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대상 ‘일자리부문 대상’ 수상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22일 서울 KG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일자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데일리가 주최하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지방시대위원회,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에서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대상’은 민선8기 출범 후 1년 기초자치단체장의 공약 이행을 점검함과 동시에 지역발전에 성과를 거둔 지자체장 또는 단체를 선정, 시상함으로써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와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추진됐다.
괴산군은 ‘함께 일할 수 있어 행복한 괴산’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K-반도체 △괴산첨단산업단지 클러스터 조성 △김치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개최 △산림자원이 풍부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산림일자리 창출 등 괴산군만의 일자리 특화전략으로 다양한 성과를 달성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송인헌 군수는 “지난해 일관성 있는 일자리 정책을 추진한 결과 청년고용률, 고용 피보험자 수가 역대 최고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라며 “정주 여건 마련과 선제적 고용서비스 제공은 물론, 군민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