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푸아그라 공급 부족으로 농부들이 적응해야 함
https://www.channelnewsasia.com/world/foie-gras-short-supply-france-farmers-adapt-3128536
사마탄: 프랑스 휴일 테이블의 진미인 푸아그라 파테는 올해 찾기가 더 어려울 수 있으며 지난 겨울 서부와 남부 전역의 농장을 황폐화시킨 조류 독감 발생으로 인해 확실히 더 비쌉니다.
전염병을 막기 위해 수백만 마리의 오리와 거위가 살처분된 후 일부 농부들은 전례 없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맛은 같지만 암컷의 간은 훨씬 작고 다루기 어려워 생산자의 수익에 미치는 영향은 피할 수 없습니다.
프랑스 남서부 Samatan에 있는 Benjamin Constant는 "그것은 두 배이거나 아무것도 아니었지만 우리는 그냥 앉아서 기다리거나(우리의 본성에 맞지 않음) 소비자를 존중하는 제품을 제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ers 부서의 푸아그라 마케팅 위원회 회장인 Constant는 특히 고품질의 신선한 푸아그라에 대한 임시방편일 뿐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대부분의 간에는 제거해야 하는 정맥이 있지만 여성의 간은 훨씬 더 크고 추출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팬에서 그을리거나 파테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신선한 푸아그라의 부드러운 질감을 찾는 고객을 거부합니다.
Constant는 "상당량은 신선하게 판매할 수 없으므로 공개 시장에서 판매하는 생산자들에게 불이익을 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98년부터 인근 Sarrant의 구불구불한 평원에서 오리를 기르고 있는 Jacques Candelon은 26,000마리의 새 중 대부분이 수출용 고기를 생산하기 위해 예약된 암컷인 첫 해라고 말했습니다.
"80%는 암컷입니다. 52세의 남성은 동물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호 장비를 착용한 채 농장에서 AFP에 말했습니다.
더 큰 스트레칭
동물 권리 운동가들은 푸아그라를 만들기 위해 오리와 거위에게 강제로 먹이를 주는 것을 오랫동안 비난해 왔으며 생산자들이 그 과정을 보다 인도적으로 만들기 위한 조치를 도입한다고 주장함에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잔인함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랑스는 여전히 세계 최대의 생산자이자 소비자로, 일부 프랑스 도시에서 공식 행사에서 오리를 금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매년 약 3천만 마리의 오리를 기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CIFOG 생산자 협회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두 차례의 잔인한 조류 독감 발생으로 당국이 살처분을 함에 따라 오리 떼가 죽었습니다. CIFOG 생산자 협회에 따르면 2021년에는 단지 2,100만 마리의 오리만 키웠지만 2022년에는 1,500만 마리로 급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문제가 되는 것은 번식 농장에 미치는 영향으로, 올해 생산자에게 제공할 수컷 병아리의 수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형 소매업체들 사이에서 판매를 지배하는 브랜드인 Labeyrie는 올해 가장 중요한 시즌인 이번 휴가철에 30~40%의 품절이 예상됩니다.
급증하는 에너지와 사료 가격,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여파로 인해 푸아그라는 가계 예산에 부담이 될 것입니다.
마리 피에르 페(Marie-Pierre Pe) CIFOG 국장은 지난 9월 AFP통신에 "연말연시에는 충분하지만 제한된 수량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사람들이 합리적이고 작은 것을 공유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큰 노력"
그러나 오래된 습관은 쉽게 사라지지 않으며 Gers의 중심부에 있는 Toulouse 근처의 푸아그라 요새인 Samatan의 분주한 주간 오리 시장에서 많은 군중이 창백하고 통통한 수컷 간만을 원했습니다.
40년 이상 사마탄 시장을 감독한 수의사 디디에 빌라테는 "암컷은 훨씬 더 작으며 강제 수유 후에는 간이 더 작아지고 시각적으로 덜 매력적이다"고 말했다.
반짝이는 수컷 간 쟁반 옆에 많은 암컷 간에는 두껍고 검은 정맥이 있는 붉은 얼룩이 있었는데, 이는 맛이나 질감을 바꾸지 않더라도 "불행히도 우리가 꽤 자주 발견하는 것"이라고 Villate는 말했습니다.
그는 "고객들이 놀랐기 때문에 우리는 위험이 없다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순전히 시각적인 것이므로 똑같이 사고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수컷이든 암컷이든 가격이 킬로그램당 55유로에서 60유로(파운드당 미화 26-29달러) 또는 "평상시보다 15유로에서 20유로 더" 급등했다고 Constant는 말하며 2022년은 "이 부문에 재앙"이라고 말했습니다. .
수십 명의 다른 사람들처럼 시장 개장 호루라기 소리에 연휴를 위해 비축하기 위해 달려온 Gilberte Bru에게 결정은 쉬웠습니다. 그녀는 수컷 간을 골랐습니다.
"네, 더 크니까요." 그녀가 말했다.
출처: AF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