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학 이탈리아 폼페이의 옛 도시 근처에서 고대 말의 화석이 출토되었다
이탈리아 고고학자들이 폼베이 고성 인근에서 고대 별장인 마조에서 고대 말의 화석을 발견했다.전문가들은 말의 주인을 고대의 권력자로 추정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고고학 전문가들은 폼페이 고대 말의 화석 발견이 폼페이 고대 도시의 별장 유적을 탐색하고 밝혀내기 위한 새로운 증거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참고와 연구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보고 있다.
고고학팀 전문가 관계자는 "고고대가 발견한 마필과 별장은 일단 부대 지휘관이나 고위 장교의 소유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별장인 스위트룸 벽화와 호화로운 테라스는 만을 내려다볼 수 있으며, 공공 구역 외에도 유료 창고와 술 창고가 갖춰져 있다.별장 주인의 존귀한 신분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서기 79년 이탈리아 베수비우스 화산이 폭발해 폼베고 시티를 파괴했다.전문가들은 고고학팀이 발견한 말이 당시의 화산 폭발로 죽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첫댓글 재밌는건 저 말의 형체도 석고를 부어야만 형태를 알수있다는 것입니다 예전엔 빈공간이 뭔지 몰라서 의문투성이 였다고 합니다 발굴 시행착오 겪어보고 후에 빈공간에 석고를 부어본 결과 고고학자들도 의외의 결과에 경악했습니다 화산 폭발로 줒어간 표정이 생생하게 들어난 폼페이 유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