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 MX5 미야타.
피아트 124스파이더
*차량 상세 스펙
http://www.caranddriver.com/mazda/mx-5-miata
http://www.caranddriver.com/fiat/124-spider
이대희님이 직수로 미야타를 구매했다는 소식을 듣고 올려봅니다.
마쯔다 MX5는 이미 전설적인 차죠.
작고 빠르고 오픈카에 수동 미션, 그리고 경제적인 가격까지.
그런데 해외에서 보니 FL되면서 디자인도 많이 예뻐졌더라고요.
여러가지 사정으로 국내엔 안들어왔었는데 이젠 수입업체에서 인증까지 받아주고 공급을 한다고 .
마츠다 MX5와 피아트124스피이더는 같은 바디를 사용합니다.
마츠다는 국내에 정식 런칭을 안했지만, 피아트는 있잖아요. 그래서 124스파이더를 들여올 계획도 있다더군요.
어쨌든 원조는 마쯔다.
1,050kg의 초경량에 155마력, 수동탑에 수동미션.
빌스타인 쇽에 LSD옵션 넣고 4천만원대 판매되니 괜찬은듯 하네요.
고속 서킷인 영암 서킷은 좀 힘들겠지만 인제 서킷은 재밌게 탈 수 있을듯 하고요,
무엇보다 공도 펀 드라이빙용으로는 가성비의 끝판왕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점은 한가지,
차가 워낙 작아서 몸집이 크거나 머리가 큰 사람이 타면 가분수처럼 보일 위험이 있으니 다이어트는 필수~!
조만간 달리기에서 함께 달려보자고요~
클럽아우디
황문규
첫댓글 오~ 역시 이대희~
파아트 124스파이더는 터보 모델이죠^^ ㅎㅎ
대희 오빠를 보러 가야 하는 이유가 하나 늘었네요ㅋ 오빠, 축하해요~^^한 번 태워 주세요~^^
같이 가자고. 시원한 맥주 한 잔~
오오. 대희 오라버니 !!!
로드스터가 컴팩트해야 하는데 지금의 덧들은 너무 대형화되어 아쉽더라고요..
다이어트하면 머리도 작아지더냐?
넌 헬맷 쓰고 타
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