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차량 타이어를 교환하려하는데
월래 쓰던 피제로꺼를 달려고했는데 알아보니
미쉐린 슈퍼스포츠 타이어가 괜찮다고 하더군요...그래서 솔깃해서 교환할려고하는데
피제로와 장단점은 회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비싼거는 피제로가 약 30~40만원더 비싸네요
미쉐린이 238만원정도
피제로가 270정도 하더군요..
한국타이어는 120 정도 하더라구요
한국타이어 에보 타이어는 별루인가요? 예전 SLK350 에 장착했을때는 생각보다 괜찮았는데
R8에는 한국타이어꺼보질않아서 많이 안좋은가요?
R8은 갸우뚱하네요 약간저는 달릴때말고는.. 그래도 조금 얌전한?타이어가 더 끌리는데
셋중에 어떤게 낳을까요?
첫댓글 미쉐린은 잘 모르겠구요. 피제로 장점은 1~2센티살짝 박힌못에는 바람이 안빠져요ㅋ
한타s1evo 금호ku39 모두 가격대비는 좋은타이어이지만 비추구요 pss최고입니다... 그립이 예술입니다...
미쉐린은 미쉐린코리아가 있으니 가격이 당연히 더 쌉니다.외국에선 같은 그레이드일 경우 가격은 거의 같습니다. PSS는 트레드웨어가 300이니 아마 고성능타이어중 수명이 가장 길겁니다.평도 아주 좋구요. 피제로보다는 평가도 아주 좋더군요.
PSS가 피제로TM 보다 성능이 좋다고 판정되는건 젖은노면의 그립인듯 합니다.
TM이 열이 완전히 받으면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PSS와 비교해도 그립에서는 다르지 않구요..
TM이 PSS보다 우수한건 사이드월이 강합니다. 그래서 PSS의 뭉개지듯이 넘어가는 사이드월의 느낌과는 달라서
좀 코너에 던져넣듯이 타는사람들은 PSS보다는 TM이 좀더 잘 받아주긴 합니다.
가격면에서 TM은 참 어이없죠 ㅠㅠ
비교를 잘하신거 같아요 ^^ 이번에 피제로 티엠으로 4짝 다 교환했는데요 ^^ 진짜 장난아니네요 ..
사실 타이어 다 거기서 거긴 줄 알았는데... 제가 원했던 건 그립감, 승차감, 뛰어난 배수성, 강한 사이드 월 이 모두를 원했거든요 ... 2주 고민하다가 타이어 전문가한테 물어보고 외국 사이트 들어가 보구 고민하구 정했거든요..
제가 원했던 모든 것을 충족하기엔 기존 타이어들이 장,단점이 다 비슷 비슷해서요, 그립감을 원하면 승차감 포기,
승차감 원하면 그립력 포기 ㅜㅜ 하나를 꼭 포기해야해서... 피제로 티엠으로 갈고 첫 날 .. 와 !!!!!!
장난 아니에요 ,, 진짜 깜짝 놀랄 정도로 그립력, 승차감 다 만족 ^^
보통 사람들이 pss 추천하는데 사실 왠만한 타이어는 다 써받는데 .. 미쉐린 그립감은 진짜 좋아요 ^^
가장 단점은 약한 사이드 월이죠.. 그리고 넘 빨리 달아요(완전 지우개, ps2)
우리나라 도로 구조상 사이드 월이 좀 강해야 될 거 같고,, 눈, 비오는 날 많으니까.. 젖은 노면에도 강해야 되고..
과거 피제로 한 번 사용했는데 안좋은 경험이 있어서 망설였는데 .. 와 이정도로 피제로 티엠이 좋은 줄 몰랐어요 ^^ 가격은 실제 가서 말하면 절충해주던데... 미디쉽님 비교가 정확한거 같아요 ^^
PSS추천드릴게요, PS2에 비해서 트레드웨어 수명도 훨씬 길어졌구 배수능력도 아주 훌륭한타이어입니다. 피제로에 비해서 사이드월이 많이 약한게 단점이긴 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의 승차감을 고려해보신다면 PSS장착하셔도 크게 만족하시리라 생각됩니다.
tm r01 알팔 전용타이어가 좋다고 생각합니다....하중지수는 pss와 같지만,,,알팔의 드라이빙의 재미인 갈지자로 날려서 느끼는 횡그립이 pss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그대신 pss가 tm에 비해 승차감은 압승인 것 같습니다....tm은 노면을 넘 읽고 다녀요,,,흑흑...장착해본 v8 오너입니다..브리지스톤 s001은 승차감은 pss,tm,s001중에 최고지만,,,넘 날려서 험하게 운전할땐 많이 부족하더라구요~~,,저는 쏘는 스타일임에 최종 결론이 tm이었습니다....얌전한 스타일이시라면 승차감 최고이고 트레드웨어300인 (수명이 긴) 브리지스톤 s001을 추천~,,,,,좋은 선택하셔요~
역시 전문가....