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하~ 4까지 쓰고 너무 바빠서 빠른 시일내로 돌아오지 못해 미안해오!!
혹시라도 기다린 싸람있다면 더더욱 미안해오8ㅅ8
고럼 시작해 볼게오!!!
1️⃣ 지하철 타고 메트로폴리탄 뮤지엄으로
메트로폴리탄이 센트럴파크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센트럴파크도 걷고 싶어서 일부러 반대편에서 내렸어!!
빨간원➡️노란박스까지 쭉 걸어갔어.
날씨도 좋고 먼거리도 아니라 아침일찍 걸으니까 좋더라구!
2️⃣메트로폴리탄 뮤지엄
들어가자 마자 타미스에서 미리 사둔 바우처를 티켓박스에서 실물티켓으로 교환하고 바로 옆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빌렸어.
👍🏻 오디오가이드는 $7/ 한국어도 있음.(단,한국어 가이드를 들을 수 있는 작품이 굉장히 적어서 아쉬움)
군데군데 그림을 보면서 바로 앞에서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도 더러 계시더라!!
역시 명성답게 딱 보면 언젠가 한번쯤 봤던 그림들도 많고 특별전들도 박물관 구석구석에서 하고 있어서 다 찾아다니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어!!
로비 모습이얌. 실제로 보면 더 웅장할거야!!
이집트문화에 관심이 많아서 들어가자마자 바로 이집트 관부터 봤는데 정말 유물들이 방대하고 저렇게 유물을 다시금예술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하는 모습이 신기했어!! 저곳은 아직 미완이었는데 곧 완성될것 같더라구! 막바지 작업하는 것 같았어;)
박물관 안쪽에 카페테리아가 있으니까 배고프면 중간에 가서 사먹고 다시 힘차게 돌아다녀!!
시대별로 잘 정리해 두어서 관심있는 걸 골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THEMET은 굉장히 넓어서 일정 중 하루에 넣을때 시간을 넉넉하게 잡는게 좋아! 그냥 휙 둘러보고 나오기엔 너무 좋은 작품들이 많거든!! 참고하면 좋을것 같아
3️⃣Bauman Rare Books
여기는 서점이지만 다양한 책이 있다기 보단 정말 특별하고 희귀한 책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이야.
처음 딱 들어가면 ‘여긴 내가 올 곳이 아닌 것 같아,,’란 느낌이드는 곳이었어. 하지만 너무 보고싶던 책이 있어서 빨리 보고 가자는 생각에 유리관 속을 재빠르게 훑었지!!
에밀리 브론테의 폭풍의 언덕 초판본!!!!!!! 초판본이 여기있어!!!! 다른 작품들도 꽤 있었는데 잘 생각이 안나넹ㅎㅎ
위대한 개츠비...도 있었던 것 같오;)
4️⃣lego shop
위에 서점에서도 걸어갈 수 있는 거리이고 록펠러 플라자 바로 맞은편에 있어서 나는 전망대 예약시간까지 꽤 여유가 있어서 들렀어!!
아주 애기덜 천국이여~! 여기서 레고 피규어 커스텀도 할 수 있어!! 나도 애기덜 틈에서 열심히 만들었어ㅎㅎ
👍🏻레고 자유의 여신상 자석이 유명하니까!! 하나씩 쟁여와!
5️⃣탑오브더락 전망대
레고 샵 바로 앞이 록펠러 플라자야!!
웅장한 문으로 들어가면 금방 전망대 입구를 찾을 수 있어!
보안 검색도 하니까 예약시간보다 한15분 일찍 가길 추천해!!
엘리베이터를 타기 전에 요로코롬 유명한 사진도 보고 빌딩역사에 관한 영상도 보면서 지나가
뿅!! 올라가면 맨해튼이 한눈에 보인다!!
나는 엠파이어도 가보고 록펠러도 가봤는데 개인적으로 록펠러가 더 좋았어!!
다만 위에 사진 뷰 반대편은 센트럴 파크가 한눈에 보이는 뷰여야 하는데 바로 앞에 큰 빌딩이 지어지고 있어서 그리 좋지 못해,,,8ㅅ8
일몰이 보고 싶어서 선셋타임으로 예약했는데 해가 너무 안지는 거여!!!! 그리고 높다보니 추워서 나는 포기하고 내려왔어,,,
👍🏻예약시 선셋타임이라고 표시된 시간보다 조금 늦은 시간으로 예약하면 편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본 전망대까지 올라가서 에스컬레이터로 한층 더 올라가서 계단타고 또 올라가면 유리벽도 없고 사방이 탁 트여있는 곳이 있어!!
거기서 일몰 보면 정말 좋겠다 생각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같은 생각을 해서 일찍부터 자리잡고 존버하시는 분이 꽤 있어서 난간쪽 자리잡기도 힘드니까 혹시라도 거기서 보고싶다면 일찍 올라가서 자리잡고 있어야혀!!!
6️⃣FAO schwarz
장난감 가게야!!! 내 기억으론 이게 플라자 호텔 앞에 있었던 것 같았는데 이전했나봐. 록펠러빌딩 오른쪽에 붙어있어서 내부에서도 들어갈 수 있어!!
확실히 내 기억보다 훨씬 작고 환상의 나라에 온것만 같은 느낌이 덜하더라,,, 그땐 내가 어려서 그랬나...⭐️
여하튼 유명한 곳이니까 둘러봐도 좋고;) 주변에 애기 있으면 여기서 선물 사도 갠춘갠춘👍🏻
7️⃣ 한인타운 가서 밥먹기
버스를 타고 한 20분정도 가면 한인타운이 나와. 차가 밀려서 그렇지 먼거리는 아니야!!
북창동 순두부 먹고 싶었는데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바로 위에 있는 감미옥 가서 밥먹었오;)
녹두전 맞나..?빈대떡..? 요거랑 설렁탕을 시켰어!!(설렁탕에 눈돌아서 사진도 못찍었엏ㅎ)
역시 뉴욕 물가 비싸비싸 설렁탕이 12불이었어8ㅅ8
8️⃣더 라이드 투어
숙소에 돌아와서 잠시 쉬다가 더 라이드 투어를 하러 갔어.
더라이드 투어는 한면이 통 유리로 된 버스를 타고 돌아다니면서 길거리 공연을 보는거야:)
파이브 가이즈 앞에서 모여서 예약 확인 후 버스 탑승해!!
내부는 이런 모습이야!!나는 3번째 줄, 그러니까 마지막 줄에 앉았었는데 나쁘지 않았어!!
양끝에 여자,남자 가이드가 계시는데 진짜 재밌어!!!!
👍🏻 첫번째 줄은 10불 추가 요금있오!!
추가요금은 날짜 지정할때 지불해야해
사실 길거리 공연을 쉴 틈없이 보지는 않아 4~5개 봤나??확실하진 않아ㅎㅎ 나는 약간 시내 투어버스 탄 기분이었어. 지나가면서 계속 랜드마크들을 설명해주더라구. 공연도 보고 맨해튼 구석구석도 보고 일석이조?? 투어였어.
이렇게 5일차 후기도 끝났네여!!!
최대한 빠르게 6일차도 가져올게오!!!
문제가 있거나 고쳐야할 부분 있다면 말해주세오!
궁금한 점 있다면 물어봐 주세오!
주절주절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오😘
첫댓글 무조건 팁 붙는다는데 무조건 팁 포함이야??
카드결제할때 %또는 아예 팁을 얼마로 정해서 카드기에 입력해서 결제하면 되는데 no tip도 선택란에 있긴하지만...보통은 팁을 줘:)
안내면 어케돼??
메트로박물관 진짜 존나 커서 다 둘러 보는거 넘나 힘듬ㅋㅋㅋㅋㅋㅋ 길 잃기도 존나 쉬움^^ 나 연말에 가서 뒤질뻔함^^ 사람 졸래 많았음
게녀야 궁금한거 있는데 캐나다랑 미국 중에 어디가 더 의류값 싼거 같니?
캐나다가 쪼꼼 더 저렴해:) 하지만 살 건 없어,,,질도 안좋고 살만하다 싶으면 너무 비싸8ㅅ8
@둡두룹둡둡둡 아 그래? 난 미국이 더 싸다고 생각 했는데 내가 연말에 갔어서 세일한거였나... 오키 땡큐
지우지마라ㅠㅠㅠㅠㅠ 너무 잘봤어!
우왕 ㅠㅠㅠ혼자 갔어? 혼자가는거 어떨것 같아?
8박9일 동안 혼자 여행했는데 너무 좋았어:) 혼자 다니니까 더 안전에 유의하게 되더라구 아마 혼자라도 충분히 잘 다닐 수 있을 거야;)
@둡두룹둡둡둡 우왕! 혹시 식사하거나 레스토랑 가거나 이런거에 있어서 혼자인거 불편한 점 있었어?
@곡두팔 음..웨이팅이 긴 레스토랑은 쵸큼 눈치보이긴 했는데 잠깐 그 순간만 이겨내면 되니까!! 다른 곳들은 혼자식사하는 사람도 많아서 별로 어렵진 않았어!!
날 좋고 하면 포장해서 공원에서 먹어도 진짜 좋아!!꼭 해봥!!
오 !! 나는 메트로 폴리탄 안 가고 모마 갔는데 가 볼걸 그랬네 이건 자유의 여신상 주위도는 배 탄 사진
넘 부럽다ㅠㅠㅠㅠㅠ비자는 어케받았어?
인터넷으로 ESTA신청하면 된당;)
72시간인가? 전에 해야해!! 걍 넉넉히 1주일 전에 하면 맘 편행:)
8박9일동안 경비랑 숙박비빼고 총 얼마나왔오??
대략적으로 알랴줄게!!
항공:) 30만원
숙박:) 25만원
모든티켓:) 27만원
유심+교통비:) 11만원
(왕복공항이동포함)
현금:)usd 40
쇼핑:)100만원
@둡두룹둡둡둡 항공30???경유였어?
@배고픈데못먹고졸린데못잠 지금 캐나다 살고 있어서 저렴한거였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유리막으로 가려진 곳에서 찍은 거얌!!! 낮에도 멋있었는데 아마 밤은 더 아름다울거야!!
아 나도 가고싶다ㅠㅠㅠ
아 뉴욕 다시가고싶어 증말 내 최애도시야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잘 보고있어!! 완전 알차게 여행한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얍얍!!항상 관광객이 많은 곳이니까 아무나 붙잡고 부탁하면 다들 흔쾌히 찍어주더라구:)
혹시 숙박 어디서 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