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ie Dimon은 인플레이션이 내년에 미국을 불황으로 이끌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허리케인이 될 수 있습니다'JP모건 CEO, 인플레이션으로 미국인 저축 침체 우려
https://www.foxbusiness.com/economy/jamie-dimon-warns-inflation-could-drag-us-recession-next-year-could-be-hurricane
제이미 다이먼( Jamie Dimon ) JP모건체이스 최고경영자(CEO )는 가파른 물가가 소비자 지출을 고갈시키면서 완고하게 높은 인플레이션이 내년 미국 경제 침체를 촉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Dimon은 기업은 여전히 양호한 상태이며 소비자 지출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가계는 팬데믹 구호 프로그램을 통해 1조 5000억 달러의 초과 절감액을 비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이 오래 가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다이먼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인플레이션은 내가 방금 말한 모든 것을 잠식하고 있으며 내년 중반에는 1조5000억 달러가 소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신이 그것을 내다보고 있을 때, 그러한 것들이 경제를 탈선시키고 사람들이 걱정하는 경미하거나 심각한 경기 침체 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미국 최대 은행 총재는 5월 초 인플레이션 압력, 매파적인 연준,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우려를 언급하며 경제 상황에 대한 경고를 처음으로 울렸습니다. 그는 지난 6월 미국이 연준의 양적 긴축과 수십 년 만에 처음으로 발생한 유럽 전쟁의 결과로 "경제적 허리케인"으로 향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이러한 경고를 강화했습니다.
이 비즈니스 거인들은 미국 경제에 대한 경보를 울리고 있습니다.
JPMorgan Chase & Co., 2022년 5월 4일 수요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블룸버그 텔레비전 인터뷰 중. (사진: Chris Ratcliffe/Bloomberg via Getty Images / Getty Images)
경제 전망은 1980년대 이후 연준의 가장 공격적인 금리 인상 캠페인의 결과로 더욱 흐려졌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은 40년 만에 최고치를 유지하고 있는 소비자 물가를 2%로 되돌리기 위해 수십 년 만에 가장 빠른 통화 긴축 경로 중 하나에 착수했습니다.
다이먼은 정책입안자들이 궁극적으로 내년에 금리를 5%까지 올릴 수 있으며 심지어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나는 우리가 오랫동안 세계 세계에서 그런 종류의 혼란을 본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그는 말했다.
FED의 POWELL 신호는 더 작은 금리 인상이 12월에 시작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Dimon은 미국이 내년에 경기 침체로 향할 경우 경미한 침체인지 심각한 침체인지는 여전히 불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쇼핑객들이 2022년 8월 23일 캘리포니아 몬테벨로에 있는 슈퍼마켓의 우유 및 크림 섹션을 걷고 있다. ((Photo by FREDERIC J. BROWN/AFP via Getty Images) / Getty Images)
"내가 허리케인에 대해 말한 것은 그 폭풍 구름이 완화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허리케인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단지 모릅니다. 위험 관리자로서 저는 두 가지 모두에 대비하지만 어느 것이 일어날지 추측할 수 없습니다."
Dimon은 최근 몇 달 동안 경제에 대한 의견이 시들해진 점점 더 많은 영향력 있는 월스트리트 임원 및 비즈니스 거물 중 한 명입니다.
Goldman Sachs CEO David Solomon, Tesla CEO 겸 Twitter CEO Elon Musk, Alphabet CEO Sundar Pichai 및 전 Amazon CEO Jeff Bezos 는 모두 내년 내 경기 침체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FOX 비즈니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솔로몬은 화요일 블룸버그 텔레비전과의 인터뷰에서 "앞으로 험난한 시기가 있다고 가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재정 자원, 조직 규모 및 규모에 대해 좀 더 신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