크린이 없어도, 흰색 벽만 있어도 Full HD영상 감상 →프로젝터가 없는 회의실이나 강연장에서 사용해도 부족함이 없다. (10월 26일 카페 "UHD AV 특강&좌담회"때 사용)
2.프로젝터라는 느낌보다는 100" LG스마트TV 한대 들여놓은 느낌 →HD방송시청도중 내장 메모리((6GB)에 원본화질로 6시간 녹화 가능 →스마트TV(유무선 네트웍 내장)기능으로 프로젝터를 다양하게 활용
3.프로젝터 기능이 단순하고, 대부분 자동 조정 된다. →프로젝터 기능은 기울기(키스톤)조정밖에 없고, 나머진 자동 조정 되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할 듯(기계치인 집사람도 어렵지 않게 설치 사용).
4.프로젝터 화질(질감)이 고가 외산에 비해 손색이 없어 보였다.
5.무선(WiDi)으로 Full HD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다. →WiDi지원 노트북, HTPC랑 연결해서, Full HD영상을 손쉽게 감상
6.TV보다 빠른 On(10초 이내), Off(1초) 속도 →보통 프로젝터들이 켜고 끌 때(On/Off), 몇 분 걸리는 것에 비해 빠르고, 어지간한 TV보다 빠르게 켜지고 꺼졌다(Off는 1초)
7.그 외 LG전자 미니빔 TV 마스터(PF85K)의 장점 1)경쟁사 대비 10배에 가까운 긴 수명(30,000시간) 2)스테레오 스피커(5W×2)로 소형TV 못지않은 10와트(W) 출력 음향 3)116W(실제 측정치)내외의 적은 소비전력 →55인치 최신 LCD(LED) TV소비전력 수준 4)집/야외 어디서나 영화감상, HD방송시청, 사무실용으로도 적합. 5)기존 프로젝터들에는 없는 차별화된 기능 →HD방송수신 녹화, UHD영화/음악/사진 재생, 스마트TV, WiDi(무선영상) 6)LG전자 서비스라 AS가 좋다.
▶아쉬웠던 점 1.3D 미지원→대다수의 프로젝터가 3D는 기본 지원되는 추세 2.모든 프로젝터가 그렇듯, 밝은 대낮에는 거의 볼 수 없는 문제 3.많이 저렴해졌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다소 부담되는 가격(140여만원)→LG전자 55인치 LCD(LED) HDTV의 절반 가격 4.리모컨이 방향을 타서 조작이 다소 불편→매직 리모컨으로 해결
LG "미니빔 TV 마스터"를 받아 사용해 보고는, 갖고 싶은 충동이 많이 들었습니다. 요즘 카페에서 주로 UHD이야기만 하다가 HD이야기를 하려니, 좀 반대의 야기를 하는듯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그래서인지 LG가 왜 이제야 이런 제품을 만들어 냈을까 하는 아쉬움이 더 들었습니다.
물론 LG는 이번 "미니빔 TV 마스터"의 기능을 하는 고가의 "시네마 빔 TV(HECTO/900여만원)"와 저가형 720p(6~8십만원대) 제품을 선보이긴 하였지만, 1080p를 지원하면서, 100만 원대에 제품을 내 놓기는 이번이 처음이라, 좀 늦긴 했어도, LG가 괜찮은 제품을 낸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 LG "미니빔 TV 마스터"은 우연찮게 연결이 되었습니다. 예전에 알고 지내던 지인의 소개로 LG 프로젝터 대리점을 하시는 분과 연결이 되어, 공구이야기까지 나왔는데, 공구 전에 한번 제품을 먼저 Test해볼 수 없겠느냐 하였더니, 허락을 해주셔서, 이번 LG "미니빔 TV 마스터"를 사용해 보게 된 것입니다.
1주일 정도 사용해본 느낌은, 갖고 싶은 충동이 많이 들었다는 것입니다. 물론 저는 그동안 프로젝터를 5~6년 전에 잠시사용하다, 켜고 끄는 불편함(시간이 너무 걸려)과, 어두운 환경에서 시청하면 눈의 피로가 있어, 사용을 하지 않다가, 2년 전 카페 AV연구소&시연장에서 프로젝터를 전시를 하면서 몇 개월 사용해본 게 거의 다였입니다.
물론 그동안 카페 여러 회원님들 집을 방문하면서, 여러 종류의 프로젝터를 잠시 사용은 해보면서, 프로젝터의 변화는 어느 정도 느끼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어찌되었든 저는 솔직히, 프로젝터가 갖는 대화면의 좋은 인상 보다는, 다소 불편하다는 편견이 좀 있었던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LG전자 "미니빔 TV 마스터(PF85K)"와 100인치 이동 스크린을 함께 대여 받아 설치해서 본 느낌은 LG전자 100인치 HDTV를 들여 놓은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화면 전면에 밝은 형광불빛만 아니면, 어느 정도만 어두우면, 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었다는 게, LG의 프로젝터 기술이 많이 발전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10월 26일 카페 "UHD AV 특강&좌담회"때 제가 직접 강의용으로 사용을 하였는데, 회의장을 어둡게 하지 않고도 충분히 강의를 할 정도였습니다. 아시겠지만, 홈시어터용은 업무용(프리젠테이션용) 프로젝터에 비해 명암비나 밝기가 부족해서, 그동안 많이 어두워야 시청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프로젝터만 켜면, 지상파 HD방송 시청은 물론, 녹화(원본 화질로 6시간), 재생까지 가능하고, USB메모리(128GB)로 mkv HD영화 20여편 정도 담아서 감상할 수 있어, 야외(캠핑)에 나가서도 프로젝터 하나만 가져가면, HD방송과 HD영화를 간단하게 야외극장 수준으로 감상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제가 이번 LG전자 "미니빔 TV 마스터"를 이용해 재미있게 구현 것이 WiDi(무선 AV전송)기능을 이용한 Full HD영상 감상이었습니다. 요즘 최신 노트북 중에, WiDi기능이 내장된 노트북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PC중에는 WiDi기능이 내장된 제품이 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LG "미니빔 TV 마스터"를 좀 더 효율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상은 LG전자 "미니빔 TV 마스터(PF85K)"와 WiDi지원 HDPC에 대한 간단한 사용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만일 이들 두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나 질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꼬리말로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데 까지는 알려드리겠습니다. |
>>>LG전자 미니빔 TV 마스터(PF85K) 제품 이미지
LG "미니빔 TV 마스터(PF85K)" 입출력 단자
>>>LG 미니빔 TV 마스터와 WiDi지원 HTPC를 WiDi로 연동 강연
>>>LG 미니빔 TV 마스터와 WiDi지원 HTPC를 WiDi로 연동(전언과 안테나선만 연결하면 OK)
첫댓글 가.지.고.싶.다. 백만원 이상이라 좀 부담이네요.. 맘 같아선 오십에 업어오고 싶습니다. ^^;
정말 가지고 싶네요. 엇그제 "UHD AV 특강&좌담회"에 참석을 해서 직접 보았어야 하는데, 집안에 갑자기 일이 생겨서 못 보았네요. 공구 가격 착하게 나왔으면 합니다.
마눌님께 100장 정도면 사도 된다는 제가를 받았는데 어렵겠죠?ㅎ
현재 공구 진행중입니다. 최선을 다했습니다. 공구 가격 많이 착합니다. 다나와 최저가 보다 10만원 정도 저렴하고, 5~6만원 상당의 사은품이 함께 제공되는 형식으로 공구가 진행 중입니다. 결제 받으신 금액에서 28장 더 써야 가능합니다. 나머진 비자금으로 충당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