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내용 요약 : 대학병원에 입원 중 샴푸를 잘못받아 염증 >> 앞머리에 원형탈모 생김 >>병원 원무과에 연락하니 6개월동안 책임회피 >>자기들 잘못 없다는 판결냄 >>현재 원형탈모 악화중 (사진은 병원입원 중부터 현재 상태)
올해 1월 말.. 저는 사고로 인해 하반신 마비와 급성신부전으로 수원 성빈센트 병원에 입원하여 2달간 입원해있었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전 탈모와는 거리가 먼 평범한 모발을 가진 20살 여학생이었어요.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당시 혼수상태였던 전 중환자실에서 받았던 "씻지않는 샴푸"를 받고난 후에 앞머리 쪽 두피가 너무 간지러운거에요. (원래 아토피 피부와 지루성 피부염을 가지고 있었어요.)
막 벅벅 긁다가 나중엔 피냄새나는 집물까지 나는거에요; 그래서 입원중이기도 하고 당시에 다리때문에 성형외과 진료도 받던 상태여서 주치의에게 두피이야기를 하니까 그냥 소독약으로 몇번 발라주기만 하고 피부과에 이야기한후 연고 하나만 던져주더군요^^;;;;
나중엔 소독하던 주치의가 머리카락 수백개가 있던 딱쟁이를 보고 이미 피부가 다 죽어버렸다고 뜯어버리더라구요. 그렇게 앞머리는 뻥 뚫렸고 그 뒤로는 아무런 치료도 받지 못했어요....
그때 당시에는 탈모보다 다리가 더 심각했기때문에 별 신경을 쓰지 못했어요. 그러다가 퇴원 후 정신차리고 보니 탈모가 너무 심각해서 엄마가 원무과에 연락을 하니 6개월 넘게 샴푸로 인해 이런 경우가 없었다며 책임을 회피하다가, 그 당시 혼수상태였는데 샴푸가 뭐였냐고 묻고, 샴푸회사에 문의를 해보겠다며 연락이 두달동안 안되다가 이제와서 자기들도 샴푸회사도 책임이 없다며 우편을 보내더군요. 6개월이 지나서야 말이에요.
그 뒤로 두피에 주사도 맞고 미녹도 바르고 그래서 머리가 자라는 곳은 자라고 안자라는곳은 흉터피부처럼 되어 자랄수 없다더군요. 모발이식 상담하러 모제림 한번 가봤는데 한 500모 심어야한다네요. 카페 분들에 비하면 많은 양은 아니지만 병원 잘못으로 쌩돈 몇백만원이 나가니 부모님에게 죄송하고 괴롭기만 하네요.
하. 억울하고 서러워요 병원 생활도 오래하다보니 의사,간호사들 하는 행동들도 다 진절머리나고. 돈없고 나이어린 환자는 무시하며 멋대로 하는 세상이에요. 다리때문에 인생이 뒤집어졌는데 이젠 마땅히 받아야 될 피해보상금도 못받고 그냥 병원들이 참 밉습니다.
속상한 마음에 푸념이라도 털어놓고 싶어 새벽에 장문의 글을 썼는데 이 게시판에 이렇게 올려도 되나싶네요.. 문제가 있다면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뭐라고 말씀드려야 위안이 될지 너무 안타깝습니다. 샴푸보다는 소독과 연고 그리고 두피에 자극을 줬던 행동들이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이건 분명 의사선생님께서 잘못했다고 생각들며 마땅이 보상받아야 할 것 같아요. 변호사쪽에도 물어보시고요. 진정성 있는 사과와 원하시는 보상금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수술이 가능하다고 해서 다행이고요. 지금처한 상황이 많이 힘드시겠지만 잘 헤쳐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로나마 힘을 드리고 싶네요~
첫댓글 차라리 이 글이 멀리멀리 퍼지면 좋겠어요..
뭐라고 말씀드려야 위안이 될지 너무 안타깝습니다. 샴푸보다는 소독과 연고 그리고 두피에 자극을 줬던 행동들이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이건 분명 의사선생님께서 잘못했다고 생각들며 마땅이 보상받아야 할 것 같아요. 변호사쪽에도 물어보시고요. 진정성 있는 사과와 원하시는 보상금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수술이 가능하다고 해서 다행이고요. 지금처한 상황이 많이 힘드시겠지만 잘 헤쳐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로나마 힘을 드리고 싶네요~
변호사 의뢰하면 돈이 많이 나갈까 걱정이에요..
쯕 읽어봤습니다. 정말 병원에서 책임을 물어야 하는 상황 아닌가 싶습니다. 소독은 정말 중요한건데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느낌이에요.
진정으로 사과도 없고 엉망이네요. 조금이라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글을 읽어보면서 너무 안타깝고 속상하네요...
제대로된 사과도 없이.. 정말 속상하시겠어요
답답한 마음 알아주시니 고맙습니다..
아 어떻게 이런 일이 ㅠㅠ 병원의 잘못 여부를 떠나서 병원의 태도가 더 화가 나네요. 기운내세요. 피부에 모낭이 살아있었으면 하는 바램 뿐이네요. 서울에 있는 맥스웰피부과 노윤우 원장님 한번 찾아가 보세요. 그 분이 보시면 정확하게 말씀해 주실 겁니다. 기운내세요.
감사합니다 .. 맥스웰피부과에서 모발이식 상담도 하는것인가요??
@앞머리빵꾸 넵 모발이식 전문병원입니다. (저도 1차는 거기서 수술했어요~ ㅎㅎ)
@아이쿠야 아하! 감사합니다!
어쩌다 이런일이;;;
휴 그것도 왜 하필 앞머리에 그랬을까요.....ㅠ..
미친 병원/의사네요~ 20살에 거기다 여성을~ㅡ.ㅡ'; 꼭 의사 과실 잡아내길 바랍니다~
꼭 보상금을 받았으면 좋겠네요..ㅠㅠ...
정말 병원의 태도가 좀 아니네요. 위에서 말씀 하신대로 피부에 모낭이 꼭 살아있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ㅠㅠ
헐. 잘 해결되시길 ㅠㅠㅠ 보상받으셔야 할꺼 같습니다.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