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드어웨이 월드 수석작가
에디 비타가 어제 작성한 칼럼입니다.
웸비야 뭐 우리의 0순위 목표지만,
어빙과 다른 선수들은 흥미롭네요.
제발 웸비 !!!!!!!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빅터 웸버야마 스윕에서 유명했는데,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올스타 디욘테 머레이를 트레이드하고 팀에 있는 선수들을 젊고 경험이 부족하게 유지했기 때문이다. 탱킹 측면에서는, 그것이 가능한 최선의 전략이며, 스퍼스는 서부 컨퍼런스에서 15위였던 22승 60패의 저조한 기록으로 끝냈다. 제레미 소핸은 신인 캠페인에서 11.0PPG와 5.3RPG를 올린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이고, 켈든 존슨은 탄탄한 플레이(22.0PPG, 5.0RPG)를 이어갔고, 데빈 바셀은 18.5PPG, 3.9RPG, 3.6APG를 기록한 유망한 젊은 인재라는 점에서 밝은 점이 있다.
이 세 명의 젊은이들은 샌안토니오의 미래이며 팀이 계속해서 발전할 경우 잠재적인 올스타 자리를 엿볼 수 있다.
하지만 스퍼스는 진정한 스타 재능과 베테랑 리더십 없이는 어디에도 가지 않을 것이다. 그들에게는 다행스럽게도 빅터 웸반야마가 종합 1위로 그들에게 떨어질 가능성이 14%이며, 그렇게 되면 샌안토니오의 새로운 시대가 시작될 것이다.
복귀한 그레그 포포비치가 여전히 스퍼스와 풍부한 유연성으로, 프랜차이즈는 서부 최악의 팀이 된 후 재건하고 여름 동안 강력한 팀을 구축할 수 있다.
어떻게 그렇게 빨리 될 수 있을까? 스퍼스가 승리하고 올바른 방식으로 경기하는 데 전념하는 유명한 조직이기 때문에, 아무도 스퍼스를 지나칠 수 없다. 팀 던컨, 토니 파커, 마누 지노빌리 등 역사적으로 위대한 샌안토니오 스퍼스 팀이 이끄는 것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두 개의 주요 출발 지점을 커버하고 벤치를 강화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이다.
바셀, 존슨, 소핸이 각각 가드와 포워드 자리를 차지하면서 스퍼스가 스타 포인트 가드, 스타 센터, 귀중한 벤치 피스를 추가하여 실제로 내년 플레이오프 경쟁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스퍼스는 연봉 상한선이 76,557,979달러이고, 약 5,000만 달러를 쓸 수 있는 상황에서 스퍼스가 이러한 단계에 집중한다면 서부 콘퍼런스에 엄청난 변화가 올 수 있다.
Draft Victor Wembanyama
샌안토니오 스퍼스 슈퍼팀의 베이스는 탁구공이 종합 1위로 끝나는 행운을 얻고 있다. 빅터 웸반야마가 득점부터 수비까지 모든 기술을 갖춘 특별한 재능 때문에 종합 1위를 달리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스퍼스는 항상 데이비드 로빈슨과 팀 던컨을 포함한 역사적으로 위대한 거물들과 함께 성공했기 때문에, 웸반야마는 그들에게 또 다른 위대한 선수가 될 수 있다.
그렉 포포비치가 프랑스인들이 슈퍼스타덤에 익숙해질 때 그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빅터는 운이 좋게 스퍼스로 끝날 것이다. 스퍼스 구단은 선수들을 보호하고 코트 안팎에서 발전시키기 때문에 빅터의 상승세가 샌안토니오에서 아름다울 수 있다. 웸반야마는 그가 어디를 가든 성공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스퍼스 선수들이 가장 큰 혜택을 받는다.
웸반야마는 센터 자리를 차지하고 로빈슨과 나중에 팀 던컨이 남긴 페인트 공백을 메울 것이다. 이 프랑스인은 세 명의 젊은 선수들을 길러낼 것이고 매 경기 그의 투웨이 기술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포포비치가 줄을 당기고 젊은이들이 센터의 존재로부터 혜택을 받는 상황에서, 위대함을 이루기 위한 첫 단계는 미래의 슈퍼스타 빅터 웸반야마를 전체 1위로 데려가는 것이 될 것이다.
Sign Kyrie Irving To A 3-Year Deal
다음 단계는 젊은 팀을 위해 진정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경험, 득점, 플레이메이킹 능력을 갖춘 진정한 올스타를 획득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을 좌절시키지만 엘리트 공격 플레이로 인해 경기장을 매진시키는 선수 카이리 어빙이 등장한다.
기억하자, 스퍼스는 올해 트레이드 마감일 전에 포인트 가드를 쫓는 것을 고려하기도 했습니다. 어빙은 브루클린 네츠와 댈러스 매버릭스에서 활약한 60개의 경기에서 27.1 PPG, 5.1 RPG, 5.5 APG를 평균하였다. 의심할 여지 없이, 그것들은 슈퍼스타 숫자들이다.
어빙은 최대한의 돈을 원하고 또한 그 쇼의 스타가 되기를 원한다. 그는 브루클린에 있었는데, 프랜차이즈가 그에게 장기적으로 돈을 주지 않기로 결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댈러스에서, 그와 루카 돈치의 파트너십은 매버릭스가 몇 달 만에 플레이오프 경쟁자에서 복권 팀으로 떨어졌을 때 완전한 재앙이었다. 말할 것도 없이, 어빙이 집중력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은 그에게 최대 금액을 지불하는 위험을 감수하고 싶어하는 팀이 거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선수들을 확인하고 지키는 단일 프랜차이즈가 있다면 바로 스퍼스 프랜차이즈다. 카이리는 샌안토니오에서 환영을 받겠지만 포포비치와 경영진은 카이리에게 젊은 팀의 키를 주면서 그를 잘 지켜줄 것이다. 카이리는 공격을 수행할 것이지만 프랑스 슈퍼스타 빅터 웸반야마와 세 명의 어린 선수인 소핸, 바셀, 켈든을 포함한 어린 선수들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Trade Doug McDermott, Romeo Langford (Sign and Trade), And Khem Birch
두 명의 슈퍼스타가 선발 라인업을 완성하는 상황에서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이를 위해서는 깊이가 절실히 필요하고 연봉을 삭감해야 할 것이다. 스퍼스가 트레이드를 통해 제거할 수 있고 드래프트 보상도 포함할 수 있는 선수는 더그 맥더못, 로미오 랭포드, 켐 버치이다. 이 세 선수는 괜찮은 롤 플레이어이지만 트레이드 에셋으로서 훨씬 더 가치가 있다.
맥더멋은 내년에 13,750,000 달러를 벌 것이며, 그것은 스타들을 중심으로 재건하고 서부 컨퍼런스에 진정한 영향을 끼치고 싶어하는 스퍼스 프랜차이즈에게 너무 많은 것이다.
랭포드는 퀄리파잉 오퍼가 연장될 경우 7,837,251달러를 벌게 되며, 이는 23세의 선수에서 벗어나는 현명한 조치가 될 수도 있다.
허슬퍼스트 백업 빅맨인 켐 버치는 다음 시즌에 6,985,000달러를 벌 것이다. 버치는 수비를 할 수 있고 열심히 경기할 수 있지만, 훨씬 더 큰 물고기를 잡도록 보낼 수 있다.
이 세 명의 선수들이 이적함으로써, 스퍼스를 위한 2,800만 달러 이상의 캡 공간을 조작할 수 있다. 이 선수들 중 한 명을 위한 이적지를 찾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지만, 그들 모두는 말할 것도 없고, 필요한 곳마다 드래프트 보상을 추가하는 것이 효과를 볼 수 있다.
맥더못은 지난해 3개에서 41.3%를 쐈고, 랭포드는 23세, 버치는 탄탄한 백업 거물이어서 여름에 그들을 위한 구혼자가 있을 수 있다.
Sign Austin Reaves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선발진을 공고히 하고 데드웨이트를 없앤 뒤 오스틴 리브스로 '새로운 마누 지노빌리'를 영입하기 위해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수 있다.
리브스는 적어도 5천만 달러의 계약을 맺을 것이고, 스퍼스는 그에게 지노빌리 역할을 부여함으로써 올 여름 그에 가까운 거래를 기꺼이 제안할 것이다. 리브스는 자신감이 넘쳐나기 때문에 이번 시즌에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다.
그 슈팅가드는 올 시즌 평균 13.0PPG, 3.0RPG, 3.4APG를 기록했으며 지금까지 포스트시즌에서 17.6PPG, 5.2RPG, 4.4APG를 추가했다. 리브스는 드래프트되지 않은 신인 이후 두 번째 NBA 시즌에 불과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그래서 25세의 선수에게는 한계가 없습니다. 그가 신체적인 수준에서 계속 성숙하고 강해지기 때문에 리브스는 그에게 돈을 지불하고자 하는 모든 프랜차이즈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선수가 될 수 있다.
마누 지노빌리는 농구 지능지수가 매우 높은 훌륭한 플레이메이커이자 득점자였으며, 스퍼스 벤치에서 나온 그는 매우 귀중한 선수였다. 리브스는 스퍼스가 타이틀 경쟁자가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다. 리브스는 농구하는 법을 알고 있고, 그는 사이드라인에서 줄을 잡아당기는 그렉 포포비치로부터 훨씬 더 많은 것을 배울 것이다.
Sign Christian Wood
다음 큰 자유계약선수 물고기는 만기 계약인 빅 맨 크리스찬 우드가 될 것이다. 우드는 최소 30분을 부여 받을 경우 평균 더블더블을 기록할 수 있으며 6피트 10인치의 키를 가진 샷 블로커이기도 하다. 댈러스 매버릭스의 이번 시즌 우드는 25.9분밖에 소화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평균 16.6 PPG, 7.3 RPG, 1.1 BPG를 기록했다.
우드는 당연히 선발로 출전 할 수 있지만, 빅터 웸반야마의 백업 센터로서 치명적이다. 슛하고 안에서 끝낼 수 있는 두 개의 야윈 센터를 상대해야 한다고 상상할 수 있는가?
스퍼스는 심지어 영리할 수도 있고 때때로 둘 다 함께 경기를 해서 상대에게 다른 시선을 던질 수도 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우드는 오스틴 리브스와 함께 벤치에 환상적인 추가 선수가 될 것이다.
우드 28분을 플레이하고 가끔 그에게 선발 역할을 주는 것은 빅맨이 3년 또는 4년 계약을 따낸다면 한 시즌에 약 1,500만 달러에 계약을 맺도록 설득할 수 있다. 그는 27살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적어도 5~6년의 전성기가 남은 상황에서, 스퍼스는 그가 샌안토니오에 속한 센터를 달려들어 설득할 수 있다.
Spurs는 여전히 더 많은 자유 계약 선수와 계약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
3대 자유계약선수(FA) 트레이드 완료되고 빅터 웸반야마가 새로운 초석이 되면서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좋은 위치에 있다. 선수 명단에는 무게감이 얇을 것이고, 각 선수들의 역할이 규정되어 있으며, 스퍼스는 자유계약선수 시장에서 더 많은 유연성을 갖게 될 것이다. 디본테 그래험은 내년에도 여전히 로스터에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는 카이리 어빙 뒤에서 백업 포인트 가드로 유지되거나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이동할 수 있다.
한편, 스퍼스는 조쉬 리처드슨, 조시 파월, 다닐로 갈리나리, 야콥 퍼들, 메이슨 플럼리와 같은 베테랑들을 팀 친화적인 계약에 추가할 수 있다. 스퍼스가 가드 플레이를 원한다면 데니스 슈로더, 켄드릭 넌, 코리 조셉, 세스 커리 등도 가능하다. 하미두 디알로, 토리 크레이그, 저스티스 윈슬로우, 딜런 브룩스, 로니 워커 IV 등 달리기와 수비가 가능한 선수들이 제값에 새 집을 찾을 수 있다.
스퍼스는 이번 시즌 탱킹 전략을 거의 완벽하게 수행했기 때문에 NBA의 다른 어떤 팀보다 훨씬 더 많은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 스퍼스는 옵션이 없는 경우 팀 옵션으로 770만 달러에 잭 콜린스를 데려올 수 있을 것이며, 이는 리브스, 콜린스, 우드의 벤치 로테이션이 재능 있는 선발 라인업 뒤에서 훌륭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압도적인 선발 라인업과 벤치
샌안토니오 스퍼스 슈퍼팀이 완성되었다. 카이리 어빙은 켈든 존슨, 제레미 소핸, 빅터 웸반야마가 프론트 코트를 구성하는 동안 데빈 바셀과 함께 포인트 가드 자리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한다. 오스틴 리브스, 크리스천 우드, 잭 콜린스는 경기에 영구적인 백업이 될 수 있으며, 내년 연봉 상한선이 증가함에 따라 제공되는 유연성은 더 많은 젊은 선수들이 합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퍼스는 이번 시즌 서부 콘퍼런스에서 15위를 차지했지만, 라인업에 두 명의 슈퍼스타와 두 명의 재능 있는 벤치 선수를 추가함으로써 그들의 라인업을 변경함으로써 팀을 완전히 강화시켰다. 경험이 많은 피닉스 선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 덴버 너기츠 외에도 스퍼스는 리그에서 가장 재능 있는 팀 중 하나이다. 샌안토니오의 목표는 최소한 상위 5위 또는 상위 6위 시드를 차지하는 것이다.
어빙과 웸반야마를 추가하는 팀은 여름에 빠르게 그 일이 일어나더라도 그들의 플레이에서 엄청난 발전을 이룰 것이다. 그렉그 포포비치는 여전히 리그 최고의 감독 중 한 명이고, 스퍼스 프랜차이즈는 초점과 선수 개발 측면에서 예외적이며, 이 경우 카이리 어빙이 유일한 진정한 베테랑일지라도 다음 시즌에 진정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는 조각들이 있다. 압도적인 선발 라인업과 벤치를 갖춘 스퍼스 코트에서 다루기가 쉽지 않을 것이고, 그것은 내년에 플레이오프 진출이 보장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첫댓글 매력적이긴한데 어빙 우드면 수비 괜찬나;;;
수비할 선수들 따로 찾아야겠네요ㅎㅎ
진짜 선입견이라고 봅니다.
최소 2-3년전부터 어빙은 리그 평균 이상의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EJ핑거롤롤 그렇다면 스퍼스와 어떨까요?
@샌반야마 클블 시절 이후 부터
플레이로는 누구와도 안 맞을 이유가 없습니다.
코트 밖에서가 문제죠
@EJ핑거롤롤 코트 밖이 가장 큰 아킬레스건이죠.
폽과 스퍼스 문화라면 가능하다보는데
회의적인 분들도 많으시긴 합니다
어차피 1년만에 승부볼것도 아닌데 굳이 FA를 영입할 이유가 있을까 싶네요...
게다가 가는곳바다 조용하게 지나간곳이 없다보니...
그걸 다 걱정하시더라구요.
찐스퍼스 톡방에서두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5.12 17:35
어빙-바셀-켈든 존슨-소헨-웸반야마면 매력적이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